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종 OTT 앱 사용자 점유율, 외산 OTT 넘었다 2024-04-25 08:53:37
디즈니플러스는 각각 12%, 48% 하락했으나 국산 OTT 앱 티빙과 쿠팡플레이는 각각 27%, 37%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웨이브는 11% 감소했다. 주간 총 사용 시간의 경우 국산 OTT 앱인 티빙과 웨이브가 합병할 경우 넷플릭스 총사용 시간의 약 1.2배로 사용 시간 1위 진입이 예상된다고 아이지에이웍스는 전망했다. 웨이브의...
KT, 티빙+스타벅스 OTT 구독팩 3종 내일 출시 2024-04-14 11:07:13
= KT[030200]는 오는 15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스타벅스 커피 상품을 결합한 '티빙+스타벅스' OTT 구독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티빙+스타벅스' OTT 구독팩은 한국프로야구(KBO) 실시간 생중계 등 티빙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면서, 매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Tall)...
쿠팡, 한국 OTT 최초 골프 생중계…티빙과 격차 벌리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09 10:36:45
스코티 셰플러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승부를 벌인다. 임성재·김시우·김주형·안병훈도 한국 최초의 마스터스 우승에 도전한다. 쿠팡플레이는 SBS골프로부터 디지털 독점 중계권을 사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OTT를 통틀어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생중계하는 첫 사례다. CJ ENM 계열사인 티빙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이걸 돈 내고 보라고?" 야구팬들 분노…'티빙' 욕먹는 이유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06 08:00:03
점유율 36%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티빙과 웨이브, 쿠팡플레이가 경쟁해왔습니다. 그러다 지난해 쿠팡플레이가 티빙과 웨이브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스포츠의 힘’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OTT 입장에서 보면 스포츠는 가성비 넘치는 콘텐츠입니다. 중계권이 비싸지만, 한 번 가져오면 야구·축구 시즌 내...
'무신사 냄새' 재연인가…쿠팡플레이, 대놓고 티빙 저격? 2024-04-02 20:00:04
있다는 효과가 입증되면서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신경전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메조미디어가 지난달 발간한 2024 OTT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 중 53%는 '실시간 스포츠 중계가 OTT 구독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미치지 않는다' 응답률(27%)보다 2배 가까이 더 많다. OTT 실시간 스포츠...
"풍자인가 저격인가"…쿠팡, 'SNL' 통해 "엉망진창 티빙"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9 15:10:24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티빙이 한국야구위원회(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확보한 뒤부터 새로운 전선이 형성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급기야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에서 ‘엉망진창 티빙’이라고 공개 저격했다.○ 티빙·쿠팡플레이 기싸움29일 OTT 업계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최근 오리지널...
SK스퀘어 박성하 "반도체 소·부·장 기업 투자, 신중히 진행" 2024-03-28 12:44:19
티맵모빌리티, 콘텐츠웨이브, 원스토어 등 정보통신기술(ICT) 포트폴리오의 수익성을 개선하고 가치상승(밸류업)에도 집중하겠다고 짚었다. 박 대표는 "티맵모빌리티는 수익 기반 강화를 위해 트래픽 중심으로 광고 사업과 데이터 사업 중심으로 전환하는 중"이라며 "내년에는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이 플러스가 되는 한...
'될놈될?' 티빙 좌충우돌 속…시청자 사로잡은 쿠팡플레이 2024-03-26 21:00:02
찬사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티빙은 지난 9일 프로야구 시범경기 첫 중계를 시작한 이후 영상이 끊기는 것은 물론 느리게 업로드되는 하이라이트 영상, 메인 스폰서인 신한은행 로고를 가리고, 야구 용어를 오기하는 초보적인 실수로 지탄받았다. 이에 최주희 티빙 대표는 지난 12일 KBO 리그 중계 기념 'K-볼 서비스...
'OTT 대전 2라운드' 이번엔 스포츠다…독점 중계권 확보에 사활 2024-03-09 10:00:02
편이다. 지난 1월13일부터 2월11일까지 카타르 아시안컵을 중계한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이용자 수가 많이 늘어난 게 대표 사례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주요 경기 중계)과 쿠팡플레이(전 경기 중계)의 1월 일평균 이용자 수(DAU)는 각각 157만2172명과 101만3576명으로 전달 대비 각각 21%, 1...
프로야구 모바일 중계 돈 내고 본다 2024-03-04 11:12:21
됐다. CJ ENM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자회사인 티빙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중계 계약을 체결했다. 시범경기는 무료로 제공하되 본 경기는 월 5500원 이상 요금제로 송출하기로 했다. 티빙과 KBO는 KBO리그 뉴미디어 분야 유·무선 중계권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