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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태경 "코레일 전산망 지난해 해킹…북한 소행 추정" 2015-09-15 21:54:09
추정되는 철도공사 정보기술단과 교통관제센터소속 PC 전체에 대해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고, 시스템관리자 ID와 네트워크 IP를 변경하는 등 긴급조치를 취했다. 2013년 11월에는 북한 해킹조직이 코레일의 자회사인 코레일네트웍스 직원의 계정정보를 도용해, 주차관리시스템과 그룹웨어 등 업무망에 무단 접속한 뒤...
인구 급증하는 춘천, ‘귀한’ 소형주택 레고랜드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기대감 높아져 2015-09-12 09:11:02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2013년 11월 강원도와 미국 우주 로켓센터(US Space & Rocket Center), ㈜미리내개발, 교보증권은 춘천에 ‘스페이스캠프 코리아’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스페이스캠프 투자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춘천시는 옛 캠프페이지(미군부대)를 단순 여가 공간을 넘어 도심 관광의...
돌고래호 실종자 결국 못찾나?…초기대응 어땠나 봤더니 2015-09-07 10:16:31
"전날 오후 8시40분 추자 안전센터에 최초 (사고)신고가 되고 해상교통관제센터(VTS) 등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느라 해경 상황실에 9시3분쯤 보고됐다"고 설명했다. 추자안전센터 직원이 신고를 받은 후 전화로 돌고래호로 연락을 시도하고, 또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통해 돌고래호의 위치가 파악되는지 확인을 한 후...
돌고래호 '초기대응 부실' 도마 2015-09-07 10:01:07
추자 안전센터에 최초 (사고) 신고가 되고 해상교통관제센터(vts) 등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느라 해경 상황실에 9시3분께 보고됐다"고 말했다.통신두절이나 실종이 맞는지 확인을 거쳐 보고하는 데까지 23분이 소요됐다. 상황이 발생하면 조치, 대응과 동시에 보고해야 하는데 안전센터의 인력 부족으로 조치 후...
[시선+] '대륙의 실력' 샤오미, 더 강해지는 '좁쌀 태풍' 2015-09-03 16:53:24
서비스를 제공해 통합 관제센터 아래로 묶는 사물인터넷화(iot). 더 쉽게 말하면 '샤오미 월드'를 건설 중이다. ◆ 대륙의 '비즈니스 모델' 레이쥔 샤오미 회장은 기회가 될 때마다 "샤오미의 임무는 중국 제품을 바라보는 세계의 시각을 바꿔놓는 것"이라며 "하드웨어로 돈을 벌 생각이...
소형주택 부족한 춘천에 단비 될 ‘춘천 레고타워’ 레고랜드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기대감 높아져 2015-09-03 14:15:43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2013년 11월 강원도와 미국 우주 로켓센터(US Space & Rocket Center), ㈜미리내개발, 교보증권은 춘천에 ‘스페이스캠프 코리아’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스페이스캠프 투자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춘천시는 옛 캠프페이지(미군부대)를 단순 여가 공간을 넘어 도심 관광의...
[Smart & Mobile] 좁쌀의 무서움…대륙을 날아오르게 한 '샤오미 태풍' 2015-09-03 07:00:33
차별화하고 통합 소프트웨어로 끊김 없는(seamless) 서비스를 제공해 통합 관제센터 아래로 묶는 사물인터넷(iot)화, 더 쉽게 말하면 ‘샤오미 월드’를 건설 중이다.대륙의 ‘비즈니스 모델’현재의 균형(status quo) ?지키려는 전통의 삼성전자는 시장 내 수비수다. 반면 샤오미는 공격적 파괴자다....
자영업자 폐업에 속타는 보안업체 2015-08-31 18:31:56
침입 등 이상신호가 감지되면 보안회사 관제센터가 현장에 직원을 보낸다. 이용료는 매달 10만원 안팎이다. 입구에 보안업체 로고가 그려진 패널을 거는 것만으로도 도둑을 막는 효과가 있어 대부분의 가게는 보안서비스를 이용한다.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경기 부진 등으로 상반기에만 자영업자 10만여명이 가게...
강남역 사고, 지하철 운영시간 정비 이유가? 사고 현장보니..`끔찍` 2015-08-30 12:19:50
스크린도어 안쪽 정비를 하지 않는다. 관제센터에 지하철 운행을 중단해달라는 연락이 들어오지도 않았다"며 "사고 당시 (조씨가) 스크린도어 안쪽에 있었던 이유를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강남역 사고 , 원인은? 규정대로라면 지하철 운행 시간에 안전문을 수리할 때는 2인 내지 3인 1조로 출동했어야 하지만, 사고...
강남역 사고, `운행 시간+2인 1조` 안전 규칙 무시 때문? 2015-08-30 12:12:06
스크린도어 안쪽 정비를 하지 않는다. 관제센터에 지하철 운행을 중단해달라는 연락이 들어오지도 않았다"며 "사고 당시 (조씨가) 스크린도어 안쪽에 있었던 이유를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규정대로라면 지하철 운행 시간에 안전문을 수리할 때는 2인 내지 3인 1조로 출동해야한다. 하지만 사고 당시 조 씨 옆에는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