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카금융-더헤븐리조트, '인카금융더헤븐 마스터즈 2026' 공동 개최 2025-11-27 18:29:24
조인식에서 "국내 최고의 명품 코스에서 한국 여자 골프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대회가 KLPGA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대회이자, 아시아와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모세 더헤븐리조트 회장은 “더헤븐 마스터즈가 한국을 대표하는...
트럼프에 선물 준 스위스 기업인들 뇌물 혐의 피소 2025-11-27 18:20:53
제련·거래업체 MKS팜프그룹의 마르완 샤카르치, 명품회사 리치몬트(리슈몽)의 요한 루퍼트 등 스위스 기업인들은 이달 4일 백악관을 찾아가 트럼프와 관세 문제를 논의했다. 이들이 선물한 '트럼프 맞춤형' 황금 탁상시계와 금괴 등의 가치는 수억원대로 추정된다고 외신들은 보도했다. 미국 정부는 열흘 뒤인 1...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경쟁내수시장이 성장 한계에 다다른 가운데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자 하는 유통사들에 K뷰티는 매력적인 사업이다. 쿠팡이 K뷰티 수출과 유통에 적극 나서면서 국내 대형 유통사들과의 뷰티 유통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유통사의 뷰티 확장 전략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확장과 자체 브랜드...
강원한우, 아랍에미리트 수출... 중동 시장 진입 가속화 2025-11-27 16:39:22
강원특별자치도의 명품 브랜드 강원한우(대표이사 지정민)가 아랍에미리트(UAE)에 첫 수출을 완료하며 중동 프리미엄 시장 진출에 첫발을 내디뎠다. 강원한우 방문단은 11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두바이 현지 파트너사인 ‘INDOGUNA DUBAI’를 직접 방문해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점검했다. 강원한우...
박상신 DL이앤씨 대표 "동대구역세권 상징하는 명품단지 만들 것" 2025-11-27 15:46:01
센텀스퀘어’를 동대구역 랜드마크이자 명품 단지로 조성하겠습니다.” 박상신 DL이앤씨 대표(사진)는 “e편한세상은 국내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로 시작해 20여년 동안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주거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은...
쿠팡, 파페치 통해 'K-뷰티' 글로벌 수출길 연다…“190개국 진출 목표” 2025-11-27 11:05:01
쿠팡은 명품 유통 자회사인 파페치를 통해 한국 중소 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K-뷰티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 중소 브랜드의 수출 장벽을 낮추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쿠팡은 직매입한 국내 뷰티 제품을 파페치 플랫폼에서 해외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고, 국내 브랜드는...
쿠팡, 파페치 통해 美·英에 K뷰티 제품 판매…전용코너 개설 2025-11-27 08:59:31
조민정 기자 = 쿠팡이 글로벌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통해 한국 뷰티 제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쿠팡은 최근 파페치를 통해 미국과 영국에 쿠팡이 직매입한 국내 주요 10개 K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비디비치 등 대기업 제품뿐 아니라...
오쏘몰 가세…이중제형 영양제 '편의점 大戰' 2025-11-26 17:37:09
국내 제약회사들이 이중제형 영양제 시장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편의점을 새로운 전장으로 삼고 있다. 백화점 유통을 위주로 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던 업계 1위 동아제약까지 CU, GS25와 손을 잡았다. 제약사들이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한 창구로 앞다퉈 편의점을 선택하면서 제약 유통 채널은 대전환을 맞고 있다....
성우하이텍·감바랩스·크리스틴컴퍼니…부산 기업들 "AI 주도권 잡아라" 2025-11-26 15:48:06
시장을 주름잡았던 신발 제조업 분야에서도 AI 기반의 변화가 감지된다. 지난달 열린 ‘패패부산’ 전시회의 주인공은 신발 및 패션 브랜드가 아니라 AI 플랫폼 스타트업 크리스틴컴퍼니였다. 전시장 메인 부스에 AI가 만든 영상이 송출되고 있었다. 하얀 신발을 신은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의 영상이 관람객의 시선을...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약 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일반 명품 카테고리 객단가(약 300만원)의 일곱 배 수준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일본 이세탄의 성공 사례는 VIP 비즈니스의 핵심이 차별화 경험에 있음을 보여준다”며 “한국 VIP 시장도 초개인화 서비스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경쟁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