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나생명, 직원 대상 코로나 관리 프로그램 실시 2022-05-17 17:45:15
라이나생명보험은 임직원과 텔레마케터(TMR), 그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코로나 후유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라이나생명 ‘코로나 후유증 관리 프로그램’은 사내 부속 한의원을 통해 진행되며 1대1 맞춤 진단, 침·뜸 치료 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라이나생명은 평시 사내 양·한방...
"고객님 보험가입하세요" 이 전화 받기 싫다면?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05-06 17:00:01
활용법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텔레마케터 명단에서 제외되는 `두낫콜` 적어도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받는 전화죠. 새로운 보험상품부터 제휴카드, 대출서비스까지. 분명히 마케팅 목적 전화 수신에 동의했다고는 하는데 대체 언제 어디서 동의했는지 기억은 잘 나지 않고…그렇다고 모든 전화를 끊어버리자니 내가...
"연봉 얼마예요?"…연봉 묻는 길거리 영상 찍고 스타된 美 20대 2022-05-02 09:54:55
이후 텔레마케터로 4만 달러를 벌었고 이후 3년 동안 직장을 다섯 차례 바꿨다”며 “당시 새로운 직종에 몸을 담그면 평균 임금이 어느 정도인지 정보를 구하기 어려웠다. 인터넷에도 정보가 부족했고 친구들도 말하길 주저했다”며 콘텐츠 제작 배경을 전해왔다. 그러면서 "친구들 사이에서도 꺼내기 어려웠던 대화...
인공지능(AI)이 발전해도 범접할 수 없는 직업 [강홍민의 굿잡] 2022-03-22 10:46:54
이 일을 마흔이 넘어 시작했어요. 텔레마케터를 10년 넘게 했는데, 일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로 몸이 안 좋아져 수술도 몇 차례 하면서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릴 적부터 정리하는 걸 참 좋아했어요. 친구 집에 놀러가서도 대신 정리해주고, 혼자서도 침대나 냉장고 위치를 바꿔놓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러다 이...
코로나 시대 주목받는 '섭테크'...자문 영역에서도 활용[한경 엣지] 2022-02-08 23:43:07
사고가 터졌을 때 감독당국 직원들이 텔레마케터들이 상품 판매 과정에서 중요사항을 제대로 안내하지 않았는지 녹취록을 일일이 들여다봐야 했다. 하지만 섭테크를 활용하면 AI가 수천~수만건의 녹취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낼 수 있다. 금융사가 제출한 업무보고서 등의 적정성을 판단할 때도 섭테크가 유용하게 이용될...
사무직 사업장, 중대재해법 '무풍지대' 아니다 2022-02-08 17:33:44
구체적으로 영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판매사원, 수금사원, 텔레마케터, 병원의 경우 의사, 간호사 등), 외근기자, 보험모집인, 경비, 청소, 시설관리 업무 종사자 등은 '사무직 근로자'가 아닌 '기타직 근로자'에 해당한다. 하지만 고용노동부는 최근 기존 입장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즉, 유명 인터넷...
DB손보 앞서가는 디지털 혁신…보험업 최초의 역사 쓴다 2021-09-22 15:38:39
텔레마케터와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문서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대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 음성통화 위주의 텔레마케팅이 아니라 보고 듣는 서비스로 진화하면서 불완전판매 위험을 확 줄였다. 올 들어 손보사 가운데 혁신금융서비스를 배출한 곳은 DB손보가 유일하다. DB손보는 지난달 초에는 중소벤처기업부...
"MZ 잡자"…메타버스서 보험 체험·AI챗봇이 상담 '디지털 승부수' 2021-09-22 15:27:21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텔레마케터의 업무 부담이 대폭 감소했다”며 “고객과 접촉하고 있는 모든 채널에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과 설계사 모두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혁신도 추진 중이다. DB손보는 ...
라이나생명 "상담사 10명 중 4명은 재택영업…만족도 높아" 2021-08-23 16:28:37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나생명 상담사(텔레마케터) 10명 중 4명은 재택 영업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중 절반 이상은 주 5회 이상 재택 영업을 할 정도로 업무 만족도가 높았다. 라이나생명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전체 상담사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20일 기준 전체 상담사 3,200명...
"지금 바빠요" 전화 끊으려 하자…욕 퍼부은 텔레마케터 '논란' 2021-07-01 16:15:38
한 통신사를 언급하며 전화를 걸어온 텔레마케터가 광고성 전화를 끊으려는 고객을 향해 욕설을 퍼붓는 음성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내가 아는 분 중에 어린이집 선생님이 있는데 바쁠 때 전화가 왔다더라"는 글과 함께 통화 음성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약 30초 가량의 대화가 담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