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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10개 차종 출하 중단…또 그룹사 품질인증 부정 2024-01-29 17:17:04
= 도요타자동차가 그룹사인 도요타자동직기(도요타 인더스트리즈)의 디젤 엔진 품질인증 취득 과정에서 부정이 있었다며 문제의 엔진을 사용해온 랜드크루저 등 10개 차종의 출하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요타 측은 도요타자동직기가 생산하는 디젤엔진 3종에서 인증 절차에...
'세계 1위' 도요타 만든 기이치로 조명…쿠라카이게 기념관 가다 2023-10-30 16:00:02
'마법의 직기'로 불리는 G형 자동직기를 만들었다. 도요타는 이 직기로 올린 수익을 기반으로 자동차를 개발한다. 이런 역사를 보여주듯 기념관 맨 앞에는 G형 자동직기가 전시됐다. 이어 주 전시관인 차량전시실로 이동하자 거대한 기이치로 사진이 관람객을 맞았다. 사진 밑에는 "우리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들지...
[CES 결산] 자율주행·친환경차에서 비행기·도시까지…영역 파괴 2020-01-12 09:01:05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도요타는 스마트 시티인 '우븐 시티'(Woven City)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후지산 인근에 내년 초 착공되는 우븐 시티는 도시 도로가 그물망 형태로 정비되는 모습에서 이름을 따왔다. 실제 사람들이 사는 '살아있는 연구실험실'로 자율주행차,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스마트 홈, AI...
日 태풍 `하기비스` 피해액 `천문학적 수준`..."계산 안 돼" 2019-10-16 10:09:06
자동차 업계도 태풍의 영향을 받고 있다. 지게차 생산업체인 도요타자동직기는 아이치(愛知)현 다카하마(高浜)시 공장의 가동을 16일 이후 수일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의 생산 시설에는 문제가 없으나 거래처가 피해를 봐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교도통신은 고리야마 중앙공업단지 일대에...
태풍 하기비스로 日경제·산업 타격…아베 "추경 포함 재정조치" 2019-10-16 09:47:44
자동차 업계도 태풍의 영향을 받고 있다. 지게차 생산업체인 도요타자동직기는 아이치(愛知)현 다카하마(高浜)시 공장의 가동을 16일 이후 수일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의 생산 시설에는 문제가 없으나 거래처가 피해를 봐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교도통신은 고리야마 중앙공업단지 일대에 침수...
[오춘호의 글로벌 Edge] CES 달군 도요타의 변신 2018-01-18 19:00:17
24시간 돌아가는 자동 직조기기를 발명한 게 근간이었다.하지만 사키치보다 도요타를 빛낸 것은 그의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였다. 기이치로는 직조기기에 들어가는 엔진과 각종 부품을 활용해 자동차를 개발하고 회사를 따로 세웠다. 도요타방직이 설립된 지 15년 뒤인 1933년의 일이었다."도요타는 원래...
도요타車 2030년 전기차 등 친환경차 비중 절반 넘긴다 2017-12-14 15:21:16
것으로 알려졌다. 도요타는 항속거리가 짧다며 그간 상품화에 소극적이던 EV에 대해 지난 1년간 속도를 내고 있다. 우선 덴소나 도요타자동직기 등 계열부품 업체와 시험제작차를 제작하고 마쓰다와도 연대하고 있다. 아키오 사장은 "폭넓은 자동차업체의 전동차 보급에 공헌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쓰다와 SUBARU, 스즈키...
도요타·닛산·혼다 등 11곳 '수소충전소 일본연합' 결성 2017-12-12 15:18:44
측에 전달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도요타자동차는 2014년말 세계 첫 양산형 연료전지차 미라이를 발매했다. 항속거리는 EV보다 길고, 연료 보급에 3분 정도 걸리지만 수소충전소가 적어 보급대수는 1천700대에 그쳤다. FCV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기업은 혼다나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등 일부 기업뿐이다. 도요타는 올...
도요타·마쓰다·덴소 '日 삼각편대' 전기차 개발회사 공동설립 2017-09-28 16:00:37
새 회사는 도요타가 90%, 마쓰다와 덴소는 각각 5%씩 출자한다. 다이하쓰공업, 스바루, 스즈키 등 제휴처나 부품업체에도 참가를 촉구한다. 덴소는 하이브리드차(HV)에 탑재하는 인버터 등 자동차 전동화에 필수적인 기간부품에 강하다. 엔진의 열을 이용할 수 없는 EV 차량 전체의 열을 제어하는 시스템도 필요해 인력을...
도요타, 일본 기업 최초 순익 2조엔 돌파…엔저에 '혁신'까지 2015-05-10 21:12:53
만들 계획이다.생산기술 개발도 이뤄졌다. 혁신을 통해 자동차강판 생산라인의 길이를 90%가량 줄여 투자비용을 30% 절감했다. 도장라인도 변화를 통해 투자비용과 에너지비용을 40%씩 줄였다. 그 결과 공장을 새롭게 짓는 데 필요한 투자액은 과거에 비해 40%가량 감소했다.도요타가 3년 만에 1500억엔을 들여 중국과 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