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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소상공인, 중소 PG사(신용카드 결제 대행업체)를 중심으로 세정 지원에 나선다. 부가가치세 환급금을 법정기한보다 최대 10일 조기 지급하고,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 납부 기한을 최대 9개월 연장한다. 세무조사를 중지하고, 체납자에 대해서는 신청할 경우 최대 1년까지 압류를 유예할 예정이다. 항공사와 여행사 간 합의를...
정부 압박에…결제대행사 '티메프 先환불' 2024-07-28 20:34:38
티몬과 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을 받지 못한 소비자에 대한 환불 절차가 시작된다. 금융당국의 압박에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PG)들이 선(先)환불 절차에 들어가면서다. 정부는 29일 관계부처 회의를 열어 판매자 지원 대책을 논의한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PG사인 토스페이먼츠는 29일 오전 8시부터 구매자의 이의 제기...
카드·페이 이어 PG도 티몬·위메프 환불절차 속속 개시 2024-07-28 11:01:34
중단했던 페이사와 PG사(결제대행업체)가 환불 절차에 속속 나서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에서 물품을 받지 못한 구매자들은 곧이어 결제금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네이버파이낸셜은 이날 오전부터 티몬·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환불 요청을 받기 시작했다....
간편결제 이어 PG사들도 이번주 티메프 결제취소 재개 예상 2024-07-28 06:11:02
티몬·위메프에서 결제취소를 중단했던 결제대행업체(PG사)가 금융당국의 압박에 이번 주부터 결제취소를 재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간편결제사들이 결제취소를 재개한 데다 PG사까지 합류하면 환불을 기다렸던 소비자 불편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업계에서는 티몬·위메프 대신 PG업체가 미정산 금액...
티몬, 내달 발송 예정 도서문화상품권 68억원어치 취소 처리 2024-07-27 16:21:29
대행업체(PG사) 협조로 도서문화상품권 선주문 68억원어치를 취소 처리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은 이날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문자로 "8월 핀(온라인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때 쓸 수 있는 번호) 발송 예정이던 도서문화상품권이 현재 티몬의 사정상 발송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일부 PG사 협조를 통해 선주문건을...
위메프 1천400명 환불 완료…"여행상품 이어 일반상품도 환불"(종합3보) 2024-07-25 22:30:57
대행업체(PG사)와 카드 결제 취소를 두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류 대표는 오후 9시께 "현재 실무자가 협의 중이고 내일 오전 중에도 협의를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PG사들이 티몬·위메프 기존 결제 건에 대한 카드 취소를 막으면서 고객은 환불 요청을 해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현금을 돌려받을 때까지 기다려야...
"돈 다 냈는데 여행사가 책임지고 보내줘야죠"…불만 터졌다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22:00:01
대행업체(PG사)들이 전날부터 티몬·위메프의 기존 결제 건 취소와 신규 결제를 모두 막아놔 환불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소비자 입장에선 정상 환불이 이뤄질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예정대로 여행하려면 추가 결제를 해야 하는 부담이 커졌다. 또 다른 한 고객은 "가족 여행 특가 상품을 구매했는데 여행사에선 재결제...
티메프 미정산대금만 1700억원…전방위 피해 확산 2024-07-25 17:40:03
팔았던 판매자들과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찾아와 환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위메프와 티몬이 판매자에게 대금 정산을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플랫폼의 파트너사만 6만 개에 달하는데, 현재 파악된 미정산 대금 규모는 1,700억 원 수준입니다. 특히 큰 타격을 입은 일부 여행업체들은 정산을 받지...
SPC·11번가 등 기업들, '티몬·위메프' 고객 피해 부담(종합2보) 2024-07-25 17:10:11
"(상품권 판매) 대행업체로부터 정산받지 못한 판매금 문제는 해당 업체와 대화해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11번가는 고객이 위메프에서 구매한 자사 발행 기프티콘을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이날 밝혔다. 11번가는 요기요, 배달의민족, 신세계 등과 계약을 맺고 해당 업체...
금감원 "티메프에 합동점검반 파견…카드사엔 협조 요청" 2024-07-25 16:51:51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기존 구매했던 상품들을 취소하거나 환불하고 싶지만 티몬, 위메프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환불절차 안 되는 경우 있는데, 이 부분은 카드사나 결제대행업체(PG)사들에 소비자 피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할 계획"이라며 "다만 이 부분은 사적인 계약 관계로 법률적인 이슈가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