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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국방부에 "SW 개발비 덜 줬다" 소송 2023-07-16 18:42:00
민사합의47부에 냈다. SW사업 규모를 정하는 국제규격화기구(ISO)표준인 기능점수(FP)가 11만여 점으로 국방부가 발주할 때 정한 4만8531점보다 두 배 이상 많다는 내용이다. 2015년 발주 당시 법제상 기능점수 1점당 단가는 51만9203원이었다. 이 감정대로라면 국방부는 점수 차 단가에 해당하는 300억여원을 CJ 측에 지급...
엘앤씨바이오, ‘메가카티’ 국내 임상 논문 SCI급 학술지 등재 2023-07-13 14:28:17
해당하는 ‘연골결손정도국제표준기준’(ICRS) 등급 3~4단계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했다. 미세천공술 후 메가카티를 시술한 시험군과 미세천공술을 단독 시술한 대조군을 비교했다. 그 결과 메가카티 시험군은 48주째 연골 결손이 있던 부위의 ‘무릎연골구조적재생평가방법’(MOCART) 점수가 56점(오차범위...
[단독] BTS 정국이 반한 탄산수 잘나가더니…투자자 줄섰다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7-12 13:38:24
50년간 고착화됐던 캔뚜껑의 새로운 국제 표준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알루미늄 캔의 재활용 비율이 75% 정도로 높아 페트병에 비해 환경적 요소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의 CMR 브랜드 랩노쉬가 업계의 '퍼스트 무버'라는 점도 투심을 이끌어냈다. 회사는 창업 초기인 2015년부터 일찌감치 CMR...
LH, 신입사원 230명 공개채용…자립준비청년에 5% 가점 2023-07-12 09:08:52
전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역량으로 구분되며, 면접 전형은 직무 발표 면접과 인성 면접으로 진행된다. LH는 공기업 최초로 사회적 약자의 사회 진출 지원을 위해 자립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서류전형에서 5% 가산점을 부여하고,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법정 고용 비율보다 많은 인원을 채용한다....
[2024학년도 대입 전략] 국수탐 백분위 합, SKY 인문 280~293점·자연 275~291점…'취업연계' 반도체·컴퓨터공학과, 의약학 다음으로 인기 2023-07-10 10:00:14
모의평가 성적이 발표됐다. 과목별 백분위와 표준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백분위는 응시 집단 내 상대적 위치를 나타내주는 지표로 시험별 난이도에 따른 변수가 적어 대입 지표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정시 지원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점수다. 2023년 6월 실시한 모의평가 실채점을 기준으로 2024학년도 주요 21개 대학 및...
쏟아지는 車 할부 비교 서비스…어디가 유리할까 2023-07-09 18:44:41
점수와 보유 대출 등을 바탕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을 조회해 준다. 별도로 할부 방식을 설정하지 않아도 입력한 선수금에 따라 자동으로 견적을 내준다는 게 장점이다. 대출비교 플랫폼인 핀다도 같은 달 공채비, 취득세, 자동차세 등 각종 부대비용을 포함한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용을 비교해 가장 유리한 상품을...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1위 2023-07-06 10:48:00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기고] 환경적·사회적 가치 품은 혁신서비스 펼쳐라 2023-07-06 09:00:31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37개 업종, 184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3년 상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따르면 올 상반기 서비스 품질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점수가 0.5점 향상돼 75.3점을 기록했다. 올해 조사 역시 2021년부터 도입된 ‘KS-SQI 3.0’ 모델을 그대로 적용했다. 그 결과 도소매, 금융,...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전자제품 AS(After Service) 전 부문(컴퓨터·휴대전화·가전제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22년 연속, 휴대전화 AS 20년 연속, 가전제품 AS 총 20회 수상의 기록을 작성했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비스 이용...
한국표준협회, 脫마스크로 '인적 서비스' 중요성 다시 부각 2023-07-06 09:00:13
8가지 차원의 점수는 전년과 점수 변동이 없는 ‘정확성’ 차원을 제외한 7개 차원이 모두 상승했다. 특히 ‘사회적 가치’ 차원이 1.1점(1.6%)으로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1년 ‘KS-SQI 3.0’ 모델을 적용해 조사를 실시한 이래 3년 만에 나타난 고무적인 성과로 꼽힌다. ‘KS-SQI 3.0’ 모델에는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