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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주식 주간거래 결제취소에 계좌 먹통…금감원, 사실관계 파악(종합2보) 2024-08-06 18:50:43
엔비디아를 비롯한 미국 반도체 기업을 모아놓은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3배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 'SOXL'과 이를 역방향으로 3배로 추종하는 ETF 'SOXS', 엔비디아 주식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NVDL', 나스닥지수 3배 레버리지 ETF 'TQQQ', 'SQQQ' 등이 올라 있다. 한...
[시론] 국민연금, 본령에 집중할 때 2024-08-06 17:50:23
말까지 나오겠는가. 2022년부터는 기업인 대상으로 주주대표소송을 제기하기 쉽도록 수탁자책임전문위가 소송 결정 권한을 갖게 됐다. 노동시민사회단체 추천 위원이 다수를 점한 수탁자책임위 특성상 대표소송 제기 여부는 이들이 결정한다. 따라서 금융당국이나 법원이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 사안을 시효 만료 전에 일단...
구청장에 '바로 문자 하랑께'…주민과 소통 핫라인 자리매김 2024-07-29 16:11:02
생활민원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하루에 접수되는 문자 20개 중 30%가 칭찬·격려 문자들”이라고 소개했다. 서구는 친절한 민원 응대 서비스로 ‘착한 행정을 펴는 기초단체’로도 유명하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구청 민원실과 교통행정과, 보건소 등 대민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 컨설팅을 꾸준히...
정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에 '5600억원' 투입한다 2024-07-29 10:11:31
위해 민원접수 전담창구(금감원·소비자원)를 운영하고, 여행·숙박·항공권 분야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8월 1일~8월 9일, 소비자원)도 진행한다. 다음으로, 판매대금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진공·소진공을 통한...
"줄도산부터 막자"...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10:11:08
기업의 대출·보증 만기를 최대 1년 연장하고, 종합소득세·부가가치세 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 연장하는 세정지원도 진행한다. 다른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고 항공사·여행사 협의를 바탕으로 항공권 취소수수료 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선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속보] 정부, 위메프 미정산 사태에 최소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09:32:05
기업의 대출·보증 만기를 최대 1년 연장하고 종합소득세·부가가치세 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 연장하는 세정지원도 진행한다. 다른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고 항공사·여행사 협의를 바탕으로 항공권 취소수수료 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해와 관련해선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협조를...
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최소 5천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09:30:09
피해기업의 대출·보증 만기를 최대 1년 연장하고, 종합소득세·부가가치세 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 연장하는 세정지원도 진행한다. 다른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고 항공사·여행사 협의를 바탕으로 항공권 취소수수료 면제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자 피해와 관련해선,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의...
직주근접의 희망, 기업이 떠나고 있습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7-26 07:03:58
부산을 등지는 셈입니다. 부산시는 기업의 반대에도 공단 바로 앞에 3500가구 넘는 아파트가 들어서도록 했습니다.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집단민원도 시작됐습니다. 공단 바로 앞에 택지개발지구를 승인한 부산시도,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겠다는 민원도 말이 되질 않습니다. 부산시는 대기업을 유치하겠다며 적극...
금감원 "보고 미정산액 1700억…원인 조사·분쟁조정 준비"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6:33:08
수 있도록 금감원에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이날부터 설치·운영한다. 또 상품권 및 여행상품 등 결제에 관련된 신용카드회사 등에서도 고객 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공정위는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한국소비자원에 전담팀을...
동양생명,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수상 2024-07-24 15:36:09
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양생명은 매년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상담직원들의 전문성과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으로 반기별 직무 교육을 한다. 고객 응대 직원들의 감정 케어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