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갤러리아百, 14일까지 최대 70% 할인전…체험행사도 '풍성' 2024-04-10 09:34:07
갤러리아百, 14일까지 최대 70% 할인전…체험행사도 '풍성'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블랙 갤러리아 데이' 할인 행사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기간 전국 매장에서 260여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하고 점포별로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서울 압구정...
[단독] 한국 여행 '필수코스' 입소문…잠실에 2호점 뜬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09 09:23:06
다르다. 36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라면 종류, 신선한 비주얼, 체험형 공간 등 '삼박자'를 갖춘 덕분에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다. '대형마트나 다른 편의점에서 구하기 힘든 라면도 살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내국인 방문객도 늘고 있다. 편의점 CU가 '라면...
이마트 '식료품 노브랜드' 만든다 2024-04-07 18:07:01
인천 연수점과 경기 고양시 킨텍스점 등 기존 점포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집객 효과가 큰 테넌트(임대) 매장 비중을 높이고 직영 매장에도 즉석 조리식 코너와 각종 볼거리를 늘렸다. HDS는 이처럼 많은 인력과 비용을 수반하는 체험형 요소를 과감히 줄여 대량 소싱, 대량 판매를 통해 초저가...
'그로서리판 노브랜드' 만든다…이마트의 '승부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07 16:52:17
기존 점포를 리뉴얼하며 체험형 콘텐츠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집객 효과가 큰 테넌트(임대) 매장 비중을 늘리고 직영 매장에도 즉석 조리식 코너와 ‘참치 해체쇼’ 등 각종 볼거리를 늘렸다. 반면 HDS는 오로지 가격에 초점을 맞춘 매장이다. 결국 많은 인력을 수반하는 체험형 요소를 과감히 줄여 인건비를 아끼고 대량...
'팝업스토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4-05 12:00:03
팝업스토어는 물건을 선보이는 것에서 체험형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하이브의 새 걸그룹 아일릿 데뷔 기념으로 팝업매장을 열었습니다. 스토어는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광장에 3월말까지 마련됐습니다. 전세계 팬들을 위한 공식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과 함께 아일릿의...
한채양號 이마트 "연내 새 형태의 할인점 대상지 5개 확보" 2024-03-28 11:51:13
점포 출점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내년 상반기 중 서울 강동구에 신규 점포와 트레이더스 마곡점을 개점할 계획이다. 기존 점포를 미래형 쇼핑몰로 바꾸는 작업도 계속한다. 지난해 리뉴얼 오픈한 인천 연수점과 경기 고양시 킨텍스점처럼 테넌트(임대) 매장을 통해 집객 효과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강...
전통 유통강자들, 올해 주총화두는 '오프라인 공간 경쟁력 강화' 2024-03-26 15:20:47
등 체험형 콘텐츠 확대, 복합쇼핑몰 조성, 식품매장 강화 등 '오프라인 공간'이 가진 강점을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전략을 세웠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이날 주총장에서 주주들에게 "백화점 사업부는 핵심 점포 중심의 리뉴얼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롯데몰 수원점이 그랜드 오픈을...
갤러리아百, 명품·팝업 콘텐츠 강화...점포 경쟁력 키운다 2024-03-25 10:33:13
백화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광교를 찾는 고객은 1층 정문부터 유리 통로(갤러리아 루프)를 따라 걸으면서 3, 4층까지 다양한 팝업을 연이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수도권 지방 점포들을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할...
한화갤러리아, 명품·팝업으로 수도권·지방 주요점 경쟁력 강화 2024-03-25 08:58:55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수도권과 지방 점포들을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를 비롯한 한화그룹 유통 부문은 김승연 회장 삼남인 김동선 전략본부장(부사장)이 총괄하고...
"스타필드에서는 마음껏 그려봐"…초대형 낙서 구역 공개 2024-03-20 09:22:41
20일 밝혔다. 스타필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점포별로 넓은 집 모형을 만들고 바닥과 벽까지 구석구석 낙서 공간을 마련했다. 공간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체험 거리도 마련했다. 쿠킹룸에서는 특수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고 오븐에 구워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볼 수 있다. 놀이방에서는 증강현실(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