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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국내 정상 레이싱팀을 만나다④-팀 챔피언스 2013-02-11 08:25:55
(전난희)기아차 모닝 lpi(수동변속기)를 타고 있다. 일터에서 집, 그리고 경주장까지 거리가 짧지 않아 가장 경제적인 차를 선택했다. 모닝이 아니었다면 아마 주유소를 차려야 했을 것이다(웃음)" -레이서 외의 또 다른 직업은 "(장윤범)상용차 부품 제조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와는 뗄...
자동차 퀴즈 풀다보니 벌써 고향이네 ~ 2013-02-08 15:13:44
연비가 높기로 유명하다. 이들은 소형 차량을 중심으로 수동기반 자동변속기를 장착하는데 이것이 연비 향상에 큰 역할을 한다. 변속기 자체는 수동변속기에 가깝지만 조작은 자동변속기처럼 쉽게 할 수 있는 이 변속기의 이름은? ①pdk ②dsg ③cvt ④mcp ⑤msg 5.(주관식 난센스)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가장 싫어하는 차...
11인승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2,480만~3,564만원 2013-02-05 11:30:19
36.7kg·m의 힘을 낸다. 넓은 영역의 기어비를 갖춘 수동 6단 변속기와 정숙성이 높은 E-트로닉 벤츠 5단 자동 변속기 중 선택 가능하다. 체어맨 W와 같은 후륜 멀티링크 독립현가 장치를 적용했고 노면의 충격을 다수의 링크로 분산해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했다. 전자식 4WD 시스템으로 험로에서도 안정감 ...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는 '카니발 대항마'···가격은 2480만~3564만원 2013-02-05 11:16:27
6단 수동 변속기를 얹었다. 네바퀴 굴림(4wd) 및 2륜구동(2wd) 두 종류다. 복합 연비는 11.3km/ℓ(4wd)~12.0km/ℓ(2wd).판매 트림은 △lt △gt △rt 3가지. 소비자 가격은 2480만(수동)~3564만원(자동)으로 동급 차종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쌍용차는 유지비가 적게 드는 경제성과 실내 공간 활용이 뛰어난...
우주 예산, 中·日 10분의 1 2013-02-04 17:05:07
우주선 선저우 9호의 수동 도킹 실험까지 성공했다. 미국, 러시아를 위협할 정도의 기술 발전을 이뤘다는 평가다. 올해 중국은 달 탐사선 ‘창어 3호’를 비롯 무려 20개의 발사체를 우주로 쏘아 올릴 예정이다. 일본은 30억달러를 투자해 개발한 h-2 로켓 시리즈를 바탕으로 대형 우주발사체와 군사위성, 행성탐사위성...
비틀, 최고의 '작업용' 차였는데…이젠 지나가도 '무덤덤' 2013-02-01 18:00:18
거의 수동이라고 보면 된다. 후륜 서스펜션도 멀티링크보다 가격이 낮은 토션빔을 썼다. 멀티링크는 조향성과 승차감이 좋지만 내구성이 취약하고 부품이 무거운 단점이 있다. 토션빔은 가볍고 부피가 작아 공간을 덜 차지하며, 제조 원가도 낮아 자동차 회사들이 원가 절감 차원에서 선호한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토션빔도...
삼성전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성장 최대 수혜-동양 2013-02-01 07:13:37
불구하고 패키지기판과 수동부품의 수익성 유지를 낙관한다며 올해부터 판매가 확대되는 무선충전모듈도 새로운 성장동력이라고 기대했다.모바일기기 고성장에 힘입어 삼성전기의 부품판매 호조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지난 연말에 거래선의 재고조정이 일단락된 만큼 1분기부터 물량증가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기획]미끄러운 도로 움켜쥐는 구동방식 '4WD' 2013-01-30 08:59:09
뒷바퀴에만 몰려 헛돌기 일쑤다. 그래서 운전자가 수동으로 센터 디퍼렌셜을 잠그고(locked) 열 수 있는 장치가 달리는데, 최근에는 디퍼렌셜의 열고 닫음을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수준이다. 결국 업체마다 센터 디퍼렌셜을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빨리 바퀴에 힘을 배분하느냐를 두고 경쟁하는 셈이다. 】� 4매틱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나비블랙, 안개 감지·노이즈 제거 기능 장착 2013-01-28 15:31:55
녹화, 수동 녹화, 주차 녹화 등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팅크웨어는 지난해부터 ‘아이나비 전국 장착 보증 서비스’를 통해 전국 100여개의 공식 장착점에서 보증기간에 탈부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벤츠, 칼럼 시프트 고집하는 이유는? 2013-01-25 17:21:01
뛰어나 소형 세그먼트에서 더욱 용이하다"고 전했다. 이어 "수동변속의 즐거움을 고집하는 소비자를 위해 g클래스와 쿠페, 카브리올레, amg 등에는 플로어 타입의 시트프 레버를 장착하는 배려도 잊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토요타-bmw, 미래 기술 공동 개발 협약 맺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