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굴착기 접근시 '알림 문자'…KT, 빅데이터로 단선 사고 예방 2024-05-09 11:37:35
디지털 사회에서 단선 사고는 소상공인 결제 시스템, 인터넷, TV 등 회선 2만여 개가 일시에 중단되는 피해를 일으킨다. KT와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 같은 통신 단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능형 통신 케이블 보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267270] 굴착기와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
'공격적 마케팅' LG유플 영업익 15% 감소…"5G 도입후 무선가입 최대증가" 2024-05-09 11:34:30
회선은 61.8% 늘어난 703만4000개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커넥티드카 분야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기업을 위한 온·오프라인 전문 매장, 통합 유심 등 중소사업자와 상생 노력이 가입자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기업 인프라...
LG유플러스, 전산망·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종합) 2024-05-09 10:31:46
회선이 5G 도입 이후 역대 최대 증가율을 기록하며 성장을 이어갔다. 모바일 사업 매출은 1조 5천8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상승했다. MNO와 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회선 수는 2천626만8천개로 전년 대비 27.8% 늘어나며, 3개 분기 연속 20%대 성장을 달성했다. 커넥티드카 분야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고도화와...
LG유플러스 실적 주춤…영업이익 15% 넘게 감소 2024-05-09 10:25:30
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 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4050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인공지능(AI)과 플랫폼 신사업을 위한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 전무는 “올해 대내외 환경도...
코스콤, 웹 기반 외환 거래 플랫폼 구축…"국내 최초" 2024-05-07 09:45:01
회선 대비 초기 투자 비용이 적은 만큼 달러-원 거래를 이용하는 금융사들의 투자 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코스콤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WTS 내 원클릭 주문, 업무별 화면 배치 기능(워크스페이스) 등을 통해 해외 금융기관들의 편의성도 대폭 커질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서울외국환중개는 추가적인 시스템 증설...
올해 정보보호 의무 공시 기업 662곳…10곳 증가 2024-05-06 12:00:13
기업은 회선 설비 보유 기간통신사업자가 소폭 증가했고, 사업 분야(IDC·상급종합병원·IaaS), 매출액(3천억원 이상), 이용자 수(100만명 이상) 기준별 대상 기업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다. 상세한 정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누리집(www.msit.go.kr), 전자공시시스템(isds.kisa.or.kr, 이하 공시 종합포털) 에서 확인할...
"고객님, 3년 더 LG유플입니다"…공영홈쇼핑 대표전화 맡는다 2024-04-30 10:34:25
대표번호 서비스 통신회선 품질 유지·관리 사업을 3년 더 맡게 됐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와 공영홈쇼핑은 이달 초 계약금 11억1500만원 규모의 전국 대표번호 서비스 사업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27년 5월31일까지다. 공영홈쇼핑은 다음 달 전국 대표전화 서비스 계약기간 종료를 앞두고 LG유플러스를...
집계방식 따라 달라진다고?…KT와 LG유플러스 '2위 다툼' 2024-04-23 14:16:57
회선 수는 1347만6337개로 2위를 차지했다. LG유플러스의 휴대폰 회선 수는 1093만5457개로 3위였다. 양사 간 격차는 254만880개로 전월(255만8043개)보다 소폭 줄었다. 과기정통부가 올해 1월부터 통계 산정 방식을 일부 수정해 사물인터넷(IoT)와 휴대폰, 가입자 기반 단말장치를 각각 구분 집계하면서 LG유플러스의 휴...
조폐공사, 친절한 전화응대 ‘스마일-제로마일’ 사내 캠페인 추진 2024-04-22 10:14:36
△콜센터 상담 시스템 재구축 △콜센터 회선 증설 △AI 콜봇 도입 △ARS 멘트 개선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스마일-제로마일 캠페인이 사내 구성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유도하고, 대국민 친절 서비스에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LGU+ CEO "AI 투자 올해 30~40% 확대…인재 영입 두배로" 2024-04-17 12:04:23
사물 지능통신(IoT) 회선을 중심으로 가입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황 대표는 "IoT를 회선 수로 연계해 (경쟁사를) 이겨보겠다는 생각은 해본 적 없다"며 "IoT는 앞으로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이 되고 앞으로 그런 쪽으로 기회가 많이 생길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