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또 쇼핑해?"…2030에 공들이더니 큰손은 따로 있었네 '반전' 2024-06-12 19:05:40
전자상거래(e커머스)의 큰손은 2030세대가 아니라 405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과 휴대폰의 태동을 지켜본 X세대가 구매력을 갖춘 중년에 접어들면서 온라인쇼핑의 주 소비층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12일 SSG닷컴에 따르면 최근 출시된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매출의 63%가 4050 고객에게서 나오는 것으로...
SSG닷컴·롯데온에 명품 편집숍 '에센스' 입점…명품 직구 강화(종합) 2024-06-12 14:17:48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나란히 글로벌 온라인 명품 편집숍 '에센스'(ESSENSE)를 유치하고 명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SSG닷컴은 12일 에센스 해외 직접구매(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에센스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글로벌 업체로 600여개 명품 브랜드, 15만개 상품을 취급한다. 20·30세대...
[게시판] 마크비전, 위조상품 판매자 분석시스템에 '기간분석' 추가 2024-06-12 08:51:46
지식재산권(IP)을 침해한 것으로 의심되는 이들의 과거 판매 활동 정보와 신고 및 제재 이력, 브랜드 침해 관련 내용 등을 기간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크비전은 2022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하는 위조상품 판매자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셀러 인텔 시스템을 선보였다. (서울=연합뉴스) (끝)...
글로벌 명품 편집숍 '에센스' 롯데온 입점…"해외직구족 공략" 2024-06-12 06:00:12
= 롯데쇼핑[023530]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인 롯데온은 국내 종합쇼핑몰 중 최초로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에센스'가 공식 입점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센스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글로벌 업체로 600여개 명품 브랜드, 15만개 상품을 취급한다. 20·30세대 고객 비중이 전체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마스터카드 "유럽서 온라인 결제시 카드번호 입력 없앨 것" 2024-06-12 00:03:46
전 세계 마스터카드 전자상거래 결제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토큰화 결제 방식을 통해 더 안전하게 빠르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마스터카드는 설명했다. 마스터카드는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형태의 전통적 결제 방식을 없애는 대신 전자상거래 사이트들이 손쉽게 클릭투페이 서비스를 지원할 수...
뉴욕증시, FOMC 첫날에 투자자들 숨죽여…일제히 하락 출발 2024-06-11 23:50:56
이날은 전날 대비 0.5% 가량 반락했다. 캐나다 전자상거래기업 쇼피파이는 JP모건이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한 데 힘입어 주가가 1.5% 가량 올랐다. 아울러 세일즈포스 라이벌인 대형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Oracle)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루브릭이 이날 장 마감 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어...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했다. 올해 초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쿠팡, 롯데홈쇼핑 등 채널에 저칼로리 비건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이스케키'를 입점시킨 서스테이블은 로우 스펙 푸드 인기에 자사 제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나이스케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배 넘게 뛰었다는 설명....
되살아나는 광고 시장…올해 매출 1조달러 눈앞 2024-06-11 18:55:42
광고를 계산하는 방식을 변경해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상거래를 더 잘 포착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그룹M은 올해 광고 매출의 69.5%가 인공지능(AI)에 의해 결정될 것으로 추산했다. 구글, 메타, 바이트댄스 등 AI 기술 사용을 대폭 늘리는 기업이 더 많은 광고 매출을 올릴 것이란 분석이다. 올해 주요 국가별 광고 매출은...
글로벌 광고 매출, 내년 1조달러 돌파 전망…AI 의존 확대 2024-06-11 16:12:33
계산하는 방식을 일부 변경해 현재 디지털로 이루어지는 상거래를 더 잘 포착해냈다는 것이다. 또 그룹엠은 올해 광고 매출의 69.5%가 인공지능(AI)과 관계된 것으로 특징지어질 수 있고, 이는 2029년까지 94.1%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높은 비율은 구글과 메타(페이스북 모회사), 바이트댄스(틱톡 모회사)처럼...
올해 글로벌 광고 매출 7.8%나 뛴다…"디지털 광고 시장 반영" 2024-06-11 15:47:42
디지털 광고를 계산하는 방식을 변경해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상거래를 더 잘 포착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올해 광고 수익의 69.5%는 인공지능(AI)에 의해 결정된다고 분석했다. 구글, 메타, 바이트댄스 등 AI 기술 사용을 대폭 늘리는 기업들이 더 많은 광고 매출을 올릴 것이란 분석이다. 이 비율은 2029년까지 94.1%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