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줄 서서 먹던 호텔 망고빙수…"이젠 DIY로 즐겨요" 2022-05-11 17:01:14
모디슈머는 수정하다란 뜻의 modify와 소비자를 의미하는 cosumer의 합성어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지칭한다. 고급 디저트, 명품 가방 등 자주 소비하기 쉽지 않은 물건이 모디슈머의 타깃이다. 이들은 판매가격보다 훨씬 싼 값에 비슷한 물건을 소유하고, 자신만의 창의성을 뽐내는 데 즐거움을...
"8만3000원 호텔 애플망고빙수, 집에서 만들었더니…"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5-11 08:30:43
모디슈머의 재창조 대상이다. 시중 판매 가격에 비해 합리적으로 물건을 소비할 수 있는데다,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창의성을 뽐내고 재미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분석이다. 날씨가 따뜻해지며 빙수는 모디슈머의 소비대상이 됐다. 유튜브에는 '집에서 만든 신라호텔 망고빙수'...
신볶게티, 짜파구리 만큼 흥할까…농심의 실험 2022-03-21 14:58:29
모디슈머(modify+comsumer 합성어) 신제품을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해 출시한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소비자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 사이 신라면볶음면에 짜파게티를 섞어 먹는 레시피인 '신볶게티'가 인기를 끌자 보다...
농심, 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 '신볶게티 큰사발면' 출시 2022-03-21 10:56:24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다양한 라면을 섞어 새로운 요리법을 만들어내는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며 "다양한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모디슈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농심은 너구리와 짜파게티를 섞은 '짜파구리', 너구리에 카레를 넣은 '카구리'...
편의점서 위스키 두 배 넘게 팔렸다…고객 3명 중 2명이 2030 2022-03-10 10:39:38
탄산음료, 주스 등 매출도 각각 54.1%, 24.8%, 13.5% 늘었다고 GS리테일은 소개했다. GS25 관계자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라며 "와인에 이어 고급술로 인식되는 위스키까지 주류 취향이 확대되고...
편의점 위스키 매출 급증…70%는 2030이 구매 2022-03-10 09:29:03
54.1% 늘어나는 등 위스키에 섞어 마실 수 있는 탄산음료, 주스 등 판매 역시 동반 상승했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수제맥주, 와인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모디슈머(자신만의 방식으로 재료를 혼합해 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편의점 인기주류로 떠오른 위스키…구매자 70%가 2030세대 2022-03-10 09:21:30
섞어 마실 수 있는 탄산음료, 주스 등 판매 역시 동반 상승했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의 주류 판매는 수제맥주, 와인에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자 하는 모디슈머(자신만의 방식으로 재료를 혼합해 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반영돼 위스키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짜파구리 뒤 이을 조합은…'신나사끼'·'오빠게티' 출시될까 2022-02-21 16:29:12
출시했다. 소비자 의견을 수용해 제품을 만드는 '모디슈머' 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다. 유통가에서는 낯설지 않은 마케팅 기법이지만, 정작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선 이 단어가 생소하다. '아는 사람만 아는' 용어인 것이다. 한 설문에서도 이 마케팅 기법을 '모른다'고 답한 소비자가 거의 70%에...
위스키의 귀환…이마트앱에서 '클릭 전쟁' 2022-02-13 17:51:57
관세청 집계 결과 지난해 위스키 수입액은 1억7534만4000달러(약 2103억원)로 전년 대비 32.3% 증가했다. 국내 위스키 열풍은 젊은 층이 주도하고 있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위스키를 이용해 칵테일을 제조하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하면서 ‘모디슈머(modify+consumer)’를 자처하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 `대박`…한달 만에 230만개 판매 2021-11-11 10:34:28
모디슈머 레시피에 착안해 선보인 ‘카구리 큰사발면’이 라면시장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PC방에서 사랑받으며 맛을 인정받은 레시피가 제품으로 나와 1020세대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농심은 지난달 11일 출시한 카구리 큰사발면이 한 달 만에 2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