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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하반기부터는 운송비 안정될 것…목표가↑"-KB 2024-05-03 07:30:17
아시아-유럽 항로를 중심으로 컨테이너 해상 운임이 높게 유지됐다”며 “2분기에는 하향 안정화되고 있는 모습이어서, 운반비가 향후 손익에 미칠 부정적 요인은 현재로서는 크지 않다”고 말했다. 2분기 이후로는 비용이 안정된다는 말이다. 이에 따라 KB증권은 넥센타이어의 가중평균자본비용(WACC)의 비율을 기존 대비...
中·베트남 해경, 통킹만서 사흘간 연례 합동순찰 2024-04-30 21:04:43
= 중국과 베트남 해양경찰이 통킹만(중국명 베이부만) 인근에서 사흘 동안 해상 합동 순찰을 했다. 중국 해경은 27∼29일 중국 측 4302·4203함과 베트남 측 8004·8003함이 참여한 '2024년 제1차 통킹만 해역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중국 해경은 "2006년 이래 중국과 베트남 해상 법 집행 부문이...
"HMM 실적 전망치 하회할 듯…목표가 하향" 2024-04-25 08:25:13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년 동기 대비 100% 넘게 올랐으나 HMM은 유럽 물량의 20∼25%, 미주 물량의 50∼55%가 계약 운임을 적용받아 운임 상승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짚었다. 이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못하고 희망봉으로 우회하며...
대신증권 "HMM 올 1분기 실적 전망치 하회할 듯…목표가↓" 2024-04-25 08:18:26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전년 동기 대비 100% 넘게 올랐으나 HMM은 유럽 물량의 20∼25%, 미주 물량의 50∼55%가 계약 운임을 적용받아 운임 상승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못하고 희망봉으로 우회하며...
중동 불붙자 다시 뛰는 해상운임…"홍해 병목 사태 3분기까지 지속" 2024-04-21 19:06:27
있다. 글로벌 해상 단기 운임 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3주 연속 올랐고, 홍해와 수에즈 운하를 지나는 유럽 항로 운임의 선물지수는 단 1주일 만에 30% 가까이 뛰었다. 올 상반기만 지나면 풀릴 것으로 기대됐던 홍해 병목 사태가 3분기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21일 상하이해운거래소에...
한화오션, 해군 무인 잠수정·수상정 개념설계 사업 수주 2024-04-21 09:44:45
전력화가 이뤄질 경우 모함(母艦)의 해상 정찰업무 영역을 확대하는 데 일조하게 된다. 또 다른 개념설계 대상인 기뢰전 무인 수상정은 평시에는 정보 수집과 분석 업무를 수행하지만, 전시에는 기뢰 탐색과 해체 임무를 담당해 함정의 안전한 출입 항로를 확보는 역할을 하게 된다. 기뢰란 적의 함선을 파괴하기 위해 물...
호주, 中겨냥 새 국방전략 공개…"10년간 44조원 추가 투자" 2024-04-18 18:28:55
무역을 교란하거나 중요한 항공 및 해상 항로에 대한 접근을 막는 적에게 취약하다고 진단했다. 말스 장관은 특히 중국을 겨냥해 "대만 해협뿐만 아니라 남중국해와 동중국해, 인도와 국경 분쟁을 포함한 갈등 지역에서 위기나 분쟁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런 문제에서 중국이 강압적 전술을 사용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3월 EU행 해상 수출운송비 전월비 6.6%↓…수입운송비는 10%↑ 2024-04-15 10:15:08
3월 EU행 해상 수출운송비 전월비 6.6%↓…수입운송비는 10%↑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홍해 무역 항로 불안으로 치솟았던 유럽연합(EU) 행 해상수출 비용이 지난달 소폭 안정됐다. 관세청이 15일 발표한 '3월 수출입 운송비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달 EU로 향하는 해상 수출 컨테이너의 2TEU(40피트짜리...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국적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 120만→200만 TEU 목표 해운산업 활력 제고 방안…일몰 다가오는 '톤세제' 연장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정부가 2030년까지 해상 수송력을 1억4천만t(톤)으로 확충하고 2030년까지 국적 선사 선대를 200만...
다가오는 '해운업 위기'…정부 "해운사 몸집 두 배 키워 넘겠다" 2024-04-15 08:15:20
해운동맹은 특정 항로를 움직이는 선사들끼리 모여 항로를 공유하고, 운임 등 영업조건을 합의하는 협력 체제다. 세계 시장 점유율 21.7%(추정치)의 제미나이가 출범하면 HMM이 속한 디얼라이언스 동맹은 점유율 11.4%의 중소 동맹으로 전락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HMM의 선복량이 늘어나야 해운동맹 재편에서 역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