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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익대 메타물질전자소자연구센터, '메타물질 안테나' 상용화 선두주자 2021-01-19 15:16:44
기반 스마트 RF(무선주파수) 부품 연구팀, 고효율 디스플레이·조명 연구팀, 이노베이티브 센서 연구팀으로 구성됐다. RF 부품 연구팀은 한화시스템과 ‘반사형 능동 메타표면 안테나’를 공동 개발 중이다. 기존 군사용 레이더는 전력 소비량이 많고 가격이 비싼 위상 배열 안테나를 사용하고 있다. 반사형 능동 메타표면...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수소드론 활용 해양관제 솔루션 개발 2021-01-19 11:00:07
시스템'(ECDIS)을 국산화해 선박 교통관제와 스마트십 관리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수소 드론이 수집·분석한 영상을 선박의 전자식 해도 테이블에 제공해 선박의 운항을 돕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선박들이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불법 선박을 포착하기 어려웠지만 두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한...
두산모빌리티이노-마린웍스, 수소드론 관련 MOU…"해양관제 솔루션 개발" 2021-01-19 09:14:32
표시시스템(ECDIS)`을 국산화해 선박 교통관제와 스마트십 관리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앞으로 수소드론이 수집하고 분석한 영상을 선박의 전자식 해도 테이블(Chart Master)에 제공해 선박의 안전한 운항을 돕는 기술을 개발한다. 기존에는 선박들이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불법선박을 정밀하게 포착하기...
기아차 모하비 2021 , 더 똑똑해졌다 2021-01-11 17:30:07
보조시스템 등 편의사양을 강화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1 모하비’(사진)를 출시했다. 2021 모하비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갖춘 ‘고속도로 주행 보조Ⅱ’ 기능을 적용했다. 방향지시등을 켜면 스티어링 휠(운전대)을 자동으로 제어해 차선 변경을 도와준다. 시속 20㎞ 이하 정체 구간에서 차량이...
[CES]만도, 자유와 안전 강화할 기술 선봬 2021-01-11 13:34:53
이번 ces에서 공간의 자유, 스마트 딜리버리 등 '자유(freedom)'에 관한 주제를 설명한다. 또한 bbw(brake by wire), sbw(steer by wire) 등 '엑스 바이 와이어(x-by-wire)'라는 일렉트릭 초연결(electric hyperconnectivity) 기술로 통합된 모듈이 운전자와 자율 교감하는 미래차 솔루션도 제시한다. spm...
기아차, `2021 모하비` 출시…"4천8백만 원 부터" 2021-01-11 10:06:19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 2021 모하비에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HDA Ⅱ, Highway Driving Assist Ⅱ)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기아차, 2021 모하비에 차로변경 기능 추가 2021-01-11 09:34:31
최초로 2021 모하비에는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기아차 '2021 모하비' 출시…4천869만원부터 2021-01-11 09:21:31
주행 성향을 반영해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탑재돼 주행 편의성이 높아졌다. 이밖에 충돌 위험이 있을 때 제동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 차로 변경 충돌 위험이 있을 때 회피 조향을 도와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추월시 대향차' ...
더 똑똑해진 기아차 '2021 모하비' 본격 판매…가격은? 2021-01-11 09:04:57
2021 모하비에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가 탑재됐다. 이 기능은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차로 변경을 도와준다. 또 시속 20km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젊은 비즈니스맨 겨냥 '파사트 GT'…목소리·손짓만으로 기능 제어 2020-12-30 15:16:19
출발할 때부터 시속 210㎞까지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서, 초음파 센서 등을 활용해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운전대를 가볍게 잡고 있기만 해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는 기능도 있다. 지능형 라이팅 시스템인 ‘IQ 라이트’도 적용됐다. 전 세부모델에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들어간다. 2.0 T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