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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나미 다케시 日 산토리 CEO, 115년 넘은 가족경영 회사에 영입…히트작 '하이볼'로 매출 2배 껑충 2019-07-04 17:04:51
[ 심은지 기자 ] 2014년 6월 니나미 다케시 일본 산토리홀딩스 최고경영자(ceo)의 임명은 그 자체로 큰 화제였다. 일본을 대표하는 주류회사 산토리는 1899년 설립 이후 115년간 가족 경영을 고수한 회사였기 때문이다. 산토리가 가족 경영의 전통을 깨고 처음으로 외부에서 영입한 인사가 니나미 ceo였다.니나미 ceo가...
세계 3개국서 `일하기 좋은 직장` 1위...韓 기업 어디? 2019-06-26 08:02:08
알리바바, 텐센트가 `톱3`였다. 일본에서도 산토리 홀딩스, 아지노모토, 도요타 등 자국 업체가 최상위권을 휩쓸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현지 공장이나 리서치 센터를 두고 있는 나라에서 이미지가 좋다"면서 "특히 동유럽과 동남아시아, 서아시아 등에서 인기가 좋은 직장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삼성전자, 6개국서 '일하기 좋은 직장' 톱10…3곳은 1위 2019-06-26 07:21:00
텐센트가 '톱3'였다. 일본에서도 산토리 홀딩스, 아지노모토, 도요타 등 자국 업체가 최상위권을 휩쓸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현지 공장이나 리서치 센터를 두고 있는 나라에서 이미지가 좋다"면서 "특히 동유럽과 동남아시아, 서아시아 등에서 인기가 좋은 직장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심은지의 글로벌컴퍼니] 빔 인수 5년 만에 매출 2배로 키운 日산토리 2019-06-02 11:01:51
급증세 2030년 신흥시장 매출 30억달러 목표 일본의 대표 주류 회사 산토리홀딩스가 미국의 위스키 회사 빔을 인수한 지 5년 만에 매출 2배의 성과를 냈다. 순부채도 150억달러에서 100억달러로 크게 줄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일(현지시간) ‘산토리와 빔이 마침내 섞였다(blend)’며 이같이 전했다.120년...
日, 레이와 연호 '마케팅 열풍' 2019-04-02 17:21:26
기간을 겨냥한 기획상품을 대거 마련했다. knt-ct홀딩스는 즉위식이 열리는 5월 1일 아침 해가 뜰 때 후지산 상공을 비행기로 관람하는 상품을 마련했다.아사히맥주, 산토리 등 주류 업체들도 새 연호를 기념하는 한정 상품 발매를 늘리고 있다. 보드게임업체 다카라토미는 새 연호를 반영한 ‘인생게임+’를...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신연호' 마케팅 붐 뜨거운 일본 2019-04-02 10:45:23
숙박 예약인원은 이미 전년 대비 2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knt-ct홀딩스는 5월1일 아침 해가 뜰 때 후지산 상공을 비행기로 관람하는 상품을 마련했습니다.결혼 관련 업체들도 입이 벌어졌습니다. 신연호에 맞춰 결혼 수요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원년(元年) 베이비’ ‘올림픽 베이비’ ...
자율주행차 개발 '일본연합'…도요타·소프트뱅크에 혼다 합류 2019-03-29 10:57:10
발표회에서 JR히가시니혼(東日本), 산토리 홀딩스 등 88개 일본 기업들이 참가하는 '모네 컨소시엄'을 설립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회사들은 철도와 연계한 자전거, 자율주행차의 공유, 차 내에서 술을 마실 수 있는 이동 바 등 자율주행차 관련 서비스 개발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 이에...
호황 日, 구인난 못견뎌 흑자도산 vs 불황 韓, 일감절벽 내몰려 줄도산 2018-10-15 17:48:38
컨테이너를 함께 쓰고 있다. 아사히와 기린, 산토리, 삿포로 등 일본 4대 맥주업체들도 지난해부터 홋카이도와 간사이, 주고쿠 등에서 공동 화물열차를 이용하고 있다. 밋칸과 닛신푸드, 하우스식품 등은 2016년부터 홋카이도에서 상품 공동 수송을 하고 있다.직원 이직을 막기 위해 당근을 내놓는 기업도 많아졌다. 꼬치...
위상 높아지는 일본산 위스키…한 병에 3억원 낙찰 기록까지 2018-09-28 21:17:45
올 1월에 실시한 경매에서 산토리홀딩스의 싱글 몰트 위스키 `야마자키(山崎) 50년` 한 병이 233만7천 홍콩 달러(약 3억3천만 원)에 낙찰됐다. 이 제품은 원래 산토리가 2011년 150병 한정판매한 상품으로 치프 블렌더(chief blender)인 후쿠요 신지(福與伸二)의 사인이 들어가 있다. 당시 소매가격은 한 병에 100만 엔(약...
인기 높아지는 일제 위스키…한 병에 3억3천만원 낙찰가 기록도 2018-09-28 07:00:11
1월에 실시한 경매에서 산토리홀딩스의 싱글 몰트 위스키 '야마자키(山崎) 50년' 한 병이 233만7천 홍콩 달러(약 3억3천만 원)에 낙찰됐다. 이 제품은 원래 산토리가 2011년 150병 한정판매한 상품으로 치프 블렌더(chief blender)인 후쿠요 신지(福與伸二)의 사인이 들어가 있다. 당시 소매가격은 한 병에 1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