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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스마트] 디지털 등에 업은 간접·가상광고 성장 전망 2024-01-20 10:00:04
채널 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간접광고와 가상광고의 성장세도 주목받고 있다. 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변혜민 연구위원 등이 발표한 '광고·미디어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간접·가상광고 확장 가능성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전통적인 TV 시청에서 벗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방통위-코바코, 소상공인 180개 사 방송광고 제작 지원 2024-01-19 09:14:18
방송광고 제작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청년 일자리 창업자 등 지역 소상공인 180개 사를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177개 사 대비 80개 사 늘어난 257개 사에 총 28억6천800만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할...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2024-01-17 09:23:58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익광고 제작에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문단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침체된 줄 알았던 옥외광고 '깜짝 증가' 2024-01-16 17:56:36
광고도 증가세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3년 광고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2년 기준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는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5203억원이었다. 매체별로는 온라인 광고가 8조7062억원으로 52.7%의 비중을 차지했다. 방송 광고 4조212억원(24.3%),...
재작년 광고비 6.5%↑…온라인·신문 늘고 방송은 '주춤' 2024-01-16 12:00:04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작년 광고비는 3%대 감소했을 듯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재작년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경기 둔화의 여파로 전체 광고비가 줄어들었을 것으로 추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소셜 마케팅 강화하는 이노션…자회사 대표에 40세 팀장 발탁 2024-01-03 17:56:00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소셜 마케팅 전문 자회사를 설립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갈수록 영향력이 커지는 SNS 마케팅을 고객사에 제공하려는 취지다. 이노션은 이노션에스(INNOCEAN S)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대표엔 이윤경 이노션 국내비즈니스부문 팀장(사진)을 선임했다. 올해 40세인 이 대표는...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확대 2023-12-29 09:29:40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4년에 더 많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위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늘리겠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혁신형 중소기업 50개 사, 소상공인 177개 사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했는데 내년에는 각각 64개 사, 257개 사로 늘어날 예정이다....
코바코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3-12-27 09:26:52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새해에는 교육·보험·유통 분야 광고 집행이 늘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7일 내년 1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가 100.2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통계청...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2023-12-16 10:00:06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강점은 무료 시청·표적화 광고…콘텐츠 부족·싼 IPTV는 장벽"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광고를 보는 대신, 인터넷 연결만으로 TV로 콘텐츠를 공짜로 보는 스트리밍, 이른바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는 이미 글로벌 대세다. 세계적인 수요...
"늘 의심하고, 꼭 전화끊고, 또 확인하고" 2023-12-13 11:22:32
금융당국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공익광고를 활용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 금융권 협회와 중앙회, 금융회사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영업점 모니터 등 오프라인 채널과 금융회사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해당 공익광고를 널리 알리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