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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소비세 인상 앞두고 사재기…차등세율 등 제도 어려워 혼선 2019-09-30 11:29:36
없도록 세전 가격을 인하하는 업체도 있다. 무지루시료힌(無印良品、무인양품)은 서적, 주류, 식품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에 이런 방침을 적용하기로 했다. 증세와 더불어 무현금 거래에 대해 지급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포인트 환원'과, 필수품은 세율을 8%로 차등 적용하는 '경감세율' ...
日기업들 소비세 인상돼도 가격 오히려 낮춘다…소비위축 우려 2019-09-23 10:55:05
움직임이 일고 있다. 생활잡화점 무인양품은 '10월 1일 소비세율 인상에도 가격은 안 바뀐다'고 적힌 포스터를 매장에 대대적으로 게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소비세율 인상 때도 비슷하게 가격을 낮췄었다. 소비세율 인상을 반영해 제품의 가격 태그와 매장의 가격 표시를 바꿀 경우 적지 않은 비용이 들...
갈 곳 잃은 유니클로 히트텍 수요…K패션 기업들 '맹공' 2019-08-27 11:38:06
것이란 관측이다. 유니클로 뿐만 아니라 일본 브랜드인 데상트 무인양품 ABC마트 등의 매출도 일제히 급감했다. 이같은 수요를 잡으려는 국내 업체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유니클로와 같은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인 신성통상의 탑텐은 겨울용 발열 내의 '온에어' 출시 물량을 지난해보다 5배 늘렸...
中 떠나 베트남 몰려간 기업들…부품·인력난 '비명' 2019-08-22 17:26:39
베트남에선 인력난까지 가중되고 있다. 일본 무인양품은 가구 공장을 짓고 지난 1월 생산을 시작하려 했지만 노동력 부족으로 늦어지고 있다. WSJ는 베트남 인구가 1억 명에 달하고 중국보다 인건비도 싸지만 중국의 13억 인구에 비하면 훨씬 적다고 지적했다. 또 사회 인프라가 부족한 탓에 도로와 항구의 정체가 심해지고...
[단독] '불매 유니클로' 전세계 매출 5.6% 타격…한국선 벌만큼 다 벌었다 2019-08-20 10:05:09
7억원(19.2%) 감소하는데 그쳤습니다. 유니클로, 무인양품, ABC마트 세 브랜드를 합친 매출액은 102억3000만원에서 49억8000만원으로 52억5000만원(51.3%) 감소했습니다. 일본 브랜드 정체성 유니클로 > 무인양품 > ABC마트 감소한 매출액으로만 본다면 한국의 불매 운동에 유니클로가 가장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두...
일본 불매운동에 카드사 유니클로 매출 70% 급감…무인양품도 '반토막' 2019-08-15 09:47:54
났다.이번에 집계된 일본 브랜드에는 abc마트 유니클로 무인양품 dhc 등이 포함됐다.일본 브랜드 가맹점 신용카드 매출은 7월 첫째주(98억5000만원)까지만 해도 그 전과 큰 차이가 없었다. 일본 불매운동이 본격화된 7월 둘째주에는 70억5000만원으로 30억원 가까이 줄었다. 7월 셋째주에는 60억8000만원으로 감소했다....
카드사 유니클로 매출 70% 줄었다…日 관광지 사용도 `뚝` 2019-08-15 07:23:58
일본 브랜드에는 ABC마트·유니클로·무인양품·DHC 등이 포함됐다. 일본 브랜드 가맹점 신용카드 매출액은 7월 첫째 주(98억5천만원)까지만 해도 그 전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일본 불매 운동이 본격화한 7월 둘째 주에는 70억5천만원으로 30억원 가까이 줄었다. 7월 셋째 주 매출액은 더 줄어 60억8천만원에 그쳤다. 이...
카드사 유니클로 매출 70% 뚝…日관광지에서는 20% 감소 2019-08-15 07:01:01
일본 브랜드에는 ABC마트·유니클로·무인양품·DHC 등이 포함됐다. 일본 브랜드 가맹점 신용카드 매출액은 7월 첫째 주(98억5천만원)까지만 해도 그 전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일본 불매 운동이 본격화한 7월 둘째 주에는 70억5천만원으로 30억원 가까이 줄었다. 7월 셋째 주 매출액은 더 줄어 60억8천만원에 그쳤다. 이...
아마존 공세 버틴 美 오프라인 유통 삼총사 '생존비결' 2019-08-14 17:37:38
상품을 들여놓고 자주 바꿔준다. 타깃은 지난해 일본 무인양품(무지)과 비슷한 콘셉트의 자체상표(pb)를 선보였다. ‘메이드 바이 디자인’이다. 무지와 차이가 없어 보일 정도로 디자인이 간단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넣었다. 샴푸통 옆을 열 수 있게 해 다 쓴 샴푸를 채워놓기 좋게 하는 식이다. 이런 제품은...
日 제품 불매운동…7월 유니클로 앱 사용자 28%↓ 2019-08-09 14:46:33
무인양품도 전월보다 41% 줄어 [ 배태웅 기자 ]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파에 유니클로 등 일본 브랜드의 모바일 앱 사용자가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데이터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는 9일 안드로이드 기준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사용자 수가 상반기 평균치보다 28% 줄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