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인양품, 가구 구독 서비스 첫 선 2022-02-24 09:56:17
무인양품, 가구 구독 서비스 첫 선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무인양품은 가구 구독 플랫폼 '미공'을 통해 구독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구독 가능한 상품은 책상과 1인·2인 소파 세트, 침대 세트 등으로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물가도 금리도 안 오른다…`인플레 쇼크` 비껴간 일본 2021-11-26 08:02:01
상품의 가격을 동결했고, 생활용품 판매회사 무인양품을 운영하는 료힌케이카쿠는 7월부터 11월에 걸쳐 약 190개 품목의 가격을 인하했다. 일본 기업들이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상품 소비자가에 반영하지 않고 최대한 생산자가 흡수하는 방식을 택한 것이다. 이온 대변인은 WSJ에 "일본의 소비자들은 삶을 지키기 위해...
[이슈 In] 인플레 0%대·코로나 급감…세계가 놀란 '일본 불가사의' 2021-11-26 05:30:01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 생활용품 판매회사 무인양품을 운영하는 료힌케이카쿠(良品計?)는 7월부터 11월에 걸쳐 약 190개 품목의 가격을 인하했다. 료힌케이카쿠 측은 이같은 상품가격 인하의 영향으로 지난 9∼10월 직물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 구로다 하루히코(黑田東彦) 일본은행 총재는 "다른 나라...
'디플레 왕국' 일본, 세계적 인플레이션도 비껴가나 2021-11-22 11:06:41
예컨대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 무인양품(MUJI)은 7월∼11월 약 190개 품목의 가격을 인하했다. 무인양품 측은 가격을 내린 직물 제품의 판매가 9월과 10월에 늘었다고 밝혔다. 일본의 만성적인 수요 부족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가 그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문제는 일본에서 가격 메커니즘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어느...
SK디앤디, 서울 강남·신촌·수유 등 3곳에서 '에피소드' 잇달아 준공 2021-11-22 09:53:39
계획이다. 이를 위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과 함께 전용부 및 공용부 공간을 마련하고, 가구 구독 서비스 등의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 북부의 교통 요지에 자리한 수유 838은 1-2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다양한 타입의 전용부와 공용공간을 선보인다. 수유는 강북 상권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일본 의류업체들, 중국 신장면화 사용중단 잇따라 2021-11-22 09:46:54
않다는 이유로 계속 사용하는 기업도 있다. 한국에서 '무인양품'으로 불리는 '무지루시료힌'(無印良品) 브랜드를 운영하는 '료힌게이카쿠'(良品計?)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신장 인권 침해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지역경제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명분을 내세워 신장 면화 사용을 계속하...
롯데마트, 매장 1층 70%를 와인으로 채운다 2021-11-17 17:16:04
지분을 보유한 무인양품 대신 룸바이홈을 택한 것을 두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주’ 같은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롯데쇼핑의 의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강성현 롯데쇼핑 마트사업부 대표는 “지금까지의 다운사이징 기조에서 벗어나 이제는 시장에서 공격적인 모습으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박한신...
'일본의 이케아' 니토리홀딩스, 34년 연속 성장 비결은?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11-10 08:37:01
수 있는 일본의 양품계획(무인양품_MUJI_7453)의 최근 결산 기준 매출은 약 4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3560억원입니다. 한국의 한샘 작년 매출은 약 2조원, 영업이익은 930억원. 현대리바트의 매출은 약 1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370억원 수준이며,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의 매출은 약 57조원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34년간...
7명으로 시리즈A 투자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스타트업 스케일업 스토리] 2021-11-04 10:06:30
만드는 것을 리더의 역할로 생각한다. 이 개념은 ‘무인양품은 90%가 구조다’라는 책에서 영감을 얻었다. 리더는 쓸데없는 작업을 철저히 없애고, 팀원들이 한 방향으로 집중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다. ‘노력하면 성과가 나는 구조'를 위해 무인양품이 사용했던 도구는 2천 페이지에...
스타벅스 성공시킨 전략 '자주'서도 통할까 2021-09-07 17:40:23
‘무인양품’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주’가 양분하던 생활용품 시장의 무게추가 자주 쪽으로 쏠리고 있다. 무인양품이 비싼 가격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타격으로 매출 감소와 수익성 악화를 겪는 동안 자주는 매출과 이익을 늘려가고 있어서다. 지난해 하반기 스타벅스코리아의 ‘장수 최고경영자(CEO)’였던 이석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