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24조원…3년 연속 세계 5위 2022-11-03 14:05:36
비 미국 브랜드로는 일본 도요타(6위)와 독일 메르세데스-벤츠(8위)가 포함됐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인터브랜드는 ▲ 삼성전자의 '원삼성' 기반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통합된 조직 노력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글로벌 5위…6위와 격차 더 벌려 2022-11-03 13:58:04
글로벌 5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7% 성장한 877억 달러(한화 약 124.5조 원)로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가치가 골고루 상승했고,...
현대차,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8년 연속 30위권 2022-11-03 13:41:21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약 24조5677억원)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렸고,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을 지키고 있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순위 8년 연속 30위권 2022-11-03 13:29:43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다. 브랜드 순위 84위였던 2005년과 비교해 순위는 49계단 올랐고,...
현대차 브랜드 순위 8년 연속 30위권…가치는 24.6조원 2022-11-03 13:00:01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후 현재까지 브랜드 가치가 138억달러(19조6천억원) 급증하며 49계단 뛰어올랐다. 종합 순위도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했다.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로 전동화를 가속하고, 메타모빌리티(로보틱스+메타버스) 등...
"소비자 머릿속에 확 스며들자"…사명·CI까지 바꾼 B2B 기업들 2022-10-30 17:27:42
중이다. 전문가들은 기업의 이런 움직임이 브랜드 강화와 사업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계열사 사명에 ‘이노베이션’ ‘디스커버리’ 등의 단어를 쓴 SK그룹이 성공 사례로 꼽힌다. 문지훈 인터브랜드 대표는 “강남역 등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에 대형 광고를 게시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기업이 지향...
피자·타이어·치과…투자 겨울에도 러브콜 이어졌다 [이번주 VC 투자] 2022-10-21 17:12:45
고피자, 250억원 시리즈C 유치 1인용 화덕피자 브랜드를 운영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고피자가 2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투지에는 미래에셋증권, GS벤처스, CJ인베스트먼트, 엔코어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DS자산운용, 빅베이슨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금은 450억원이 됐다. 고피자는 KAIST...
전세계 100만개 팔았다…'아기띠' 하나로 대박친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2-10-18 18:05:49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이 ‘코니아기띠’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론칭된 이후 5년 만에 이룬 성과다. 코니아기띠는 자체 개발한 고탄력 4방 스판 원단을 사용해 티셔츠처럼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일체형 슬링아기띠다. 초소형·초경량(160~200g)으로 제작돼 아기...
회사에서 회의 안하면 안되나? 구글·카카오 리더가 말하는 비법[긱스] 2022-09-20 13:48:10
마케팅은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만 브랜드 마케팅은 당위성을 설득하기가 어렵다. 전 늘 브랜드엔 서사가 중요하다는 얘기를 한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서 좋은 기업이라고 말한다고 좋은 기업이라고 말해줄 사람은 없다. 안녕? 나 누구야, 하고 유저들과 인터렉션 하는 게 브랜딩이다. 비용 절감이라는 단기적 목표...
인터리커, 디 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 '로크로몬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2022-09-15 14:50:58
수입 주류 유통회사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 디 오픈 에디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로크로몬드 위스키는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인 ‘디오픈 챔피언십’의 공식 위스키로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로크로몬드 디 오픈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