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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소비쿠폰 10만원 '더'…누가 받고 누가 못 받나 2025-08-18 22:03:32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전 연령대에서 소비쿠폰을 가장 많이 쓴 항목은 외식(30.4%)이었다. 생필품에 사용했다는 응답이 30.2%로 뒤를 이었다. 연령대별로는 40~60대에서 생필품 지출이 1위를 차지했다. 20대의 소비쿠폰 사용처는 문화·여가·취미활동이 17%로...
"바다여행은 동해안으로"…삼척 '바다·해변' 여행지 추천 1위 2025-08-08 10:23:06
나온다. 8일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5 여행자·현지인의 국내 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4만8790명 대상)에 따르면 전국 기초지자체 가운데 삼척시가 바다·해변 여행지 추천율 1위(83.2%)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23계단 상승했다. 이어 경북 울릉군(83.1%), 경남...
중고거래, 열에 아홉은 '당근'···압도적 1위에도 '만족도'는 글쎄 2025-08-05 13:51:46
번개장터가 앞섰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당근마켓이 지역 기반으로 생활밀착형 직거래에 집중했지만, 번개장터는 전국 단위 서비스, 고가·희귀품 등 다양한 품목, 비대면 거래 환경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짚었다. 당근은 상품 카테고리 확대, 비대면 거래, 안전결제(에스크로) 기능 도입 등 서비스 개선에 나섰다....
"성심당 없었으면 어쩔 뻔"…대전, 서울 제치고 '1위' 올랐다 2025-07-31 09:34:49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국내 여행지 추천 조사' 리포트에 따르면 유명 음식점 부문 디저트류에서 대전 중구가 58.9%의 추천율로 기초 지자체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추천율은 36%로 20% 이상 급증하면서 순위도 4계단 올랐다. 성심당 본점이 있는 중구 외에도 지점이...
여름휴가 앞두고 여행 줄였나…지난달 국내·해외여행 모두 주춤 2025-07-30 14:00:50
수요가 일시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30일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6월 국내 숙박여행 경험률은 65.4%로 전월(66%)대비 소폭 줄었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99% 수준이다. 해외여행 경험률은 32.6%로 지난 1년 중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 대비로는 79% 수준에 그쳤다. 출국...
"원래 148만원인데…" 삼성 '갤Z플립7' 사러 갔다가 '깜짝' [현장+] 2025-07-25 19:30:01
번호이동도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이통사 고객 3명 중 1명은 보조금이 늘면 이통사를 바꿀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보조금이 줄었을 때 번호이동은 적게 나타났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단통법이 폐지된 첫날 번호이동이 3만5131건 일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보조금 정책이 줄어든 다음...
컨슈머인사이트 조사…SKT '가장 이용하고 싶은 통신사' 1위 2025-07-23 11:39:35
컨슈머인사이트 조사…SKT '가장 이용하고 싶은 통신사' 1위 "단통법 폐지, 보조금 늘어나면 3명 중 1명 통신사 이동 고려"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로 통신사 이동을 고려하는 휴대전화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보조금 늘면 통신사 바꿀래요"…단통법 폐지 반기는 소비자들 2025-07-23 10:18:01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전국 14~64세 휴대폰 사용자 3187명을 조사한 결과 32%는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이 활발해질 경우 이통사를 바꿀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통사별로 보면 KT(29%), SKT(32%), LGU+(33%) 순이으로 번호이동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알뜰폰 가입자의 경우 36%가 번호이동...
'1박 200만원' 바가지요금 어디길래…"이러니까 해외 가죠" [이슈+] 2025-07-23 06:30:11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여행소비자는 지인 또는 팔로우하는 개인이 SNS에 올린 영상 하나, 사진 한 컷, 코멘트 한 마디에 꽂혀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 국내 여행의 정보유통 경로가 완전히 개인 채널에 장악돼 있고 장악력 역시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국내 최초 '50%의 벽' 깼다…국내 OTT 이용자 절반 이상은 '넷플릭스 구독자' 2025-07-21 15:16:36
건 넷플릭스가 처음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가 발간한 '2025년 상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OTT 구독률은 넷플릭스가 54%로 시장 내 압도적 1위에 올랐다. 이어 쿠팡플레이가 35%, 유튜브 프리미엄과 티빙이 각 21%, 디즈니플러스가 13%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하반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