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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문화의전당 3→2본부 개편…예술단발전위 신설 2017-01-31 14:30:37
생긴다. 공연장 대관 등 민원 업무는 공연사업본부 공연기획팀 업무 중 하나였지만, 팀이 업무를 전담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경영본부에는 기존 경영기획에 지원업무를 보강한 경영지원팀과 예산업무가 보완된 재무회계팀을 뒀다고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전했다. 도 전당 관계자는 "지난해 8월 발족한...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운용한다.모든 영업점의 팀장급 관리자 책상은 ‘고객불편 상담창구’로 만들었다. 창구에서 고성이 들리거나 불만을 표시하는 고객이 있으면 담당 팀장이 즉시 응대한다. 반복적으로 불만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 발견되면 선제 대응을 위해 ‘잠재민원’으로 등록해 관리한다. 민원해결 후에는 재발...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권, 강경 대응 나선다 2015-08-09 13:56:39
매뉴얼을 만들 예정이다.악성 민원인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베테랑 관리자가 따로 관리하게 하고 욕설, 성희롱 등 불법적인 행동을 반복해서 저지르는 민원인에게는 고발이나 손해배상청구 가능성을 경고한 뒤 실제 행동에 나서는 내용까지 검토되고 있다.금융권이 악성 민원인에 이처럼 강경대응을 모색하고 나선 것은...
"욕해도 그냥 있죠"…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사 직원들 2015-08-09 06:07:26
민원인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베테랑 관리자가 따로 관리하게 하고 욕설,성희롱 등 불법적인 행동을 반복해서 저지르는 민원인에게는 고발이나 손해배상청구가능성을 경고한 뒤 실제 행동에 나서는 내용까지 검토되고 있다. 금융권이 악성 민원인에 이처럼 강경대응을 모색하고 나선 것은 소극적인 대응이 능사가...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민원인을 선별, 별도 관리하는 방안을 우선 추진 중이다. 블랙리스트 명단에 올라가면 해당 고객의 유선·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해 해당고객이 전화를 걸면 전담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돌려진다. 전담 관리자는 해당 분야 베테랑으로, 악성 민원인이 젊은 여성 상담원을 함부로 대하는 스타일이라면 연배가 있는...
보험산업 지속성장의 열쇠는 `소비자 보호` 2015-04-09 14:26:02
노력을 유도하고 취약회사에 대해서는 전담관리자를 둬서 밀착관리해 내실있는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 생보업계는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3대 추진과제를 설정해 발로 뛰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지역별·계층별로 차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오늘 발대식에서는 고객 관리제도와 ...
보험산업 지속성장의 열쇠는 `소비자 보호` 2015-04-09 14:20:48
취약회사에 대해서는 전담관리자를 둬서 밀착관리해 내실있는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 생보업계는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3대 추진과제를 설정해 발로 뛰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지역별·계층별로 차별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발대식에서는 고객 관리제도와 민원감축 우수사례를...
근로복지공단, 비리·금품수수 적발 땐 '원스트라이크 아웃' 2015-04-08 21:10:11
승급이 제한된다.공단은 비리가 발생하면 관리자도 근무 평정권을 박탈하는 등 문책하기로 했다. 청렴도 평가 대상을 3급 이상 직원까지로 확대하고 평가 결과를 인사 자료로 활용하기로 했다. 비리 연루자는 상시적인 퇴출 프로그램을 통해 강등·해임 등 불이익을 받게 된다.공단은 산재 판정 절차도 개선하기로...
씨티은행·국민카드·악사손보 소비자민원 '최다' 불명예 2015-03-17 12:00:29
줄었다. 금감원은 4월중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공개해 우수등급에는 포상, 우수등급 인증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하위사에 대해선 소비자보호 강화계획 마련과 전담관리자지정 등을 통해 이행실태를 점검키로 했다. 또 금융사 홈페이지에 자체 접수민원현황을 공시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이와함께 민원...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발생과 민원 처리 과정의 부적정 등의 원인을 직접 제공한 해당 부서 및담당자에 대해서는 급여를 깎도록 하고, 민원 다발 및 미흡 금융사에는 금감원 직원을 민원전담관리자(CRM)로 지정해 민원 감축을 유도할 방침이다. 민원 예방이나 감축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해 비현실적이면 재작성을 요구하고상시 감시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