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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공예로 삶과 죽음의 공존을 담다 2024-11-20 17:20:25
그는 인간이 찻잎을 다루고 물을 끓이고 차를 우려내는 과정을 통해 비인간적 존재, 자연과 연결된다고 믿는다. 전시 공간인 호호재서울의 1층은 ‘죽음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꾸며졌다. 인간의 근본적 소멸을 작품으로 풀어낸다. 세상에 태어났다가 사라지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이치를 공예로 형상화했다. 위로 올라가면...
은으로 빚은 식기(食器)를 통해 인간의 유한함을 깨닫게 만드는 전시 2024-11-20 09:44:01
인간이 찻잎을 다루고 물을 끓이고 차를 우려내는 과정을 통해 비인간적 존재, 자연과 연결된다고 믿는다. 전시가 이뤄지는 호호재서울의 1층은 ‘죽음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꾸며졌다. 인간의 근본적 소멸을 작품으로 풀어낸다. 세상에 태어났다 사라지는 자연스러운 인간의 이치를 공예로 형상화했다. 위로 올라가면...
"이제 도쿄 안가도 돼"…북유럽 커피 마니아들 상수로 몰려온 이유는 2024-11-14 17:55:25
문화는 유럽권 내에서도 다르게 분류된다. 마치 찻잎을 우려낸 듯 은은한 풀잎 향이 나는 약배전의 연한 커피기 때문이다. 스웨덴의 오후 휴식 시간인 ‘피카(Pika)’ 문화에서 출발해 노르웨이, 덴마크 등에서도 이런 커피를 즐긴다. 노르딕 커피 중에서도 한국인에게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는 ‘푸글렌(Fuglen)’이다....
대만, 모든 일본산 식품 수입 허용한다 2024-09-25 21:48:23
5개현산 식품 금수 조치를 원칙적으로 해제했지만 야생 동물 고기와 버섯류 등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계속 수입을 금지했다. 이날 추가 규제 완화로 시즈오카현산 찻잎 등 특정 지역의 지정 식품을 수입할 때 필요한 방사성 물질 검사보고서도 제출할 필요가 없게 됐다. 사카모토 데쓰시 일본 농림수산상은 대만 정부...
대만, 日후쿠시마 식품 수입규제 추가 해제…모든 식품 수입 2024-09-25 20:48:11
이날 추가 규제 완화로 시즈오카현산 찻잎 등 특정 지역의 지정 식품을 수입할 때 필요한 방사성 물질 검사보고서도 제출할 필요가 없게 됐다. 하지만 대만 정부는 모든 일본산 식품에 대해 산지 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조치와, 후쿠시마 등 5개현산 식품에 대한 방사성물질 검사보고서 제출 의무는 유지했다. 사카모토...
국내 대표 럭셔리 티 브랜드 '오설록 1979' 리뉴얼…향과 음악·한정판 메뉴의 조화 2024-09-11 16:09:33
자라는 찻잎을 프리미엄 티 제품으로 구현했다. 오설록 1979에는 이런 역사가 담겨있다.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 콘셉트를 기반으로 오설록 브랜드의 과거와 미래, 현재를 재해석했다. 높은 층고를 활용해 수직 형태의 가구를 배치하고, 1979년부터 이어온 브랜드 틴캔을 전시해 웅장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위...
어느 옛집 대들보로 만든 탁자에서 茶 마신다는 것 2024-09-05 18:55:20
변한 사물을 쓰다듬고 바라본다. 여러 번 찻잎을 덖어 만든 차를 우린다. 차는 정신을 맑게 한다. 부산한 마음을 가라앉히기에도 제격이다. 그러나 찻자리는 단순히 목을 축이는 시간이 아니라 새로운 삶, 영속의 증표를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오랜 고재로 만든 다탁, 차도구를 손으로 쓸고 개성을 느끼면서, 동시에...
"커피 대신 마셔요"…건강 챙기는 MZ들 사이 '인기' [건강!톡] 2024-06-28 10:26:12
이름을 구분하지만, 서양은 찻잎 자체의 색깔을 보고 차의 이름을 지었기 때문이다. 기원전 인도와 중국에서 만들어진 홍차(블랙티)는 산화가 많이 된 녹차이다. 찻잎을 따서 바로 가열하면 녹차, 효소를 이용해 산화 시키면 홍차가 된다. 제다 방법과 산화도에 따라 녹차(불발효차) , 백차(녹차 싹으로 만드는 어린잎 차),...
공차 만우절 '펄볶이' 반응 폭발하더니…2050 홀릴 메뉴 뭐길래 2024-06-17 13:53:59
우롱티, 리얼 피치 오렌지 블랙티)은 찻잎을 직접 우려 향긋한 티와 신선한 생과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프룻티다. 모두 과일 본연의 맛을 더 살린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컨셉스토어 선릉역점에서 첫선을 보여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은 콜드브루 티 시리즈도 맛볼 수 있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음료뿐 아니라 페어링...
오이오차, 오타니 앞세워 글로벌 옥외광고…세계 88개 곳서 '茶의 매력' 알린다 2024-06-12 15:57:02
통해 찻잎 품질도 엄격하게 관리했다. 차 문화에 익숙한 아시아권은 물론 북미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4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이토엔은 ‘고객제일주의’를 경영 이념으로 삼고 고객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과 지속할 수 있는 사회 실현을 목표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차의 맛과 가치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