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리니티에프앤비, 부엉이산장 홍대점 오픈…30호점 돌파 앞둬 2024-03-25 09:17:05
‘아울막걸리’를 출시하는 등 ‘부엉이산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잇터테인먼트(EATertainment)’의 신세계를 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200평 규모의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예고하며, 한식 캐주얼 다이닝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준비를 마무리했다. 트리니티에프엔비의 성민수 대표는 “2024년은...
치킨 넘어 한식으로 확장하는 교촌…야심작 ‘메밀단편’ 내놨다 2024-03-21 18:19:49
막걸리는 경상북도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영양군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감향주(甘香酒)’를 현대화한 전통주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담고자 물, 쌀, 누룩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메밀단편은 이 같은 이야기가 담겨있는 프리미엄 전통주 은하수 막걸리...
K-컬쳐의 자긍심, 남원 춘향제 홍보 간담회 개최 2024-03-21 15:16:00
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함께 진행하는 남원 막걸리 축제도 관광객들의 기대를 모으는 행사다. 남원 춘향제는 광한루원과 요천 둔치 일원에서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이어지며 축제 기간 내내 아이돌과 국악 한마당 등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한편 남원은 90회가 넘은 ‘춘향제’가 지역 축제를 넘어 글로벌...
이번엔 남원이다…'춘향 난장'에 뜬다 2024-03-20 12:04:45
전통음식들을 개발한 뒤 '춘향 난장'에 내놓는다.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난장의 먹거리 부스 배치와 운영, 참여 상인에 대한 컨설팅 등도 맡는다. 춘향제의 새로운 즐길 거리로 떠오른 막걸리축제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함께 만든 전통음식과 다양한 세계음식, 막걸리 등을 통해 춘향제를...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 막걸리(외식) │ 7.6│ 2.3 │ 주스 │ 11.2 │ 2.6 │ ├────────┼─────┼────┼───────┼────┼────┤ │생선초밥│ 7.9│ 1.9 │ 맛김 │ 10.2 │ 2.5 │ ├────────┼─────┼────┼───────┼────┼────┤ │ 쇠고기(외식)...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고구마 맛이 가미된 플레이버 막걸리는 20·30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BGF리테일 주류팀 조희태 MD(상품기획자)는 "최근 다양한 플레이버 막걸리가 출시되며 막걸리 주 소비층이 기존의 중장년층에서 20·30을 중심으로 한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의...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주류팀 조희태 MD(상품기획자)는 "최근 다양한 플레이버 막걸리가 출시되며 막걸리 주 소비층이 기존의 중장년층에서 20·30을 중심으로 한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춘 트렌디한 주류를 지속해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를 선보인다....
전남서 '태국 송끄란·베트남 꽃축제' 열린다 2024-03-13 19:08:04
주류페스타도 개최해 막걸리와 수제 맥주 등 지역 주류 산업의 인지도 높이기에 나선다. 체류형 관광을 늘리기 위해 템플스테이, 사찰음식 체험 등을 운영하고 10월에는 20개의 자연휴양림과 완도 해양치유센터 등을 중심으로 산림·해양치유 주간도 마련한다. 향우를 대상으로 한 ‘고향품애 살아보기’(2일~1개월 미만...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주류음료 상거래 플랫폼 ‘보틀’ 운영하는 스타트업 ‘리퀴드몬스터’ 2024-03-13 10:08:55
막걸리협회와 함께 버려지는 술지게미(막걸리 부산물)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리사이클링 소재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퀴드몬스터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질문에서 시작됐습니다. ‘왜 음식점에서는 내가 원하는 술을 마실 수 없을까?’ ‘왜 콜라, 사이다 중에만 선택이 가능...
서울장수, 투명 페트병 사용 등 친환경 운동 선도 2024-03-06 16:08:11
6월 막걸리 업계 최초로 대표 제품인 ‘장수 생막걸리’의 유색 페트병을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하며 업계 친환경 움직임을 선도했다. 2021년 7월에는 분리배출이 간편한 친환경 에코탭 라벨을 전 제품에 적용해 페트병 용기의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2022년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