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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대책> 정부부처 합동 브리핑 일문일답 2013-04-01 17:00:06
평가를 봐서 추가 조정한다. -- 공공분양주택 공급이 7만호에서 2만호로 줄어든다. 공공주택이 그간 민간주택의 가격 상승을 제어하는 역할을 했는데. ▲ (박선호 국토부 주택정책관) 현 시장 상황에서 신규 구매 수요보다 임차 수요가 더 많다. 공공주택의 분양물량은 상대적으로 축소하고 임대주택 늘리는...
[취재수첩] 시장 목소리 외면하는 금융당국 2013-04-01 16:52:33
신용평가’ 논란으로 홍역을 치른 데 대한 시장 안팎의 반응은 이렇다. 우리투자증권은 지난달 27일 금융투자협회 채권포럼에서 자체적으로 평가한 독자 신용등급 중 일부를 공개했다. 신용평가사들은 “신용평가업 허가를 받지 않은 증권사가 임의적으로 기업의 신용등급을 매길 수 없다”고 반발했다. 이름이 거론된...
"재형저축, 장기 유동성 규제비율 최대 3.41%p 상승" 2013-04-01 16:49:24
바젤 Ⅲ유동성 규제 관리에 유리한 상품"이라고 평가했다. 7년 이상 가입해야 비과세혜택을 주는 장기성 예금을 유치함으로써 금융기관은연평균 모집비용을 절감하고 급여이체, 신용카드 실적 등 부가상품과 연계한 서비스를 장기간에 걸쳐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8년 시행되는 바젤 Ⅲ 유동성 규제는...
은행권 "금융소비자 보호 힘쓰겠다" 한 목소리(종합) 2013-04-01 14:22:46
언급하며 "재무·담보평가 중심의 신용평가와 여신심사 관행을 개선하고 장기 관점의 투자형금융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한국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 구글 같은 혁신·창조 기업이 생길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공언했다. 자체 프리워크아웃 대상을 넓히고 특수채권 분할상환 프로그램이나...
[마켓인사이트] 부영주택, 대한전선 시흥동 공장 부지매입자금 ABCP로 조달 2013-04-01 09:46:04
감정평가액으로 2823억원을 평가했다. abcp 차환발행 위험과 매출채권 신용위험은 우리은행(300억원) 한국산업은행(200억원) 농협은행(200억원)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100억원)의 abcp매입보장과 신용공여 약정으로 통제했다. 부영주택은 금전소비대차약정을 체결했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급등주 자동...
민병덕 국민은행장 "한국의 애플·구글 탄생 돕겠다" 2013-04-01 09:07:16
언급하며 "재무·담보평가 중심의 신용평가와 여신심사 관행을 개선하고 장기 관점의 투자형금융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한국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 구글 같은 혁신·창조 기업이 생길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공언했다. 자체 프리워크아웃 대상을 넓히고 특수채권 분할상환 프로그램이나...
[마켓인사이트] '외형 쑥쑥' 대성전기공업, BBB+로 등급상향 2013-04-01 08:35:28
지속될 것" ls그룹 계열사 대성전기공업의 신용등급이 외형성장 전망에 힘입어 올랐다.2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한국기업평가는 대성전기공업의 회사채 신용등급을 bbb에서 bbb+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 등급전망은 안정적으로 부여했다.자동차 부품업체인 대성전기공업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매출 비중이 크다. 지속적인 단...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北 강경발언 지속..해외시각은?" 2013-04-01 07:50:16
만큼의 변화는 없었다. 그런 과정에서 3대 신용평가사들이 이달에 정기적인 신용등급 조정 기간을 가진다. 상당히 중요한 시기다. 매년 4월과 11월에 정기 조정을 한다. 4월의 경우 북한 사태로 특별히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조정할 가능성은 적다. 북한에 지정학적 위험이 나타났다고 해도 투자 관점에서 한국의 펀더멘...
박병원이사장 "국민행복기금 지원, 단 한 번으로 끝"(종합) 2013-03-31 17:25:58
신용회복 지원협약'에 "일괄매입 기간은 협약 시행일로부터 12개월로 한다"고 정한 사실을 상기시켰다. 연체채권을 인수하려면 채권 가격을 산정하는 것부터 계약 체결, 대금 지급, 각종 서류 인수 등에 적어도 2~3개월은 걸리는 만큼 1년에 두 차례 사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다. 박 이사장은 행복기금을...
최현만·정태영·나동민…'보험 초보' CEO 돌풍…싸고 친근한 보험으로 인기몰이 2013-03-31 17:18:16
어렵고 비싸다’는 인식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라이프가 지난 1월 ‘단순한 보험’을 표방하며 선보인 ‘현대라이프 제로’는 3개월 만에 월 계약건수 1만건을 돌파했다. 제로는 암과 정기보험, 어린이보험 등을 단순화한 상품으로, 판매 신장률이 월 40~50%에 달한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불필요한 특약을 없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