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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청취자 절반 '다른 일 하면서 들을 수 있어 좋아'" 2023-06-01 10:04:46
광고 수용도와 친밀도도 높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플랫폼의 홍수 속에서도 라디오가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는 배경으로 청취자들은 다른 일을 하면서도 들을 수 있다는 장점과 다양한 음악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는 매력 등을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달 라디오 청취자...
3조 투자 약속한 넷플릭스, 한국서 대규모 창작자 워크숍(종합) 2023-05-31 15:46:25
열린 커뮤니케이션 과정 등도 소개됐다. 넷플릭스 한국 및 동남아시아, 대만 프로덕션을 총괄하는 이성규 시니어 디렉터는 라운드인터뷰에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발표한 2022년 OTT 이용 행태 실태 조사 결과를 보면 미국 OTT 가입자의 90% 이상이 미국 콘텐츠를 이용했고 그 중 43%가 한국 콘텐츠를 봤다고 한다....
코바코, 남녀 고용 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3-05-30 09:34:0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3년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매년 남녀 고용평등 실천에 앞장선...
"디지털 광고사기 대두…미디어 데이터 인·검증기구 필요" 2023-05-28 07:00:04
대한 부정적 인식과 낮은 신뢰가 디지털 광고산업 성장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미디어 데이터 인·검증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국광고홍보학회 '디지털미디어 광고 데이터 품질 제고 방안' 세미나를 통해 한창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는 디지털 광고...
코바코 "여름 맞아 탄산음료·주류 광고 증대 전망" 2023-05-25 09:35:54
탄산음료·주류 광고 증대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여름을 맞아 탄산음료와 주류 업계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코바코는 이러한 내용의 6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25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달 국내 560여 개...
IPO 속속 나서는 애드테크업체 2023-05-23 17:57:57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했다. 앞서 모바일 광고 플랫폼 회사 애드포러스도 지난 4월 예심을 청구했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IGA웍스도 하반기에 등판할 예정이다. 2021년 시리즈 E 투자에서 약 1조2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유니콘 기업이다. 이 밖에 버즈빌, 테크랩스, 미디언스, 레인보우8, 모티브인텔리...
애드테크기업 IPO 속속 도전장, 과열 경쟁에 '살얼음판 걷기' 2023-05-22 14:13:30
광고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가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유망 업종으로 떠올랐다. 이후 코로나19 확산을 전후로 디지털 광고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며 다수의 기업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당시 투자한 투자자의 투자금 회수 시기가 다가오면서 IPO 필요성도 높아졌다. 애드테크 시장의 성장성에 대해선 여전히...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챗GPT와 카피라이팅은 불가근불가원의 관계 2023-05-21 17:47:46
‘한국어 광고 문구’ 분야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사업의 핵심 분야로 떠올랐다. 자칫하다간 인간 카피라이터가 밥을 굶게 생겼다.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나 카카오브레인의 ‘코지피티’에 핵심 키워드만 입력하면 수많은 광고 카피가 쏟아진다. 현대백화점의 루이스를 비롯해 뤼튼, 타입잇, 라이팅젤 같은 신생...
조재윤과 청년들 함께한 코바코 공익광고 'SNS 매너 권법' 2023-05-17 07:56:12
공익광고 'SNS 매너 권법'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배우 조재윤 씨가 디지털 세상에서 초상권과 저작권 등을 지켜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공익광고 'SNS 매너 권법' 편에 출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익광고는 지난 4월 출범한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이 함께한 첫...
잘 나간다던 콘텐츠株…증권가서 '외면'한 이유는? 2023-05-08 16:20:04
TV 광고가 약 30% 역성장한 것으로 파악되고 티빙 적자도 약 400억원을 기록하면서 여전히 제작비 증가 부담이 지속되며 컨센서스(시장 추정치)를 크게 하회했다”고 분석했다. 증권업계는 CJ ENM이 2분기에도 실적 개선을 꾀하기 어렵다는 다소 어두운 전망을 내놨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 부진에 따른 광고 시장 정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