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케이에이치, 호실적에도 저평가"-이트레이드 2014-05-14 08:06:19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매출은 전통차와 기능성 건강제품, 일반식품 판매 확대로 증가했으며, 자체 원재료 재배단지 확보 등 원가절감 노력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말했다.씨케이에이치는 앞으로 건강보조식품 신제품 12종을 출시해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란 판단이다. 이같은 호실적에도 주가...
롯데마트 "中 요우커 매출, 日 관광객 넘어서" 2014-05-08 09:45:30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입국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105만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9% 늘었고 일본인 관광객은 61만여 명으로 14.5% 줄었다.중국인 관광객들이 구매하는 대표적인 품목은 홍삼정, 전통차 등 건강식품으로 지난해보다 6배 매출이 증가했고 일본인 관광객의 경우 김 등 건해산물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파크하얏트호텔,23일 '코리안 티 마스트 클래스' 개최 2014-05-07 13:22:03
전통차와 어울리는 스페셜 코스요리 선보여파크 하얏트 부산은 파인 다이닝과 전통다례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코리안 티 마스터 클래스’를 오는 23일 연다고 7일 밝혔다.‘코리안 티 마스터 클래스’는 한국 전통찻집 ‘비비비당’의 류효향 대표를 초청, 우리나라 전통차와 다례에 대한...
판다부터 장성까지…중국 45개 세계유산이 한 곳에! 2014-04-14 15:40:01
수 있는 의상체험존, 중국의 최고급 전통차 시음회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상시 운영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2014 중국 스마트 관광의 해’를 맞아 세계유산을 주제로 모바일 웹을 개설해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존을 운영한다.터치스크린을 통해 이곳에서는 각종 체험뿐 아니라...
관광공사, 소치올림픽서 한국관광 홍보 2014-02-11 18:11:01
함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한국홍보관 방문객수는 하루 1만 5천여명 규모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한국관광홍보관 방문객수(1천800여명)의 8배에 달합니다. 홍보관에서는 내방객들에게 한방 침과 뜸 체험, 사상체질에 따른 전통차 시음 등을 통해 한국의 의료관광을 홍보하고, K-POP 공연·한복입기체험으로 다양한...
'장기불황·정부규제' 대처하는 똑똑한 프랜차이즈의 생존전략 2014-01-07 16:25:42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떡이 주메뉴인 빚은과 전통차, 한방차, 주전부리 등이 주메뉴인 차오름이 만나 두 브랜드의 '한국적인 모티브'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2006년 서울 대치동에 첫 매장을 오픈한 빚은은 국내 최초 떡 프랜차이즈인 '떡보의 하루'와 함께 떡 매장을 현대화했다는 평가...
불황인데 사이좋게...프랜차이즈 업계에 부는 콜라보 '열풍' 2014-01-07 13:56:16
효과를 내겠다는 전략이다.떡이 주메뉴인 빚은과 전통차, 한방차, 주전부리 등이 주메뉴인 차오름이 만나 두 브랜드의 '한국적인 모티브'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콜라보를 통해 메뉴의 외형 확대를 꾀하면 메뉴개발에 대한 비용을 따로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들은 ...
가을빛 낭만을 담은 '작은 한양'…시간여행 떠나보자 2013-11-25 06:58:41
전통차 문화를 꽃피운 초의선사의 출가지이자 다산 정약용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곳이다. 자연이 키워내는 금성산 차는 그 향과 맛이 뛰어나 일제시대에는 일본인들이 금성산 찻잎을 수매해 갈 정도로 소문이 났다고 한다. 매년 10~12월이면 소담하게 피고 지는 녹차꽃을 볼 수 있다. ◆고요히 자신을 되돌아보는 여행길...
동아오츠카, 겨울시즌 맞아 온음료 2종 패키지 리뉴얼 2013-11-08 14:35:17
제품은 겨울전통차 '겨울나기'와 꿀물에 레몬과즙을 넣어 만든 '꿀과레몬'으로 패키지 전반에 따뜻한 색감과 부드러운 곡선 이미지를 강조해 전통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살렸다는 것. 특히 겨울나기는 동의보감에서 감기예방에 좋다고 기록된 모과, 생강, 배, 오미자, 도라지, 대추, 꿀 등을 넣어 만든...
오가다, 브랜드 리뉴얼로 전통차 알리기 `시동` 2013-10-15 10:30:00
카페 오가다(대표 최승윤, www.ogada.co.kr)가 `한국적 감성을 담은 문화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 `다섯 가지 아름다운 한방차`라는 의미의 카페 오가다는 한국의 맛과 정서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코리안 티 카페다. 석류오미자차, 생강진피차 등 핸드메이드 한방차를 비롯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