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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 네이버가 다 먹을라"…다급해진 카카오 '중대 결단' 2024-05-20 21:00:01
모델 개발에 집중했던 카카오브레인의 AI사업부문 영업양수를 결정했다. AI 모델 개발과 AI 서비스 간 장벽을 없애고 협업을 강화해 AI 관련 서비스를 빠른 시일 안에 선보이겠다는 의중이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중에 카카오브레인이 개발한 LLM과 핵심 인력들이 카카오로 합류한다. 정 대표는 지난 16일 주주서한을 통해...
데이터센터가 대세…AI가 바꾼 건설사 수주전 2024-05-20 17:37:29
크기에 사업 규모만 5천억원에 달하며 수주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AI나 IoT(사물인터넷) 등 디지털 신기술 발전과 함께 데이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국내 건설사들의 데이터센터 사업 진출이 활발해진 겁니다. 실제로 GS건설은 단순 시공을 넘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활용해...
메가존클라우드 IPO 주관사…KB증권 유력 2024-05-20 16:54:56
이날 증권사별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마쳤다. KB증권을 비롯해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등 국내 5개 주요 증권사가 참여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주 증권사들이 입찰제안서(RFP) 제출을 마감한 가운데 이날 경쟁 PT를 거쳐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를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증권업계에서는 KB증권이 대표 주관사로...
기아 EV6, 폭스바겐 ID.5 제쳐…獨 전문지 평가 2024-05-20 16:11:04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을 갖춘 전기차를 앞세워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V6는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칸 레드카펫 밟은 임윤아·한소희…바비인형 vs 청순가련 2024-05-20 10:36:38
경쟁 부문에 오른 영화 '호라이즌: 언 아메리칸 사가' 시사회가 열린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 뤼미에르 대극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임윤아는 이날 바비인형을 연상케 하는 모니크 륄리에의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취재진의 이목을 끌었다. 그의 가녀린 목선에는 화려한 주얼리가 반짝이고 있었다. 윤아는...
기아 EV6, 獨 전문지 비교평가서 호평 2024-05-20 08:44:41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을 갖춘 전기차를 앞세워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v6는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truck...
K무비 영광 어디로…'칸영화제 경쟁 부문 0편' 굴욕 [김예랑의 무비인사이드] 2024-05-20 07:15:30
경쟁부문/2005년), '곡성'(비경쟁부문/2016년), (미드나잇 스크리닝/2018년)으로 초청된 바 있다. 그는 '베테랑2'를 통해 '공작'에 이어 두 번째 칸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의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청년, 동호'는 칸 클래식 부분의 초청을 받고...
"아내 택배보고 투자했어요"…삼전 팔고 이 주식 산 남편 지금은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5-19 09:00:03
보이지 않는다"며 "국내 물류시장이 경쟁 심화로 치닫고 있을 때 특수물류나 알리, 아마존 같은 해외물류 등으로 포트폴리오가 펼쳐지는 것을 보면 장기간 묻어둘만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만 "국내에서 알리 익스프레스를 통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기대감을 많이 가졌는데 워낙 주가가 많이 떨어진...
30년 쌓인 적자 17조…"더는 못 버틴다" 너무 늦은 철수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5-18 14:21:43
LCD 부문 누적 적자가 총 1조9000억엔(약 17조)을 넘어선 탓이다. 샤프는 ‘거북이 산(가메야마 LCD 공장) 모델’로 한 시대를 이끌었지만, 해외 업체와의 경쟁에서 뒤처졌다. 이미 중국의 패널 생산능력은 일본의 10배 이상으로 성장했다. 너무 늦은 철수다. “자, 액정의 시대로”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2000년...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2024-05-18 10:00:03
탄탄한 성장이 한몫했다. 네이버의 커머스(상거래) 부문 매출은 작년 1분기보다 16.1%, 카카오의 상거래 사업인 '톡비즈' 매출은 8%씩 늘어났다. 1분기만 따지면 중국 플랫폼들은 두 회사에 위협이 아니라 오히려 '반가운 손님'이었다. 이들 업체가 국내 포털에서 대규모 광고비를 지출했기 때문이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