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협 부회장, GM 상하이 자동차 방문…한국 기업 간담회 개최 2023-11-24 10:18:29
네비스, 라인 프렌즈 등 상하이 주재 한국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한국 기업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한국 기업의 중국 이탈이 일어나는 원인과 관련해 미중 갈등 등의 지정학적 요인보다는 중국의 기술력과 경쟁력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한국 기업들의 상대적 경쟁력이 약화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넥슨맨' 영입하는 라인게임즈…조동현 전 본부장 COO로 합류 2023-11-23 10:56:46
'넥슨맨' 영입하는 라인게임즈…조동현 전 본부장 COO로 합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라인게임즈가 넥슨 출신 인물을 잇달아 주요 임원진에 기용하며 신작 개발에 힘을 싣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23일 넥슨코리아 본부장을 지낸 조동현 슈퍼어썸 대표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조 COO는...
국순당, '라인프렌즈 막걸리' 일본·대만에 수출 2023-11-20 09:23:33
국순당, '라인프렌즈 막걸리' 일본·대만에 수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순당은 IPX(옛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를 일본과 대만에 각각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쌀막걸리, 쌀바나나, 쌀복숭아, 쌀청포도 등 4개 브랜드이며 각각...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선보였다.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를 활용해 빼빼로뿐만 아니라 접시, 스티커, 다이어리, 수세미, 도시락통 등 다양한 굿즈를 내놨다.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혀땳은앙꼬’, 인스타그램 팔로어 15만 명을 보유한 ‘우주먼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버터의 ‘버터패밀리’, 유명 카페 캐릭터 ‘서울앵무새’와 협업한...
"11월 역대급 대목왔다"…뉴진스 앞세워 해외 점령나선 제품 2023-11-05 13:09:40
일제히 빼빼로 마케팅에 돌입했다. 오프라인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나선 곳은 편의점이다. 특히 주요 편의점은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운 굿즈를 함께 엮은 빼빼로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지갑 열기에 돌입했다. 올해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미니니(CU),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GS25),...
편의점 빼빼로데이 행사 '4사 4색'…캐릭터 상품 대세 2023-11-02 09:30:37
빼빼로데이 행사 '4사 4색'…캐릭터 상품 대세 파워퍼프걸, 라인프렌즈 미니니, 산리오, 춘식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맞아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가 '4사 4색'의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 마케팅은 귀여운 캐릭터와 협업해 실용성 있는 굿즈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에어서울에 라인프렌즈가?…"글로벌 MZ세대 공략" 2023-10-23 15:54:44
에어서울이 IPX(옛 라인프렌즈)의 캐릭터인 ‘브라운’,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협업 마케팅을 펼친다고 23일 발표했다. 친숙한 캐릭터를 통해 글로벌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에어서울은 23일부터 자사 브랜드를 더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탑승권, 국내외 항공...
[포토] 에어서울, 'IPX(구 라인프렌즈)와 이벤트 열어 2023-10-23 12:57:51
에어서울 직원들이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 오프닝 행사를 열고 캐릭터 굿즈 경품 이벤트를 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IPX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과 '미니니(minini)'를 공항 및 기내 등에서 활용해 등 MZ세대 여행객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20231023 최혁 기자...
에어서울, 라인프렌즈 캐릭터 협업 마케팅 2023-10-23 09:51:06
에어서울, 라인프렌즈 캐릭터 협업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에어서울은 디지털 지적재산(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옛 라인프렌즈)와 캐릭터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오리지널 스티커(이모티콘)에서 파생된...
호빵·국물 간편식·발열 내의…편의점, 일찌감치 '월동 준비' 2023-10-20 18:49:50
호빵’ 2종을 출시했다. CU는 지난달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협업한 호빵 신제품들을 내놨다. 방한 의류 제품을 늘린 곳도 있다. 이마트24는 이날 ‘바디웜 패딩 조끼’ ‘바디웜 패딩 목도리’ 및 발열내의 4종의 판매에 들어갔다. 속옷 전문기업 비비안과 협업한 제품이다. 기존에 판매 중인 레깅스, 타이츠 외에 방한 의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