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울산시, AI 여행 일정 추천 등 '스마트 관광 고도화 2단계' 추진 2024-10-31 07:32:12
서비스 구축을 완료하고, 올해 5월 1단계 고도화를 마쳤다. 2단계 고도화는 올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2단계 고도화에서는 인공지능(AI) 여행 일정 추천 서비스, 해오름 동맹 도시 관광 온라인 플랫폼 연계, 지능형 검색 엔진 구축을 통해 기존 '왔어울산' 온라인 플랫폼 발전과 관광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경제지표 호조에도 실적·가이던스 경계감에 '하락' [뉴욕증시 브리핑] 2024-10-31 07:15:27
조작 우려가 커지면서 주가가 33% 폭락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레딧은 3분기 EPS가 16센트로 시장 예상(7센트 손실)을 웃돌았다는 소식에 42% 폭등했다. 미국 양대 신용카드업체 중 하나인 비자는 매출·EPS가 모두 시장 예상을 뛰어넘자 주가가 3% 이상 상승했다. 업종별로 보면 기술이 1.34% 하락하며 가장 큰...
뉴욕증시, 나스닥 0.56%↓ 마감 2024-10-31 06:22:22
급락했다. 미국의 대표적 온라인 커뮤니티 웹사이트인 레딧은 3분기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42% 폭등했다. 레딧은 EPS가 16센트를 기록했는데 시장 예상치는 7센트 손실이었다. 미국 양대 신용카드업체 중 하나인 비자는 매출·EPS가 모두 시장 예상을 뛰어넘자 주가가 3% 이상 상승했다. 업종별로 보면...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경계가 하방 압력…나스닥 0.56%↓ 마감 2024-10-31 06:17:57
10% 급락했다. 미국의 대표적 온라인 커뮤니티 웹사이트인 레딧은 3분기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42% 폭등했다. 레딧은 EPS가 16센트를 기록했는데 시장 예상치는 7센트 손실이었다. 미국 양대 신용카드업체 중 하나인 비자는 매출·EPS가 모두 시장 예상을 뛰어넘자 주가가 3% 이상 상승했다. 업종별로 보면...
"글로벌 디자인 기업 육성"…산업부, 2차 K-디자인 산업대화 2024-10-31 06:00:06
논의가 심도 있게 이뤄졌다. 특히 무료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한국형 비핸스' 플랫폼 구축, K-디자인 스타 기업 육성, 디자인 인재 양성 센터와 디자인 X 프로젝트 등 신규 과제가 논의됐다. 아울러 지난 7월 발표한 AI 디자인 확산 전략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3대 AI 디자인 시범 서비스, 업종별·기능별...
"숏폼에서 식도락 정보를"…플랫폼 업계 '맛집 소개' 경쟁 2024-10-31 05:51:01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맛집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는 문화가 강해진 상황에서 맛집 소개의 효과가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맛집을 알리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IT 업계의 한 관계자는 "동영상, 지도 등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보성 콘텐츠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서비스...
"EU, 테무 불법상품 판매 제공 혐의 조사 착수" 2024-10-31 00:25:35
테무가 온라인에서 불법상품의 판매를 방치한다는 우려에 따라 EU 디지털 서비스법 위반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다. … 3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유럽 위원회는 중국의 핀둬둬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가 EU 디지털 서비스법에 따른 불법 온라인 활동 금지 규정을 위반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한국식 발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풋풋한리쌤’ 2024-10-30 22:55:39
다양한 발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발 관리의 중요성을 누구보다도 깊이 이해하며 고객의 발 건강을 위해 진정성 있는 케어를 제공합니다. 누적 고객이 10만명을 넘을 만큼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이유는 단순한 관리가 아닌, 발 건강에 대...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친환경 원단을 개발하는 패션테크기업 ‘에프에스이노베이션’ 2024-10-30 22:51:15
패션 온라인 유통 전문회사인 ‘에코그램’과도 MOU 협약을 체결해 ‘에코그램’이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온라인 유통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전개를 계획하고 있다. “동대문 소재 서울시 패션산업 지원체인 ‘서울패션허브’와의 협업으로 2025년부터 서울시 지원...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효과는 극대화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술로 국가제한 없이 인플루언서를 찾고 검토할 수 있어,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제리와콩나무는 단순히 AI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광고 소재를 발굴하고 기획하는 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