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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3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38.8%↓…철강시황 둔화 영향(종합) 2023-10-25 14:15:52
추진해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초고장력강의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성형성(균열되지 않고 필요한 모양으로 성형할 수 있는 정도)을 높인 3세대 강판 생산 설비를 구축해 2025년 2분기까지 상업생산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또 국내 반도체 공장 프로젝트를 비롯해 유럽·동아시아 해상풍력 프로젝트 및 글로벌 ...
"포스코만 만들 수 있다"…'전기 강판' 생산 광양제철소 가보니 [현장+] 2023-07-06 08:20:36
단단하다는 설명이다. 용융아연도금강판 공장(CGL)은 고급자동차용 소재인 초고장력강판(AHSS·Advanced High Strength Steel) 생산에 특화돼있다. 고장력 강판인 AHHS는 일반 자동차 강판과 비교해 차체 중량이 30%가량 가볍다. 주행 가능 거리와 충돌 시 배터리 안전을 위해 경량화와 충돌 안정성이 중요한 전기차에 주로...
현대제철 당진공장 찾은 정의선, '자동차 강판 생산' 점검 2023-05-04 15:36:49
수 있는 특수강 전기로 정련 기술과 자동차용 초고장력강 압연 기술을 활용해 기존 전기로에서는 생산할 수 없었던 고급 판재를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전기로로 일부 자동차용 강재를 생산한 사례는 있지만, 1.0GPa급 이상 고강도 제품을 생산하기는 현대제철이 세계 최초다. 현대제철은 올해 550만t의 자동차...
캠핑·차박·낚시…모든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동반자 '쉐보레' 2023-04-25 16:15:14
편견을 깬다. 차체의 78%에 고장력·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고 동급에서 유일하게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다른 소형 SUV에선 경험하기 어려운 뛰어난 험로 주파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공간 활용성도 뛰어나다. 전장 4425㎜, 전폭 1810㎜, 전고 1660㎜의 차체로 2인...
미국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2003년 출시 이후 사망 사고 '제로' 2023-01-24 16:08:29
2015년 출시한 2세대 XC90엔 1열과 2열 좌석에 초고장력강판(UHSS)을 적용해 승객 안전성을 높였다. 볼보 관계자는 “새 모델을 출시할 때마다 새로운 안전 시스템을 적용한 XC90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볼보의 ‘안전 헤리티지(유산)’를 잘 따르는 대표 SUV”라고 전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시속 64㎞로 벽에 부딪힌 아이오닉5…승객 탑승부는 변형 없었다 2023-01-15 09:00:01
흡수해줄 공간을 작게 만들면서 불리하지만, 초고장력 강판 적용 등으로 이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 충돌 안전 개발위해 차량당 100억원 투입…"내수 차별 없어" 현대차그룹은 2005년 12월 준공된 안전시험동에서 차종당 100여차례 이상의 충돌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다. 충돌 테스트 이전 버추얼 충돌 시뮬레이션도...
기아 EV6, 美 IIHS 충돌평가서 안전 최고등급 2022-12-07 14:30:22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위에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 등으로 견고한 차체 구조를 만들어 안전성을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기아는 설명했다. 같은 E-GMP 기반인 현대차[005380] 아이오닉5와 제네시스 GV60도 앞서 IIHS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아 EV6, 미국 IIHS 충돌평가 최고 등급 획득 2022-12-07 14:21:07
위에 초고장력 강판 확대 적용 등 견고한 차체 구조를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기아 관계자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EV6가 최고 등급을 획득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IIHS...
현대제철, 탄소배출 30% 줄인 판재 시험생산 2022-09-13 17:27:55
정련 기술, 자동차용 초고장력강 압연 기술 등을 바탕으로 기존 전기로에서는 생산할 수 없던 고급 판재를 생산했다고 설명했다. 저탄소 판재의 탄소 배출량은 기존 고로(용광) 제품과 비교해 30%가량 적다. 고로는 쇳물을 생산할 때 가루 형태의 철광석과 석탄을 덩어리(소결 과정)로 만들어 투입한다. 순수한 쇳물을...
현대제철, 저탄소 고급판재 시험생산 성공…세계 최초 2022-09-13 11:58:29
정련 설비와 자동차용 외판재·초고장력강 생산 노하우, 현대차·기아 기초소재연구센터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신규 설비가 아닌 보유 설비를 활용해 저탄소 고급 판재 생산에 성공했다고 부연했다. 앞서 현대제철은 전기로 기반 탄소중립 철강 생산체제인 '하이큐브'를 통해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면서 자동차 강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