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과 매출은 무조건 직원에게 나눠준다"…꿈의 회사 '어디'? 2022-05-08 11:31:02
카고 크레인과 콘크리트펌프카, 골프카, 자동세차기가 그 시장이다. 콘크리트펌프카를 제외하면 모두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다. 디와이이노베이트는 지난해 매출이 1524억원으로 전년 보다 71% 급증했다. 골프카 국내 수요 급증과 일본 수출 증가, 카고 크레인과 콘크리트펌프카의 수출 확대 덕분이다. 일본 야마하와...
'영골퍼' 맞춤 클럽·마케팅…골프업계가 젊어졌다 2022-04-24 17:19:32
활동적인 브랜드’가 되면 그 영향이 골프시장의 큰손인 4050대로 미친다”며 “영 골퍼를 잡으면 다른 세대도 잡을 수 있다는 얘기”라고 했다. 조만간 한국에 공식 진출하는 미국 골프 브랜드 발리스틱도 이런 점을 감안해 핵심 타깃을 영 골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헌 오리엔트골프(야마하골프 에이전시)...
골프채 품귀…"지금 주문해도 6개월 대기" 2022-04-08 17:01:58
처음 넘었다. 캘러웨이골프 역시 지난해 31억달러의 매출을 거뒀다. 전년(15억달러)의 약 두 배로 증가한 것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악성 재고로 곤란을 겪었던 야마하도 최근 골프채 품귀 덕분에 재고를 대부분 털어냈다”고 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제조사들의 상황도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용품 수입사...
"신형보다 중고 골프채가 더 비싸"…'골린이' 울리는 푸틴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4-08 15:02:15
넘었다. 캘러웨이골프 역시 지난해 31억달러의 매출을 거뒀다. 전년(15억달러)의 두 배가량 성장한 셈이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악성 재고로 곤란을 겪었던 야마하만 해도 최근 골프채 품귀 덕분에 재고를 대부분 털어냈다”고 전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제조사들의 상황도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골프용품 수입사...
"이젠 비거리가 승부 결정"…신기술·신소재 드라이버 쏟아진다 2022-03-27 15:38:39
등 현재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최고 선수들은 모두 장타자다. 골프산업에서도 드라이버는 브랜드의 명운을 좌우하는 ‘게임 체인저’다. 드라이버는 교체 주기가 잦은 장비다. 업계에선 드라이버 교체 주기를 대개 2~3년 정도로 본다. 아이언(5~6년)을 한 번 바꿀 때 드라이버를 두 번 이상 갈아 낀다는 얘기다. 페어웨이...
이형준, 파일런인베스트먼트와 후원 계약 체결 2022-03-18 21:45:04
군에 입대하면서 필드를 떠났다가 지난해 7월 야마하-아너스K오픈에서 복귀전을 치렀다. 이형준은 "동계 훈련 기간 열심히 준비한만큼 더 좋은 성적으로 스폰서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파일런인베스트먼트는 인공지능(AI) 기반 알고리즘으로 트레이딩을 하는 홍콩계 자산운용사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인터뷰] 구자철 KPGA 회장 "관중 허용되면 '골프 해방구' 곧바로 도입하겠다" 2022-01-03 17:52:50
K 제25회 KPGA 시니어선수권 대회’, 야마하·아너스K 오픈 등이 아너스 K가 낸 결과물이다. 그는 “대회를 유치하려면 돈이 많이 드는데, 한 기업이 이걸 감당할 수 없을 경우 협회 재정을 도와줄 수 있는 기부자를 만들려고 했다”며 “다행히 많은 사람이 도와주셨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올해를 KPGA의 성패를 결정할...
"亞골프 심장은 한국"…신상 용품 쏟아진다 2021-12-26 16:58:29
세계적인 골프 용품사들이 아시아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한국에서 새해 벽두부터 한판 승부를 펼친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한국의 2040 ‘골린이’와 여성 골퍼를 겨냥해 신제품을 잇달아 내놓는 것. 한국미즈노와 젝시오가 내년 1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로 시장 선점에 나선 가운데 캘러웨이골프,...
연주하는 골프클럽, 야마하골프 [조희찬의 비욘드 브랜드] 2021-12-08 15:03:38
있고요. 골프 산업에서도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만들 수 있는 건 뭐든 지 만드는 야마하입니다.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야마하는 골프 산업에서도 마니아층을 확보해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광고로 유명하죠. 최근에는 아이언맨을 연상하게 하는 광고가 나름...
'17년 마침표' 홍란 "꿈나무 멘토로 인생 2막" 2021-12-05 17:56:46
홍란은 소속사인 삼천리와 8년, 클럽 후원사 야마하와 10년, 의류 후원사 엠유와 12년 동안 인연을 이어왔다. “이만득 삼천리 회장님은 처음 후원계약을 맺을 때 세 가지를 약속하자고 하셨어요. ‘만 35살까지는 활동할 것, 다른 활동에 눈돌리지 말고 운동에만 집중해줄 것, 은퇴 후에는 후배 양성에 도움이 돼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