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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파페치 통해 美·英에 K뷰티 제품 판매…전용코너 개설 2025-11-27 08:59:31
조민정 기자 = 쿠팡이 글로벌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통해 한국 뷰티 제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쿠팡은 최근 파페치를 통해 미국과 영국에 쿠팡이 직매입한 국내 주요 10개 K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비디비치 등 대기업 제품뿐 아니라...
오쏘몰 가세…이중제형 영양제 '편의점 大戰' 2025-11-26 17:37:09
국내 제약회사들이 이중제형 영양제 시장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편의점을 새로운 전장으로 삼고 있다. 백화점 유통을 위주로 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던 업계 1위 동아제약까지 CU, GS25와 손을 잡았다. 제약사들이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한 창구로 앞다퉈 편의점을 선택하면서 제약 유통 채널은 대전환을 맞고 있다....
성우하이텍·감바랩스·크리스틴컴퍼니…부산 기업들 "AI 주도권 잡아라" 2025-11-26 15:48:06
시장을 주름잡았던 신발 제조업 분야에서도 AI 기반의 변화가 감지된다. 지난달 열린 ‘패패부산’ 전시회의 주인공은 신발 및 패션 브랜드가 아니라 AI 플랫폼 스타트업 크리스틴컴퍼니였다. 전시장 메인 부스에 AI가 만든 영상이 송출되고 있었다. 하얀 신발을 신은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의 영상이 관람객의 시선을...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약 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일반 명품 카테고리 객단가(약 300만원)의 일곱 배 수준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일본 이세탄의 성공 사례는 VIP 비즈니스의 핵심이 차별화 경험에 있음을 보여준다”며 “한국 VIP 시장도 초개인화 서비스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경쟁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글로벌 럭셔리 큰손은 중동…여행·미식·주얼리 급성장" 2025-11-25 16:47:28
일본과 유럽도 둔화하는 상황에서 중동은 사실상 글로벌 명품 시장의 유일한 ‘성장축’이 됐다. 소비자 기반 축소는 명품 시장의 구조적 위험 요인으로 꼽혔다. 전 세계 명품 소비자는 2022년 4억 명에서 올해 약 3억4000만 명으로 줄어든 것으로 추산됐다. 베인은 “활성 명품 소비자가 전체 고객군 대비 60%에서 40~4...
"명품 매장 리뉴얼·면세 사업 철수 효과...신세계, 유통주 톱픽" 2025-11-25 10:03:17
등이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며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음. - 화장품 투자 전략으로는 효능과 기능을 강조한 브랜드, 특히 더마 코스메틱과 ODM 업체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명품 매장 리뉴얼·면세 사업 철수 효과...신세계, 유통주 톱픽"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시작으로 국내 유통 업종에 대한 기대감이...
"라부부 中 신소비 담았다"…SOL 차이나 ETF 상장 2025-11-25 09:52:41
ETF 전략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소비 시장은 최근 뚜렷한 구조적 변화를 맞고 있다. 2010년대까지만 해도 고급술, 명품, 보석, 고급차 등 지위 중심 소비가 주류였지만, MZ세대의 부상과 함께 소비 기준은 취향?경험·개인만족·자기표현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됐다. 이러한 변화가 상품, 브랜드, 산업 전반의 성장...
"이제 명품백 안 사요" 부자들 변한 이유가…'놀라운 결과' 2025-11-25 09:39:12
설명이다. 베인은 향후 10년간 명품 시장이 연평균 4~6% 성장해 2035년 개인 명품 시장 규모가 최대 6250억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명품 산업은 새로운 공식을 요구받고 있다”며 “경험, 주얼리, 중동이 이 전환기 시장의 방향성을 좌우하는 키워드”라고 평가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옷 탄소 정보 공개하라"…패션사, EU 규제 대응 나섰다 2025-11-23 18:10:14
않는 기업의 시장 진입을 제한할 계획이다. 유럽은 미주와 함께 글로벌 패션산업을 이끄는 양대 시장이다. 업계에선 DPP 의무화를 패스트패션을 겨냥한 정책으로 보고 있다. 패스트패션은 이름 그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생산하는 특성상 유행이 지난 옷은 고스란히 폐기 처리된다. 최근 유행 주기가 짧아지면서...
제네시스 10년 질주…럭셔리 카 '신기원' 열었다 2025-11-21 18:06:48
고급차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제네시스의 10년은 숨 가쁜 성장의 역사였다. G70, G80, G90 등 세단 3종과 GV60, GV70, GV80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3종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빨리 누적 판매 100만 대(7년10개월)를 넘겼다. 출범 10주년을 맞은 이달 150만 대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