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기업 기술 빼앗기' 처벌 강화…중점 과제 선정 2014-03-21 13:33:37
신지식재산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빅데이터, 3d 프린팅 등을 보호·활용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국가생명연구자원통합정보시스템 등을 구축해 우수 생물자원을 발굴·활용하기로 했다.2015년도 8대 중점투자방향은 △고부가가치 지식재산 창출 확대 △저작권 창출기반 강화 △지식재산 분쟁 및 침해대응 강화 △지식재산...
미래를 꿰뚫는 빅데이터의 힘…기업 경쟁력 '업그레이드' 2014-03-21 07:00:04
아마존, 야후 같은 기업들도 빅데이터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고급분석’이란 이름으로 트랜드 분석과 미래예측에 응용하고 있는 것. 이러한 분석기법은 기존의 사업계획 수립과 의사결정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예측해 미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프로야구 매니저, 2014 프로야구 예측 순위 발표! 2014-03-20 14:10:24
모의 실험하여 추출한 데이터다. 새로 추가된 용병 선수는 기존의 리그 성적 및 전지훈련 결과 그리고 시범 경기 출전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한 가상 데이터가 반영됐다. 1위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는 엔트리브소프트의 게임포털 '게임트리(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되며, '프로야구...
[마켓인사이트]데이터스트림즈, 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2014-03-19 15:13:41
빅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사…코넥스와 일본 진출도 검토 이 기사는 03월18일(15:38)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빅데이터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사 데이터스트림즈가 내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18일 투자은행(ib)...
'2014 ICT 융합정책 포럼' 개막…'TGIF' 충격 넘어 'ICT 혁신'으로 2014-03-19 14:37:20
대응방안을 제언한다.오는 20일에는 ▲ 링크트 데이터(linked data) 관점의 빅데이터와 공공데이터 ▲ ict와 공간정보 융복합프레임 ▲ 정부공공기관을 표적으로 하는 사이버 위협과 대응 등 주제가 다뤄진다.이와 같은 자리가 중요한 것은 세계 각국이 치열한 ict 기술과 마케팅 전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고객정보 이용과 개인정보 보호 균형점 찾아야" 2014-03-19 14:30:05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논의도 재개해야 한다고 전했다. 현 정부가 강조해 온 창조경제의 중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그는 "고객정보가 금융사의 상품개발과 신용평가 등 기업 영업활동의 기반이 되는 점을 고려하면 정보 보호와 이용의 균형점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에...
"전원 장학금 혜택" 과학기술연합대 신입생 모집 2014-03-18 13:47:30
한국화학연구원 캠퍼스는올해 처음으로 각각 빅데이터 과학, 광물·지하수자원학, 화학융합소재 전공을 개설한다. 입학생 전원은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으며, 매월 연수장려금(박사과정 최소 160만원·석사과정 최소 120만원 이상)도 받는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9∼28일(외국인·군위탁생·북한이탈주민...
SGA, 올 영업익 50억 전망…"보안 사업 성장" 2014-03-18 13:40:56
융합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결과 빅데이터 관련 사업과 미래형 제조시스템 구축 사업 같은 굵직한 시범사업을 따냈다. 공공기관 it사업이 창조경제 관련 사업 위주로 책정되는 현상황에서 발빠르게 신규사업에 진출한 sga는 이미 구축한 지난 해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이에 대한 후속사업의 무난한 수주가 예상된다는...
방통위 `온라인 개인정보보호 세미나` 개최 2014-03-18 11:16:33
▲빅데이터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안) 등입니다. 세미나 첫 번째 발표 주제인 ‘온라인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 가이드라인(안)’에서는 기업의 개인정보 수집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동의서를...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신한카드, 카드 할인 서비스 자유롭게 선택·추가 2014-03-18 07:01:06
목표로 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패턴을 연구해 큐브와 콤보 상품을 출시했다. 큐브는 주유, 할인점, 교육 등 10대 업종 중 고객이 최대 5개를 선택해 기본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콤보 서비스는 커피, 영화관, 편의점 등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