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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 AK플라자 수원점 입점…첫 백화점 입점 2024-05-02 09:02:23
났으나 중고명품을 취급하는 구구스의 구매 확정 기준 총거래액(GMV)은 지난해 2천153억원으로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구구스는 중고명품 특성상 대면 거래를 원하는 수요가 꾸준하다고 보고 온라인과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을 지속해 확대할 계획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신세계-사모펀드, SSG닷컴 1조원대 투자금 협상 줄다리기(종합) 2024-04-28 22:21:16
풋옵션 계약이 포함됐다. SSG닷컴이 2023년까지 총거래액(GMV) 5조1천600억원을 넘기지 못하거나 복수의 투자은행(IB)으로부터 IPO를 할 준비가 됐다는 의견을 받지 못하면 FI는 보유주식 전량을 신세계 측에 매수해달라고 청구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매수 대금은 1조원이며, 풋옵션 행사 예정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신세계-사모펀드, SSG닷컴 1조원대 투자금 협상 줄다리기 2024-04-28 21:20:00
풋옵션 계약이 포함됐다. SSG닷컴이 총거래액(GMV) 5조7천억원 이상을 달성하지 못하거나 IPO를 실행하지 못하면 신세계 측이 FI 보유 지분을 웃돈을 주고 되사가야 하는 내용이다. 신세계 측은 SSG닷컴이 총거래액 조건을 충족한 만큼 FI가 풋옵션을 행사할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FI는 SSG닷컴 총거래액이 상품권 거래액...
신세계-사모펀드 '1조원 풋옵션 분쟁' 2024-04-28 18:28:33
등 총 1조원을 투자해 각각 지분 15%를 보유하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FI는 투자 시점에 풋옵션 계약을 맺었다. 2023년 SSG닷컴의 총거래액(GMV)이 일정 수준을 넘지 못하거나 기업공개(IPO) 관련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FI 보유 지분을 웃돈을 주고 다시 사가야 하는 내용이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이 약속한 조건을 이미...
고난의 신세계그룹… '1조원 풋옵션 분쟁' 2024-04-28 16:16:28
BRV는 SSG닷컴에 2019년 7000억원, 2022년 3000억원 등 총 1조원을 투자해 각각 15%씩 지분을 갖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FI는 투자 시점에 풋옵션 계약을 맺었다. 2023년 SSG닷컴의 총 거래액(GMV)이 일정 수준을 넘지 못하거나 기업공개(IPO) 관련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FI 보유 지분을 이마트와 신세계가 웃돈을 주고...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틱톡샵의 총거래액(GMV) 목표치를 500억달러(약 68조6500억원)으로 제시하며 추가 성장을 자신한 바 있다. 숏폼 유행을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플랫폼이다. 국내에서도 숏폼 유행과 함께 특유의 현금 살포 이벤트를 통해 국내 5위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중고명품 구구스의 약진…거래 60% '에·루·샤' 2024-04-23 18:00:10
감정팀은 총 75명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다. 가방·시계·의류·액세서리 등의 분야에서 쌓은 감정 데이터는 1400만 건에 달한다. 김 대표는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 개인 간 중고 거래 플랫폼에선 가품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구구스에선 철저한 검증을 통해 가품 이슈가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구구스는 이를...
"여기선 구찌·프라다도 중저가"…에루샤 성지 된 '이곳' 2024-04-22 14:51:17
감정팀은 총 75명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다. 가방·시계·의류·악세서리 등 각 분야에서 쌓은 감정 데이터는 1400만 건에 달한다. 김 대표는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 개인 간 중고 거래 플랫폼에선 가품 관련 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구구스에선 철저한 검증을 통해 가품 이슈가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구구스는 이를...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 2024-04-16 06:14:10
된다. 이용자의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연관도가 높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스토어 영역들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2차 테스트 기간 테스트 참여자의 AiTEMS 추천 거래액과 주문 비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신생 판매자, 비인기 스토어의 상품 클릭률이 더 증가하는 등...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신생사 기회 늘 듯 2024-04-16 06:01:02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연관도가 높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스토어 영역들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노출된다. 네이버는 2차 테스트 기간 테스트 참여자의 AiTEMS 추천 거래액과 주문 비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신생 판매자, 비인기 스토어의 상품 클릭률이 더 증가하는 등 의미 있는 결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