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이엔티, 유튜브 구독자 1.25억 명 '김프로' 전속 계약 2025-11-18 10:54:01
네트워크와 숏폼 콘텐츠 전문성을 결합해 김프로의 IP를 다양한 플랫폼과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APEC 팸투어에서 김프로와 함께한 프로젝트가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 협업, 오프라인 팬미팅, 캐릭터 IP 사업, 음원 유통 등 다각적인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미 3대지수 하락...더핑크퐁컴퍼니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1-18 08:32:03
라이선싱을 강화하고 캐릭터 MD 상시 판매로 MD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 3 분기는 SKZOO 결합 앨범과 DAY6의 인이어 앨범 등 앨범과 MD, 공연과 MD를 결합하는 시도를 진행함 - JYP ent.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2,326억원, 영업이익은 4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하여 시장 기대치를 하회함....
500억 '콜라보' 뜬다…'케데헌' 기대감에 주가 급등한 회사 [종목+] 2025-11-17 22:00:02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마케팅 효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면서다. 증권가에선 농심의 목표주가를 줄상향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농심은 9.35% 상승한 46만2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3분기 호실적에 대한 증권가의 호평과 4분기에 대한 기대가 쏟아지면서다. ‘라...
윤계상 "'부세미'처럼, 우리도 제발"…우리 동네 특공대 온다 2025-11-17 15:12:02
같았다"면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어려운 액션을 해냈는데, 이걸 하고 나서 '아직 나에게 더 기회가 있겠다' 싶더라"고 전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윤계상은 또 그의 액션 대표작 영화 '범죄도시'를 함께한 배우 진선규와 8년 만에 다시 만난 것에 대해 "운명 같다"면서 "제가 진선규...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AI 일기 앱 ‘Melissa’ 2025-11-16 23:22:35
시스템을 결합해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하며, 향후 음성 대화 및 캐릭터 기반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몰입감 있는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Melissa는 사람들이 부담이 아닌 즐거움으로 기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대화를 즐기면 자연스럽게 하루가 남는 경험’을 전 세계로 확장하는 것...
"이거 걸리면 바로 소송입니다"…지스타에 몰린 게임사들의 현실 고민은 2025-11-16 09:09:44
캐릭터와 프로 선수·인플루언서 등의 외모가 유사할 때 발생하는 퍼블리시티권·저작권 문제. 일부 개발사는 실제 사례를 들고 와 법적 리스크를 구체적으로 문의했다. AI를 활용한 게임 제작과 관련된 자문도 이어졌다. 머신러닝 과정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의 저작권 침해 가능성, 생성 결과물의 저작권 귀속 문제 등이...
글로벌 인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청담미디어, '2025 한-베 캐릭터 라이선싱 페스티벌' 참가 2025-11-14 13:50:38
게이터)가 메인 IP로 다양한 2차 연계 사업의 사례로 소개되었다. 엘라 게이터는 글로벌 인기 게임 플레이투게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베트남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청담미디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당 협업의 성공 사례를 비롯해, 신규 버추얼 아이돌 '수퍼노바'와 엘라 게이터 IP를 기반으로...
"한국여행 필수 코스" 외국인 몰리자…2470억 '잭팟' 터졌다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14 08:00:03
귀여운 한국 캐릭터 굿즈를 사기 좋은 곳으로 추천받았다”며 “꼭 뭔가를 구매하지 않아도 볼 거리가 많아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문화 공간'으로 변한 아트박스침체기를 겪는 문구업계에 ‘K굿즈’가 실적을 만회하기 위한 돌파구가 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문구점 아트박스가 K굿즈를 앞세워 올 들어...
[지스타] 넷마블의 콘솔 도전 '이블베인'…"초기부터 유저 피드백 반영" 2025-11-13 16:34:19
독창적인 액션 요소와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캐릭터 빌드 시스템을 강조했다. 최 팀장은 "가장 중요하게 봤던 콘셉트는 혼란스러운 전장 안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한다는 '난전' 콘셉트"라며 "다양한 전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무기도 근거리 1종, 원거리 1종을 고르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떤...
[지스타] 넷마블 '나혼렙 카르마' 제작진 "수동 조작 재미에 초점" 2025-11-13 15:46:38
관련해 문준기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우선 주인공 성진우만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여러 캐릭터를 2∼3주 단위로 픽업하는 방식은 아니다"라며 "다양한 액션이나 성장 요소가 있는데 월정액이나 배틀패스 같은 방식을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목표 출시 일정은 내년 상반기"라고 덧붙였다. 권 PD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