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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차주들, 형사고소 하기로…"결함은폐 강제수사해야" 2018-08-08 15:33:01

    EGR 쿨러의 라디에이터 면적을 넓히고 EGR 밸브를 설계 변경한 신형 EGR 모듈을 장착해 화재 위험이 없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 밖에 차주들은 BMW코리아가 올해 4월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환경부 승인을 받고 리콜을 했을 때 화재 위험성을 인정하고 국토부 리콜을 동시에 진행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환경부 리콜 당시...

  • 설상가상 BMW사태…긴급 브리핑에 대국민 사과까지 진화 안간힘 2018-08-06 19:32:47

    측은 화재 원인이 EGR 쿨러의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뿐, 일각에서 제기된 소프트웨어와는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국내 일부 전문가들은 EGR 부품 자체가 아니라 작동하는 시스템 등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국토부도 이에 대한 확인 방침을 밝혔으나 BMW는 이를 정면으로 부인한 것이다. ◇...

  • [연합시론] 화재 원인 입장 고수한 BMW…그래도 원점부터 재조사하라 2018-08-06 19:10:43

    수석 부사장이 직접 참석해 디젤차량의 EGR 쿨러에서 발생한 냉각수 누수 현상이 근본적인 화재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 나와 EGR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었다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했다...

  • BMW, "화재 원인은 소프트웨어 아닌 하드웨어" 2018-08-06 19:09:00

    작동은 정상적으로 하며 내부 온도를 낮출 수 있다. 쿨러 누수와 동시에 침전물이 내부에 축적돼야 하고, 불꽃이 egr 바이패스 밸브쪽에 발생하면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흡기다기관 쪽에 침전물 쌓이는 것 자체가 이상 현상은 아니기에 바로 화재가 나는 것은 아니다. 방대한 자료분석 결과 근...

  • BMW, 화재 관련 대국민 사과…원인은 'EGR 결함' 고수(종합) 2018-08-06 18:51:40

    근본적인 화재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 나와 EGR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EGR 바이패스 밸브 오작동으로 인해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근본 원인이지만 누수 현상이...

  • BMW 기술진 "화재, 소프트웨어 문제 아냐"…논란 잦아들까 2018-08-06 18:51:08

    품질관리부문 수석부사장은 이날 회견에서 "EGR 쿨러에서 발생하는 냉각수 누수 현상이 근본적인 화재 원인"이라고 강조했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배기가스가 엔진에서 나왔을 때 최대 830도까지 올라간다"며 "배기가스가 쿨링 유닛을 통과하면 처음에 최대 600도였다가 온도가 계속 낮아져 280도가 되고, 배기가스 파이...

  • 고개숙인 김효준 BMW회장…차량 화재 `대국민사과` 2018-08-06 18:49:32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 나와 EGR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근본 원인이지만 누수 현상이 있다고 해서 모든 차에서 불이 나는 것은 아니다"라며...

  • "EGR 제품 리콜에 집중"...소잃고 외양간 고친 BMW 2018-08-06 18:21:11

    쿨러에서 기술적인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화재 사고는 한국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원인분석을 하는 것은 복잡한 이슈"라며 "본사가 참여한 전 세계적인 조사를 하고 있고, BMW코리아도 참여해 본격적인 원인 분석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김 사장은 8월 20일부터...

  • BMW, "리콜대상 10.6만대 확대"...화재원인은 `EGR쿨러` 2018-08-06 18:04:50

    쿨러가 화재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화재원인이 잘못 지목될수도 있는만큼 화재가 난 차량의 관련자료를 추가로 제출할 것을 명령한 상태입니다. BMW는 향후 계획에 대해 특정 모델에 국한되지 않고 10만6천대로 리콜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EGR모듈 교체와 파이프 클리닝...

  • BMW, 화재 관련 대국민 사과…원인은 'EGR 결함' 고수 2018-08-06 17:16:51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 나와 EGR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근본 원인이지만 누수 현상이 있다고 해서 모든 차에서 불이 나는 것은 아니다"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