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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바다로 떴는데 이미지 나락…여수 '초비상' 2025-08-06 11:18:01
여수시 관계자는 "시민 평가단, 소비자 감시원 등의 활동을 확대하고 공무원들과 업소 간 매칭으로 전담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며 "불시 점검을 강화해 '눈에 보이는' 관리·감독을 하고, 관광 서비스 전체의 개선 노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LG전자, 美 바이어가 뽑은 최고 제품 석권 2025-08-06 10:00:00
미국 유통업계의 바이어들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직접 투표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하는 만큼 권위와 신뢰성을 인정받는 어워드다. LG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올레드 TV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빔프로젝터, 노트북, 게이밍모니터 등 다양한 AV·IT제품군이 고르게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비디오...
상주 대표쌀 ‘미소진품' 5일 호주에 10t 수출 2025-08-06 07:23:51
평가단 선호도 4년 연속 1위’ 등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쌀 품종이다. 이번 수출의 생산단체인 ‘상주시 공성농협’은 2024년부터 세계 각지로 상주시 명품쌀인 ‘미소진품’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뉴질랜드로 19톤의 ‘미소진품’을 수출하는 등 서구화된 식습관과 대체식품 소비 증가로 인한...
우리술 품평회 대통령상에 '천비향 약주 15도' 2025-08-04 11:00:02
주류 전문가와 국민위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사를 진행했다. 부문별 대상 제품 중 대통령상에는 농업회사법인 좋은술의 '천비향 약주 15도'가 선정됐다. 이 밖에 부문별 대상은 배혜정도가의 '호랑이 유자 생막걸리'(저도 탁주), 발효공방 1991의 '은하수별헤는밤'(고도 탁주), 금용농산의...
'카르텔 논란' 김형숙 교수 디지털 심리치료제 R&D, '미흡' 판정 2025-07-31 14:59:51
최종 평가에서 전문가 11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연구 목표 및 성과 목표 달성도, 활용성 등을 평가한 결과 미흡 판정을 내렸다. 김 교수가 지난달 23일 이의신청했지만, 심의를 거쳐 미흡 등급이 확정됐다. 평가단은 "연구 결과물의 완성도, 효용성, 사회적 파급효과 등은 투입한 예산에 비해 전반적으로 미흡한 것으로...
지속적인 품질혁신·친절한 서비스 응대, 고객과 신뢰형성이 기업 경쟁력의 원천 2025-07-24 09:00:34
서비스 품질을 전문 평가단이 측정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평가제도다. 금융, 유통, 제조, 전문 A/S, 일반서비스(통신·항공·건강검진 등), 공공서비스 등 6개 서비스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KSQI 고객접점 조사는 평가 기준 강화와 산업 특성 지표 추가로 인해 전년 대비 1점 하락한 93점을 기록했다. 지난해 첫...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지수…디지털 기기도 평가 2025-07-24 09:00:26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KSQI 고객접점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대면 직원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 대상으로 하며 서비스 제공 전, 서비스 중, 서비스 후 단계로 나눠 각 단계에서 지켜야 할 11개 주요 영역을...
뷰프레임 창호, 올해의 녹색상품과 인기상 거머쥐었다 2025-07-23 13:59:34
평가단의 검토 및 소비자 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올해 심사에서 뷰프레임 창호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고단열 성능으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점과 국내 창호업계 최초로 베젤리스 프레임 디자인을 도입해 더 넓어진 뷰를 제공하는 점에서 소비자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
삼성증권, 소비자 보호 통합관리 강화…초부유층에겐 기관투자가급 상품 2025-07-03 10:00:54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과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하고, 해당 주제에 이해가 높은 고객을 선발해 설문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 소비자 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협의체도 운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장기보험·자동차보험 동시 1위 2025-07-03 10:00:32
소비자평가단을 16년째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가 놓칠 수 있는 미비 사항을 소비자의 눈을 통해 체험하고 회사에 여러 개선안을 제안한다. 보험 상품 불완전판매는 여전한 리스크다. DB손해보험은 금융감독원에서 전 금융사를 대상으로 3년 주기로 실시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완전판매 관련 부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