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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매출만 3조원"…한국인의 '명품앓이' 여전 2023-04-14 10:11:07
당기순이익은 1,538억 원을 기록했다. 루이비통 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비 15.2% 증가한 1조6,922억 원을 기록했다. 루이비통의 영업이익은 4,177억 원으로 38.3% 증가했고, 순이익은 3,800억 원으로 68.9% 늘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또 다른 브랜드인 디올도 지난해 매출액이 9,305억 원으로 52%...
에르메스, 지난해 국내 매출·영업이익 23% 증가 2023-04-14 09:49:46
당기순이익은 1천538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루이비통 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액이 1조6천922억원으로 15.2% 늘었다고 공시했다. 루이비통의 영업이익은 4천177억원으로 38.3% 증가했고, 순이익은 3천800억원으로 68.9% 늘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또 다른 브랜드인 디올도 지난해 매출액이 9천305억원으로...
콧대 높은 샤넬도 파격 결단…못 말리는 한국 명품 사랑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4-11 12:03:42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중 매출 규모가 가장 큰 루이비통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한국에서만 1조7000억원 가까운 매출과 4000억원 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면세점을 제외한 주요 채널에서 루이비통을 운영하는 루이비통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세계 최고 갑부' 다녀가더니…올 봄 한국서 벌어질 일 2023-04-05 22:00:01
국내에서 그야말로 '떼돈'을 벌었다.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로 불리는 이른바 '3대 명품' 모두 지난해 매출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업계에선 추정하고 있다. 세 개 브랜드의 2021년 합산 매출은 처음으로 3조원을 넘은 바 있다. 올해 국내 명품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와 같...
"경계선 지능인 지원"...`착한 외국계` 거듭나는 유니클로 2023-02-22 19:00:28
중요한 시장으로, 에프알엘코리아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여러 NGO 단체들과 함께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간 외국계 기업들은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큰 수익을 내면서 한국 사회에 대한 기여도는 충분하지 못하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국내에서 많게는 1조 원이 넘는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K마켓 위력 대단하네"…韓으로 몰려드는 명품 2023-02-09 18:24:01
명품’으로 불리는 루이비통(1991년), 샤넬(1991년), 에르메스(1997년)가 한국 법인을 설립한 게 첫 번째다. 두 번째는 길거리에서 3초마다 하나씩 보인다는 의미의 ‘3초백’이라는 별명이 루이비통 스피디백에 붙은 2000년대 중반 대중화 시기다. 이후 10~15년 만에 다시 한번 ‘명품 물결’이 찾아왔다는 얘기다.○달라...
"외화 유출" "글로벌 호구" 비판있지만…e커머스 등 관련 시장 성장 효과도 2023-02-09 18:00:44
확실시된다는 얘기가 나온다. 에르메스를 상징하는 버킨백 가격이 1000만원을 훌쩍 넘을 정도로 치솟았지만, 한국에서 명품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새해 첫날 가격을 올린 롤렉스의 경우 주요 백화점 매장 앞엔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여전히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명품업체는 이렇게 벌어들인 돈을 대부분...
"어떻게 하면 한국서 상품 팔 수 있나요"…명품 기업들 줄 섰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09 15:41:10
‘3대 명품’으로 불리는 루이비통(1991), 샤넬(1991), 에르메스(1997)가 한국 법인을 설립한 게 첫 번째다. 두 번째는 길거리에서 3초마다 하나씩 보인다는 의미의 ‘3초백’이라는 별명이 루이비통 스피디백에 붙은 2000년대 중반 대중화 시기다. 이후 10~15년 만에 다시 한 번 ‘명품 물결’이 찾아왔다는 얘기다. 달...
"디올이어서"…더 글로리 '그 대사' 이유 있다 2023-02-01 17:31:43
나온다. 에르메스, 샤넬 같은 명실상부한 톱 럭셔리 브랜드들을 놔두고 말이다. 일각에선 ‘디올이 드라마에 협찬했을 것’이란 추측도 제기됐지만, “협찬한 적이 없다”는 게 디올코리아의 답변이다. 패션·명품업계에선 이를 두고 “김 작가가 여성미를 극대화하는 특유의 디자인에 주목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협찬도 아닌데…'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가 '디올'에 꽂힌 이유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01 09:36:34
‘에르메스’, 샤넬 같은 명실상부한 톱 럭셔리 브랜드들을 놔두고 말이다. 일각에선 “디올이 드라마에 협찬을 했을 것”이란 추측도 제기됐지만, “협찬을 한 적이 없다”는 게 디올코리아의 답변이다. 패션·명품업계에선 이를 두고 “김은숙 작가가 여성미를 극대화하는 특유의 디자인에 주목했을 것”이란 분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