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 못지않다"…백화점 효자된 리빙 2021-03-01 17:09:51
작년 12월 중계점에 영업면적 724㎡ 규모의 ‘한국형 홈센터’ 매장을 열었다. ‘셀프 인테리어’ 수요를 겨냥한 실험 매장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41조5000억원 규모로, 10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커졌다”며 “소(小)가구 증가로 가구 수가 과거보다 늘어나고 있는 것도 홈(home) 관련 사업...
"명품 못지않다"…코로나 시대 백화점 '효자상품' 된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01 14:07:58
12월 중계점에 영업면적 724㎡ 규모의 ‘한국형 홈센터’ 매장을 열었다. ‘셀프 인테리어’ 수요를 겨냥한 실험 매장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 규모는 41조5000억원 규모로 10년 전보다 2배 이상 높아졌다”며 “소(小)가구 증가로 가구 수가 과거보다 증가하고 있는 것도 홈(home) 관련 사업...
지난해 일본 M&A 사상 최대…키워드는 기업재편·적대적M&A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2-13 09:00:02
이었다. 건축자재 기업인 릭실그룹은 홈센터(생활용품·인테리어 전문 대형마트) 자회사 릭실비바와 커텐 제작사인 이탈리아 페르마스티리자를 매각했다. 본업인 건자재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세토 킨야 릭실그룹 사장은 "애셋라이트(자산이 가벼운)한 회사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다이도그룹홀딩스는 작년 10월 채무초...
손홍규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 “재능 있는 ‘햇병아리’ 창업팀 전방위 지원… 인재들 잘 길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 2020-12-23 15:59:00
‘웰컴홈센터’를 구심점으로 삼아 캠퍼스타운 사업단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이후에는 창업지원단이 가진 예비 및 초기창업 지원프로그램으로 한 단계 더 성장시킬 계획이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을 운영하면서 인상깊은 일이 있다면 “캠퍼스타운사업단 소속 창업팀을 선발하고 육성한지...
"41조 인테리어 시장 공략"…롯데마트 `한국형 홈센터` 첫 선 2020-12-23 10:47:27
높아 한국형 홈센터 파일럿 매장 1호점으로 선정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노원구는 서울 25개 자치구 중 학령 인구수 3위로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 공부방 꾸미기 등의 수요가 높고, 노후 아파트가 많아 개보수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은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홈센터 매장에는 다양한 유명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코로나에도 日 제패한 기업들의 공통점은…모두 '이곳' 출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2-23 08:12:30
가구 전문점과 홈센터(생활용품·인테리어 전문 대형마트) 체인인 니토리홀딩스와 DCM홀딩스, 약국과 조제약 전문 체인 쓰루하홀딩스와 아인홀딩스, 슈퍼마켓 및 편의점 체인 아쿠스와 세이코마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최고의 실적을 내는 일본 기업들의 공통점은 모두 홋카이도에서 태어난...
롯데마트, 중계점에 집 단장 전문 '홈센터' 매장 열어 2020-12-23 06:00:02
23일 서울 노원구에 있는 중계점에 홈센터의 파일럿 매장(시험 매장)을 연다. 홈센터는 주거공간을 꾸미는 데 필요한 소재, 도구 등을 파는 전문 매장을 가리킨다. 세계적인 전동공구 브랜드인 보쉬와 디월트, 밀워키 등의 브랜드가 입점했다. 미국의 프리미엄 페인트 브랜드인 베어가 운영하는 전자식 조색기를 통해 5천...
[특파원 칼럼] 홋카이도 기업이 일본 제패하는 이유 2020-12-11 17:31:04
이익과 매출을 기록하는 유통기업들이 있다. 홈센터(생활용품·인테리어 전문 대형마트)인 DCM홀딩스, 약국 체인 쓰루하홀딩스, 가구 전문점 니토리홀딩스 등이다. 20여 년 전 홋카이도에서 살아남은 바로 그 기업들이다. 스즈키 대표의 예언대로 홋카이도 강자였던 이들은 20년 새 전국구 기업이 됐다. 니토리와 쓰루하는...
[영상뉴스] "길어지는 집콕에 홈인테리어 열풍…쇼핑 한 곳에서" 2020-11-30 14:47:58
인기다. 유진그룹의 계열사, 유진홈센터에서 운영하는 `에이스 하드웨어`는 가정용부터 전문가용까지 아우르는 총 4만여 가지의 상품을 갖춰 홈 인테리어·건축자재 전문 오프라인 매장 중 국내 최대 규모로 셀프 인테리어 성지로 주목받고 있다. 각 매장에는 카테고리별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집안 환경에 맞는 자재 및...
"생존 위한 진흙탕 싸움"…일본경제 축소판인 홈센터 쟁탈전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1-18 06:33:01
7위 홈센터(생활용품·인테리어 전문 대형마트) 시마추를 놓고 벌이는 기업 쟁탈전이 일본 산업계에서 단연 화제다. 일본 산업의 구도와 과제, 이를 벗어나려는 기업들의 몸부림을 압축적으로 담고 있는 일본 경제의 축소판이어서다. 홈센터 2위 업체 DCM홀딩스가 시마추를 인수하기로 합의하고 주식 공개매수를 실시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