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상석 차장 "업종별 차별화 전망…뷰티·방산·바이오 주목" [2024 한경스타워즈 출사표⑥] 2024-10-02 08:00:03
업종은 뷰티와 방산, 바이오다. 그는 "뷰티는 화장품 인디 브랜드들의 활약이 계속될 전망인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해외로 확장 중인 브이티를 좋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전 세계적으로 비만약이 인기를 끌면서 '피부 처짐' 현상이 동반돼 피부 미용 수요가 올라오고 있다"며 "유...
'미워도 다시' 中 보며 두근대는 화장품株…"인디 브랜드 주목" 2024-10-01 07:00:02
두근대는 화장품株…"인디 브랜드 주목" 증권가 "미국 뚫은 인디브랜드, 중국 침투 시도할 것"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중국이 경기 부양에 대한 강한 의지와 함께 유동성 공급에 나서면서 국내 증시에 화장품 종목들도 '과거의 영광'을 되새기고 있다. 중국 매출 비중이 높은 일부 종목들이 이미 랠리를...
'한국콜마' 52주 신고가 경신, 수주 Check! - 유진투자증권, BUY(신규) 2024-09-30 15:38:15
시장 성장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일 것. 글로벌 대형 브랜드 고객사의 절대 매출, 인디 브랜드 고객사 수익성이 기대. 한국 시즈널리티가 없어지는 썬케어, 미국 홀리데이 시즌, 중국 경기 부양안 등 주가 모멘텀이 산재"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1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하나증권, 한국콜마 목표가↑…"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 2024-09-30 08:40:50
조정됐다. 박은정 연구원은 "국내 인디 브랜드의 수출 확대로 목표 대비 매출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K-뷰티의 글로벌 수요 증가, 수주 확대로 상위 3~10위 고객군의 매출이 늘어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의 증설 계획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라며 "생산 능력을 보면 지난 2분기 4억3천개에서 오는 4분기...
'코스메카코리아' 52주 신고가 경신, 낮은 가동률은 기회로 - 다올투자증권, BUY(신규) 2024-09-27 09:14:45
최대 실적 갱신 전망. 4분기 비수기 우려보다는 신규 인디 브랜드 성장에 따른 발주 증가 트랜드에 주목. 타사 대비 낮았던 가동률이 신규 인디 브랜드 수주로 올라가며 실적 개선 구간에 있는 업체로 단기 매출 성장세가 가장 큼. 추가적으로 2025E RTG 선스크린 제품 매출 본격화로 실적 개선 기대"라고 분석하며, 투자의...
K뷰티 역직구 2.4조원 '신기록' 2024-09-25 18:12:08
‘인디 브랜드’ 제품이 아마존 등에서 불티나게 팔리며 글로벌 e커머스 업체 간 K뷰티 판매자(셀러) 유치전이 가열되고 있다. 25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 들어 8월까지 해외 역직구 금액은 17억6700만달러(약 2조35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23.5% 증가했다. 역직구 건수도 24.8% 늘어난 약 3658만 건에 달했다. 올해 해외...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인디 브랜드 성지’가 됐다. 판매 수수료를 낮추고 마케팅을 지원했다. 요즘 인디 브랜드 중엔 CJ올리브영조차 거치지 않고 직접 해외 판매에 나서는 곳이 적지 않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넘버즈인과 아누아, 미국으로 직접 나간 코스알엑스 등이 대표적이다. ○색조 미용 기기 등으로 영역 확장인디 브랜드는 과거 기초...
닌텐도, '팰월드' 제작사에 소송…"복수의 특허권 침해"(종합) 2024-09-19 18:08:34
요구하는 소송"이라며 "당사의 브랜드를 포함한 지식재산 침해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닌텐도는 침해받은 지식재산(IP)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주요 관계사인 주식회사 포켓몬(포켓몬 컴퍼니)과 함께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혀 팰월드가 자사의 인기 게임...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인디 브랜드’의 선전이었다. 브랜드보다는 내용물에, 광고보다는 효능에 초점을 맞춘 게 인디 브랜드다.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화장품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찾아내는 게 일상적 소비로 자리 잡으면서 급부상했다. 인디 브랜드의 ‘성지’ CJ올리브영은 국내 화장품 최강자가...
AI로 K뷰티 '찰떡' 인플루언서 매칭 2024-09-12 17:40:24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이들의 무기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이다. 브랜드와 가장 잘 맞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자동 매칭하거나 SNS의 파급 알고리즘을 공략하는 데 AI 솔루션의 도움을 받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인디 뷰티 브랜드 ‘스킨1004’는 커머스 AX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