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해 한국 화장품 수출액 26%가 이 회사에서 나왔다 2025-09-15 08:01:25
20여개 색상 샘플을 보내 화제가 된 티르티르, ‘한방 뷰티’를 앞세워 아마존에 입점한 조선미녀, 클렌징 제품으로 미국을 사로잡은 마녀공장, 패션 기업에서 뷰티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스타일난다, 까다로운 일본 시장을 접수한 롬앤 등이 모두 코스맥스의 협력사다. "머릿속에 아이디어가 있다고 해도 연구개발...
[책마을] 'K뷰티 ODM 신화' 코스맥스…'협력사 퍼스트'가 비결 2025-09-12 18:12:52
20여 개 색상 샘플을 보내 화제가 된 티르티르, ‘한방 뷰티’를 앞세워 아마존에 입점한 조선미녀, 클렌징 제품으로 미국을 사로잡은 마녀공장, 패션 기업에서 뷰티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스타일난다, 까다로운 일본 시장을 접수한 롬앤 등이 모두 코스맥스의 협력사다. “머릿속에 아이디어가 있다고 해도 연구개발...
"한국 아이들 '비만' 심각하다는데…" 놀라운 현실에 결국 [건강!톡] 2025-09-12 06:59:54
대상으로 티르제파타이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작년부터 진행 중인 임상은 비만 및 체중 관련 동반 질환을 가진 청소년이 티르제파타이드 투여와 건강한 영양 섭취 및 신체 활동을 병행했을 때 체중과 심혈관 위험 인자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다. 릴리가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마운자로의...
비만치료제 경쟁, 청소년 처방으로 번진다 2025-09-12 06:13:02
청소년을 대상으로 티르제파타이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작년부터 진행 중인 임상 목적은 "비만 및 체중 관련 동반 질환을 가진 청소년이 티르제파타이드 투여와 건강한 영양 섭취 및 신체 활동을 병행했을 때 체중과 심혈관 위험 인자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이들...
서울아프리카패션쇼 모델 아만 "롤모델은 나오미 캠벨" 2025-09-11 07:01:41
모델로 발탁됐다. 그동안 조선미녀, 파넬, 티르티르 등 여러 뷰티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했다. 한국에서 주로 활동하면서 파리, 싱가포르 등 외국 패션쇼 무대도 밟았다.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팔로워가 4만4천명이나 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팔로워들의 국적은 인도네시아, 필리핀, 남아공, 브라질 등 다양하다고 한다....
'금방 질리는데 잘됐네'…1020女 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트렌드+] 2025-08-22 06:30:03
화장품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는 일본에서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출시한 뒤 휴대성을 높인 미니 버전을 선보였다. 제품 용량을 기존 18g에서 4.5g으로 줄이고 가격도 2970엔에서 1430엔으로 낮췄다. 해당 제품은 이날 기준 앳코스메 온라인몰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 인기 랭킹 상위...
"위고비 열풍에 사업 망할 판"…비명 쏟아진 '뜻밖의 회사'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21 07:00:02
티르제파타이드(상품명 젭바운드)가 “비만 환자의 수면무호흡 증상을 기존 마스크 없이도 유의미하게 개선한다”는 3상 결과를 내놓았다. 레즈메드는 즉각 진화에 나섰다. 지난해 4월 미크 페럴 CEO는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GLP-1 약물 클래스는 오히려 우리 사업에 순풍이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660,000명 규모 환자...
상법 개정에 따른 해외 투기자본 위협 대응 방안 논의…"핵심기술 보호장치 마련 필요" 2025-08-20 11:21:25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조이재 변호사(티르티르 법무&IP 팀장)는 “이사의 충실의무와 주주의 이익이 항상 일치하지 않는 상황에서 신중·소극적 의사결정이 늘어날 수 있다”며, “특히 실패 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투자에서 책임 회피가 발생하면 혁신 동력이 약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가핵심기술 보유 ...
시코르는 올리브영을 넘어설 수 있을까 2025-08-20 06:00:01
전 세계를 강타한 K-메이크업 브랜드인 ‘티르티르’를 비롯해 ‘라카’, ‘디어달리아’, ‘힌스’, ‘롬앤’ 등 해외에서 인기를 얻는 K뷰티 브랜드를 대거 확보했다. K뷰티 전용 팝업 공간인 ‘스포트라이트’도 만들었다. 가장 인기 있는 K뷰티 브랜드를...
'공격적 M&A' 구다이글로벌, 색조 브랜드 '라카' 인수 1년만에 매각 2025-08-19 11:38:43
색조 브랜드 티르티르도 갖고 있다. 티르티르와 라카는 각각 미주와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데, 지역적 확장을 시도하려면 서로 부딪힐 수밖에 없다. 뷰티 투자 경험이 있는 한 사모펀드(PEF) 운용사 대표는 "가격대나 유통 채널, 주요 소비자층 등이 이질적이어야 인수 뒤 시너지 효과가 있는데 구다이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