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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으로 KCSI 1위 차지 2025-10-22 10:57:05
활용해 고객 관리, 서비스 및 소비자 보호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한다. 둘째, 고객의 작은 불편까지 세심하게 분석해 서비스 개선 및 경영 방향 수립 자료로 활용한다. 삼성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개진하도록 홈페이지 내 소비자보호광장을 운영한다. 셋째, 소비자평가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삼성생명, 고객 권위보호위 운영…업계 첫 수어 영상상담 2025-10-22 10:56:17
나은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있으며 고객과 이해 상충이 발생할 수 있는 사안에 관해 외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공정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대학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2018년부터 운영 전문성과 독립성을 기반으로 사안별 깊이 있는 논의를 거쳐 현실성 있는...
삼성화재, AI 의료보험 심사 '장기U' 도입…병원 동행·보험료 환급 상품도 출시 2025-10-22 09:00:01
모든 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4월 대표 홈페이지 전체 화면을 재단장해 모바일, PC 등 모든 기기에서 가독성을 높이고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2009년 3월부터 회사와 고객 사이에서 일어나는 보험 분쟁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중재하고자...
[시사이슈 찬반토론] 금융·산업자본 분리 규제, 이제 풀어야 하나 2025-10-20 10:00:01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도 어렵게 된다. 산업자본이 지배하는 금융회사는 계열사에 대한 부당한 자금 지원, 낮은 금리 대출, 부실한 상품 판매 강요 등 이해 상충 행위를 할 유인이 커진다. 이는 결국 예금자 및 금융 소비자의 자산을 위험에 빠뜨리고, 금융서비스 선택의 공정성을 해친다. 찬성론자들이 제시하는 사후...
KGM, 국내 최초로 자동차 취급설명서에 석유 안전 정보 수록 2025-10-15 09:12:47
차량의 성능을 넘어 고객의 안전까지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KGM의 ESG 경영 철학을 반영한 것”이라며 “정부 기관과의 신뢰도 높은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경영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GM은 연료로 인한 차량 손상 관련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의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이용자 손해 나몰라라' 재능마켓 불공정 약관 적발…자진시정 2025-10-09 12:00:02
따른 고객의 권리를 제한하는 조항, 회원의 게시물을 사업자가 일방적으로 삭제하는 조항 등이 적발돼 시정됐다. 공정위는 지금까지 택시호출·캠핑장·중국계 이커머스·인테리어 플랫폼 등 온라인 플랫폼 분야의 불공정 약관을 점검해 시정하도록 했다. 공정위는 "주요 재능마켓 플랫폼의 불공정 약관을 시정해 플랫폼을...
KB금융,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종합 대책 회의 2025-10-01 10:36:50
CCO)가 참여하는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종합 대책 회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종희 회장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회의는 지난 9월 선제적으로 시행된 '소비자보호 가치체계' 수립의 후속 조치다. KB금융은 금융소비자보호 철학의 근본적인 변화와 실행을 위해 영국 금융감독청(FCA)의 ‘소비자...
아시아나 마일리지, 대한항공서도 10년간 쓸 수 있다 2025-09-30 17:17:26
6월 대한항공 제출안을 소비자 권익 보호에 미흡하다고 판단해 반려한 뒤 수정안을 제출받았다. 공정위는 대한항공의 수정안이 아시아나 소비자에게 불이익이 없고, 두 항공사 소비자 권익을 균형 있게 보호한다고 보고, 대국민 의견 수렴 절차를 개시하기로 했다. 10월 13일까지 국민 의견을 받은 뒤 위원회 심의를 거쳐...
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법인 출범 후 10년간 대한항공서 그대로 쓴다 2025-09-30 12:19:05
대한항공이 1차로 제출한 방안이 소비자 권익 보호에 미흡하다고 보고 수정·보완을 요청했고 지난 25일 수정 방안을 받았다. 공정위는 앞으로 2주간의 공개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하고 대한항공은 공개 의견수렴 절차를 마치고 공정위 승인을 받는대로 필요한 일련의 절차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향...
아시아나 마일리지, 대한항공서 그대로 사용 가능 2025-09-30 12:15:54
대한항공이 1차로 제출한 방안이 소비자 권익 보호에 미흡하다고 보고 수정·보완을 요청했고, 지난 25일 수정 방안을 받았다. 공정위 심사관은 수정 방안이 ▲ 아시아나 소비자의 신뢰를 보호하고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을 것 ▲ 대한항공·아시아나 소비자의 권익을 균형 있게 보호할 것 등 두 가지 원칙에 부합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