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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스토리] 골리앗 꺾은 '올다무'의 혁신 2025-08-18 10:01:04
쇼핑몰에 올다무가 들어와야 쇼핑몰 전체가 살아난다는 얘기까지 나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들의 새로운 유통 방식을 통해 신생·중소 브랜드가 함께 성장한다는 사실입니다. ‘K-OO’라고 이름 붙일 수 있는 산업은 이들 기업과 손잡고 세계시장을 개척하는 셈입니다. 경쟁 우위 오래 지속될지 관심 이런 강소기업이 오랜...
"테크 투자만이 美를 위대하게"…VC에 부는 애국주의 열풍 2025-08-14 17:46:17
창업자의 진단과 정확히 일치한다. 중국 기반 온라인쇼핑몰 쉬인은 지난해 미국 패스트패션 시장에서 점유율 48%를 기록했다. 틱톡은 Z세대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제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AI 이겨야 체제 경쟁 승리”미국 정부와 VC들은 AI를 중국의 추격을 따돌릴 승부처로 보고 있다. 경제...
공정위 "다크패턴 계도기간 끝나면 '몰라서 위반'도 엄중 제재" 2025-07-29 17:00:01
15개 온라인 플랫폼·쇼핑몰 업체, 한국온라인쇼핑협회·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함께 다크패턴 근절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개정 전자상거래법에서 규율된 다크패턴 규제의 계도기간 종료(내달 13일)를 앞두고 마련됐다. 개정법은 ▲ 숨은 갱신 ▲ 순차공개 가격책정 ▲ 특정옵션의 사전선택 ▲ 잘못된...
정체된 역직구…"회원가입·결제 간소화해야" 2025-07-28 17:48:21
온라인 쇼핑몰에 찾아와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역직구’를 활성화하려면 회원 가입 절차부터 간소화해야 한다고 한국은행이 28일 주장했다. 한국은행이 이날 발표한 ‘외국인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구매(역직구) 활성화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역직구 규모는 2017년 6000억원에서 지난해 1조6000억원으로 1조원 늘어나는...
“해외고객도 국내 번호 있어야 가입” 직구 시장 호구될 판 2025-07-28 14:37:29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28일 한은은 ‘외국인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구매(역직구) 활성화 방안’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한은은 현재 역직구 시장이 여전히 국내 소비자들의 직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2017년 2조 2000억 원에서 2024년 8조 1000억 원으로 급증한 국내...
[고침] 경제(한은 "본인확인에 '역직구' 막혀…SNS 인증…) 2025-07-28 14:20:24
인터넷 직접구매(역직구) 활성화 방안'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몰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외국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직구'는 지난 2017년 2조2천억원에서 2024년 8조1천억원으로 확대됐지만 역직구 규모는 같은 기간 6천억원에서 1조6천억원으로 늘어나는 데...
K-콘텐츠 인기 뜨거운데…외국인 '역직구' 어렵다 2025-07-28 12:40:10
상품 인터넷 직접구매(역직구) 활성화 방안'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몰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외국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직구'는 지난 2017년 2조2천억원에서 2024년 8조1천억원으로 확대됐다. 반면 역직구 규모는 같은 기간 6천억원에서 1조6천억원으로...
한국에 대박 기회인데…"회원 가입도 못해요" 외국인들 분통 2025-07-28 12:00:05
한국 쇼핑몰에서 직접 물건을 사는 '역직구' 시장은 충분히 커지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다. 회원가입부터 결제 단계까지 외국인의 구매를 막는 장애물이 여전히 치워지지 않고 있어서다. 28일 한국은행은 '외국인의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 구매(역직구) 활성화 방안'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지적했다. 한은이...
한은 "본인확인에 '역직구' 막혀…SNS 인증 도입해야" 2025-07-28 12:00:03
인터넷 직접구매(역직구) 활성화 방안'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몰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외국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직구'는 지난 2017년 2조2천억원에서 2024년 8조1천억원으로 확대됐지만 역직구 규모는 같은 기간 6천억원에서 1조6천억원으로 늘어나는 데...
CJ대한통운, 일본 쇼핑몰 라쿠텐과 손잡아…K셀러 진출 지원 2025-07-23 09:05:22
CJ대한통운, 일본 쇼핑몰 라쿠텐과 손잡아…K셀러 진출 지원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대한통운은 일본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와 협력해 한국 판매자(K셀러)의 일본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돕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쿠텐 이치바는 K셀러의 계정 개설과 상품 등록, 리뷰 운영 등 전반적인 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