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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셋톱박스에 AI 달았다…자막 자동 생성 IPTV 공개 2024-09-03 14:50:12
에이전트 도입으로 IPTV 이용자의 이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 그룹장은 “당장의 수익화보다는 고객들이 TV를 몰입해서 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청 환경이 개선되면 코드커팅(유료 방송 해지) 현상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에이전트를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개할 수...
"딥페이크, 인공인 걸 알고 봐도 어느새 진위 경계 사라져" 2024-08-31 06:00:02
31일 한국방송학보에 기고한 논문 '2030세대 이용자들의 딥페이크 기술 경험에 대한 사례연구'에서 딥페이크를 경험해본 20~30대들은 딥페이크의 명암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었다. 연구진은 딥페이크로 제작된 영상을 접하거나 제작 프로세스를 경험한 20~30대 기자, 직장인, 보안전문가, 교직원, 군인, 대학(원)생...
[기고] 무료 아닌 '무료 지상파 VOD' 2024-08-30 18:00:31
약 2900만 건으로 급감했다. 케이블 방송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 있다. 경영 혁신을 해야 하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상품에 대한 리모델링도 시급하다. 시청자 선택이 급감하는 지상파 FOD를 유료로 전환해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하나의 전략이 될 것이다. 케이블 방송사가 지상파 FOD를 유료화하는 것은...
[한경유레카 특징주] 엔씨소프트, 신규 IP에 대한 기대 2024-08-29 15:28:01
해외 트위치에서 1.6만명의 스트리머가 'TL' 게임플레이를 방송한 것을 근거로 들었다. 또한, 8월 RPG 장르의 신작 '호연' 론칭과 4분기 '블소2' 중국 론칭을 비롯해 2025년 총 7개의 신작 출시 예정으로 새로운 IP를 통한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을 전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케이블TV협회-연합인포맥스, 생성형 AI 콘텐츠 활성화 맞손 2024-08-29 10:55:22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연합인포맥스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뉴스 서비스와 관련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열고 케이블TV가 AI 기반 지역 미디어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케이블TV의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도 협력하고, 정보...
"수감자 의뢰인과 사랑" 결혼예능 등장한 변호사 '깜짝 사연' 2024-08-29 10:50:15
"전혀 바뀌려는 모습도 보이지 않아서 결국엔 헤어지게 됐다"면서 "2018년 1월 혼인신고를 했는데 그 해 12월 말경 이혼이 완전히 종료됐다"고 설명했다. 이혼녀들의 파격 사연이 전해진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으로 평균 6.5%(수도권 유료방송가구 ENA·SBS Plus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미디어 산업 재원구조 악화되자 사업자 분쟁도 격화" 2024-08-28 16:00:01
엔터테크 살롱…"유료방송 재승인 폐지 등 정책 개선 필요"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하반기 유료 방송 가입자가 전년보다 3만여 명 감소하고 코로나19 특수 종료로 방송광고 매출도 급감하면서 레거시 방송미디어 재원 구조가 본격적으로 악화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장은 28일...
[AI G3 어떻게 ②] 70년 영상을 빅테크에?…국산 VLM 개발 착수 2024-08-25 08:31:00
등 과정을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다른 지상파 방송사들도 AI 기업과 컨소시엄을 맺는 방안을 검토 중으로 알려졌다. 과기정통부는 종편, 유료 방송, OTT 등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업 확대도 준비 중이다. 한 방송사 관계자는 "해외 빅테크들은 데이터 학습에만 몇조원씩 쏟아붓는다고 하는 등 AI 산업이 글로벌에 종속되지...
미디어 시장 변화…한계 봉착 케이블과 희망 생긴 OTT 2024-08-24 07:00:05
등도 중단할 예정이다. 곽정호 호서대 교수는 최근 한국방송학회 '합리적인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 산정 기준 마련' 세미나에서 주요 유료방송 사업자들을 '한계 사업자'로 규정하며 "유료방송의 경영 악화는 결국 콘텐츠 대가로 지급할 수 있는 재원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유료방송 시장과 콘텐...
'웨이브' 떠나자 '넷플릭스'가 호시탐탐…OTT 전쟁 시작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23 20:04:02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KT의 콘텐츠, 미디어 사업에 접근 방식과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향후 이들의 사업 재편이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 관심이 지켜볼 일이다. 다만 KT 측은 공식적으로 OTT 사업 재개에 "국내 유료 방송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