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건 K뷰티' 아로마티카도 코스닥 입성…"글로벌 브랜드 도약" 2025-11-12 14:43:18
"'K뷰티'가 단순히 트렌디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넘어 안전한 성분과 지속가능성까지 갖춘 브랜드로 진화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김영균 아로마티카 대표는 1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상장 후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자신을 대한민국 1세대 아로마테라피스트로...
"5000원도 안 해요"…다이소 뺨치는 초저가 화장품 쏟아진다 2025-11-11 09:58:54
규모로 선보이는 뷰티 행사로 약 1000종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마트는 ‘보습대전’을 행사 콘셉트로 정하고 스킨케어, 바디용품 등을 초특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뷰티 소비 부담을 덜고자, 초가성비 뷰티 프로모션과 초저가 상품을 함께...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462억…전년비 56.5%↓ 2025-11-10 16:35:28
4,710억원, 영업손실은 588억원으로 집계됐다. 헬스앤뷰티(H&B)스토어 등 국내 육성 채널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지속했지만, 강도 높은 사업 효율화로 인해 전체 매출이 하락하며 적자를 냈다. 특히 주력 브랜드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대규모 물량 조절에 나서면서 면세 매출 비중이 큰 폭으로 줄었다. 반면 CNP,...
LG생건 3분기 매출 8% 감소한 1조5천800억원…"뷰티사업 재정비"(종합) 2025-11-10 16:20:17
감소한 1조5천800억원…"뷰티사업 재정비"(종합) 생활용품·음료는 매출·영업이익 모두 증가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1조5천80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462억원과 234억원으로 각각 56.5%와 68.2% 줄어든...
"개인주의로 외로움 느끼는 미국인들 K-콘텐츠로 힐링" 2025-11-09 11:00:02
얻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생활용품의 한류화가 돼야 진정으로 미국 내 한류의 대중화가 이뤄졌다고 말할 수 있다"면서 "뷰티 분야는 이미 그 단계가 된 것 같고, 그 뒤로 패션과 음식 분야도 상당히 근접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한류 열풍의 전망에 대해 "지금 K-콘텐츠에 열광하는 학생들이...
애경산업, 3분기 영업이익 73억…전년비 23.6%↓ 2025-11-04 16:35:33
론칭 발표회,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H&B 채널 및 다이소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루나, ‘투에딧’(twoedit), ‘닷솔루션’(.solution) 등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146억원,...
애경산업 3분기 영업이익 24% 감소…"해외시장 확대" 2025-11-04 16:27:08
다변화 전략을 지속해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헬스앤뷰티(H&B) 채널과 다이소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루나와 투에딧, 닷솔루션 등이 성장세를 보였다고 회사는 전했다. 생활용품사업 3분기 매출은 1천146억원으로 7.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5.8% 감소했다. 국내와 해외 주요 채널에서 매출은 늘었지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베트남서 '2025 해외시장개척 사업' 성료 2025-11-04 11:15:58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가기업들은 식품·뷰티·생활용품 등 소비재뿐 아니라 건설자재, 시설관리 등 서비스 분야까지 폭넓게 참여해 수출 상담을 이어가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2025 해외시장개척 포럼’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KOTRA 호치민무역관...
한국e스포츠협회, 2026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파트너사 모집 2025-11-04 10:46:42
▲뷰티(생활용품) ▲호스피탈리티 ▲물류 ▲모빌리티 ▲이벤트 매니지먼트 등 10개 업종으로 세분화됐다.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에는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IP(엠블럼·초상권 등) 활용권 ▲국가대표 의류 광고권 ▲출정식·평가전·미디어데이 등 공식 행사 브랜딩 권리 ▲디지털·SNS 기반의 마케팅 및 CSR 권리...
역직구 4분기 연속 증가…'C뷰티' 강세에 중국 판매는 감소(종합) 2025-11-03 14:49:38
거래액이 4분기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다만 이른바 '차이나뷰티'(C뷰티) 강세 등의 영향으로 중국 판매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국가데이터처(옛 통계청)가 3일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을 보면, 올해 3분기 역직구 거래액(해외 직접 판매액)은 6천943억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과 비교하면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