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열풍 이제 시작…AI 기술 접목한 맞춤형 화장품 만들 것" 2024-10-13 17:28:34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K뷰티 신생 인디 브랜드 뒤에 알고 보니 코스맥스가 있었다”며 “우리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이 회장은 “제품 개발 스피드와 젊은 고객 대상 마케팅 그리고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집중 등에서 로레알과 K뷰티 인디 브랜드에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로...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지속가능 성장 위해…최근 K-뷰티 붐, 인디 브랜드가 이끌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192820]와 한국콜마[161890]가 '인디 브랜드(신생 중소기업의 화장품 브랜드)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글로벌 유명 럭셔리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 점이 특징이다. ‘처음 만나는 럭셔리’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랑콤, 에스티로더, 설화수, 시슬리, 바비브라운 등 백화점 외 오프라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럭셔리 브랜드가 부스를 냈다. 브이티와 달바, 어퓨, 뮤스템, 프란츠 등 국내 신진·인디 K뷰티 브랜드로 구성된...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중소 뷰티 브랜드(인디 브랜드)를 선보인 것과 다르게, 컬리는 시슬리·랑콤·끌레드뽀 보떼·에스티 로더·시세이도·키엘 등 백화점에 주로 입점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내세웠다. 행사 전면에도 ‘럭셔리’를 강조했다. 컬리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을 모아 ‘프레스티지관’에서 선보이고, 뮤스템·프란츠·피토메르...
화장품으로 꽉 찬 DDP…컬리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2024-10-10 17:28:49
브랜드 부스가 가득 들어섰다. 행사장은 에스티 로더, 설화수, 랑콤 등의 고급 브랜드가 모인 '프레스티지(Prestige)관'과 성장성 높은 중소 인디 브랜드 중심의 '이노베이션(Innovation)관'으로 나뉜다. 각각 13개, 51개 브랜드가 자리했다. 정상가 기준 입장권 가격이 이노베이션관은 3만원이고, 두 관...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수출…PB 브랜드 오드타입 日 진출 2024-10-07 17:45:10
있다. 무신사는 지난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4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당시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배 증가했다. 참여 브랜드 41곳의 평균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2배 늘었다. 무신사는 이달 18~20일에도 성수동에서 다시 한번 뷰티 페스타를 열 계획이다. ...
[오늘시장 특징주] 한국콜마(161890) 2024-10-04 10:10:21
인디 브랜드의 수출 확대와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중간 고객군의 매출 증가로 인해 생산량이 더욱 증가했습니다. 국내 증설 계획과 해외 생산 능력 확대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이는 한국콜마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기대하게 합니다. 한국콜마는 또한 중국 현지 법인인...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혁신…성공 생태계 완성" 2024-10-02 17:42:47
홍보부스와 인디 브랜드로 구성된 고객사 팝업스토어를 동시에 운영한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다. 밋업 피칭대회는 혁신 기술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콜마는 2022년 1회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색조화장품업체 트렌드메이커에...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생태계 이미 완성…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2024-10-02 09:45:03
있는 점”이라며 “K-뷰티만의 스타 브랜드가 지속해 탄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서울뷰티위크에 3회 연속 대표 협력 기업으로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콜마 기존에 선보인 ‘기업 홍보부스’와 처음으로 인디브랜드(신생 중소기업의 화장품 브랜드)로 구성된 ‘고객사 팝업스토어...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성공·발전을 위해 최선 다할 것" 2024-10-02 09:16:26
스타 브랜드가 지속해 탄생할 수 있는 생태계가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서울뷰티위크에 3회 연속 대표 협력 기업으로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콜마 기존에 선보인 '기업 홍보부스'와 처음으로 인디 브랜드(신생 중소기업의 화장품 브랜드)로 구성된 '고객사 팝업스토어'를 함께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