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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넷 "원 플랫폼 전략으로 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2025-07-17 17:56:41
메타넷은 디지털 전환(DX)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원 플랫폼’ 체계를 완성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를 기반으로 산업별 고객 맞춤 DX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원 플랫폼은 디지털 전환의 기획부터 실행, 운영까지 모든 단계를 하나의 일관된 체계로 통합해 고객의 요구를 맞춤형으로 해결하는 실행 중심 전략이다. 복잡한...
BNK금융,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지역상생·AI·건전성 강화 2025-07-16 17:40:05
△인공지능(AI)·디지털금융, △건전성 강화·자산 질적 개선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먼저 지주는 AI 산업 전반의 구조적 변화에 긴밀히 대응하고 그룹 인공지능전환(AX)을 통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한다. 이를 위해 기존 그룹고객가치혁신부문을 ‘그룹AI·미래가치부문’으로...
'신한 슈퍼쏠'에 AI에이전트 적용…'최적의 제안' 내놓는다 2025-07-16 15:45:54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 및 강화 전략을 세우고 금융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꾀하는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신한금융은 주요 계열사 업무에 AI 에이전트 도입을 추진하는 등 AI 활용 전략을 구상하는 데 한창이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아슬아슬했던 데스밸리 위기, 대기업 협업이 돌파구 됐죠" 2025-07-06 17:33:42
유럽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체 고객 문의와 영업 사례의 90% 이상이 이 두 지역에서 나오고 있다. 김 대표는 “아직 도입 단계인 한국과 달리 북미와 유럽 기업들은 AI 에이전트를 실제 운영에 적용하기 시작했다”며 “센드버드는 전 세계 고객들이 가장 신뢰하는 디지털 고객경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편의성 제고…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으로" 2025-07-03 10:00:45
있다. 신한 학이재는 디지털과 비대면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다양한 디지털 금융 교육 및 기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에 더욱 힘써 사회와 상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실천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지원 기자
삼성생명, 보이스 피싱 예방…취약계층 더 편하게…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 금융파트너 2025-07-03 10:00:23
상담을 진행한다. 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 외에 보험금 지급 이력이 있거나 부담보·납입면제가 있는 시각장애 고객이 ARS 이용할 때 상담사를 바로 연결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소비자 응대 디지털 전환에도 진심이다. 2023년 8월 플라자 내에 디지털 데스크를 설치, 영상상담 시스템으로...
신한카드, 고객 불편을 기회로…편의성 끊임없이 향상 2025-07-03 10:00:09
비롯해 모든 임원이 콜센터를 방문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의사결정에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개선점을 찾았다.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지피지기’를 통해선 고객이 겪고 있을 불편 사항을 공유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편의성 혁신을 위한 업무개선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중심 UX 개선, 디지털...
“‘진짜 마음’ 읽는 게 PB 역량… 고객의 삶 이해하는 조직 만들 것” 2025-07-01 10:48:03
‘영업 창구’가 아닌 ‘고객 경험 기반의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재정의하려 합니다. 그 일환으로 올 하반기 강남 지역에 메가센터를 오픈할 계획인데요. 기존의 대면 상담의 전형을 벗어난 점포 콘셉트로 준비하고 있어요. 디지털로는 전달할 수 없는 ‘신뢰’와 ‘공감’의...
G마켓, 시각장애인 쇼핑객 위한 사용 설명서 공개…접근성 강화 2025-06-26 08:33:32
수 있도록 소통 창구도 마련했다. G마켓 관계자는 "스크린리더는 화면의 텍스트 정보를 음성이나 점자 정보로 전달해주는 중요한 보조 기술로, 시각장애인 고객의 실질적인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매뉴얼을 준비했다"며 "모든 고객이 차별 없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접근성 확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5개 은행이 한곳에…공동 디지털 점포 나온다 2025-06-24 17:19:51
운영하는 점포가 탄생할 전망이다. 공동 디지털 점포는 각 은행이 설치한 화상 디지털데스크 등을 통해 고객이 은행 직원과 상담하면서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예·적금이나 펀드 등 금융상품 가입 등 일반 점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대부분을 이용할 수 있다. 은행권이 공동 디지털 점포를 도입하려는 것은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