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권가, 이마트 목표가 줄상향…"할인점 사업 성장 예상" 2023-02-15 09:59:11
늘었다. 신규 오픈 매장을 제외한 기존 할인점은 4분기 매출신장률 7.8%를 기록하며 10개 분기 연속 성장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마트 관련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 마트 산업 규모의 성장률은 전년 대비 2.6%포인트 오른 3.2%로 전망한다"며 "온라인 시장 성장률 둔화와 함께 외식 물가 부담으로 소비자의 마...
"엔데믹 개학 앞두고 신학기 용품 매출 237%↑" 2023-02-15 08:50:01
용품 매출 237%↑"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엔데믹 개학을 앞두고 신학기 등교 용품을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1∼14일 티몬이 신학기 상품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7%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품목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필기구(130%), 필통(291%),...
이마트 작년 영업이익 54%↓…서머캐리백 이슈·고환율로 고전(종합) 2023-02-14 14:02:34
매출은 3조1천116억원으로 5.8% 늘었고 영업이익은 619억원으로 전년 대비 315억원 늘었다. 신규 오픈 매장을 제외한 기존 할인점은 4분기 매출신장률 7.8%를 기록하며 10개 분기 연속 신장했다. 트레이더스는 연간 매출이 3조3천867억원으로 2.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72억원으로 전년보다 245억원 줄었다. 전문점은 연...
K푸드 인기에 식품사 매출 껑충…'3조 클럽'도 2배로(종합) 2023-02-13 17:42:21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목표치는 해외사업이 8∼10%로, 제과사업(2∼3%)과 푸드사업(4∼5%) 보다 높다. SPC삼립도 지난해 매출이 3조3천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12.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SPC삼립은 매출 성장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2월 '돌아온 포켓몬빵' 시리즈 출시가 매출...
"포켓몬빵 히트, K푸드 인기"...`매출 3조` 식품업체 4개→8개 2023-02-13 15:52:20
매출을 지난해보다 4∼6% 높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목표치는 해외사업이 8∼10%로, 제과사업(2∼3%)과 푸드사업(4∼5%) 보다 높다. SPC삼립도 지난해 매출이 3조3천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12.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SPC삼립은 매출 성장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2월...
K푸드 인기에 매출↑…롯데제과·농심·SPC삼립 '3조클럽' 합류 2023-02-13 15:24:40
올해는 매출을 지난해보다 4∼6% 높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목표치는 해외사업이 8∼10%로, 제과사업(2∼3%)과 푸드사업(4∼5%) 보다 높다. SPC삼립[005610]도 지난해 매출이 3조3천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12.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SPC삼립은 매출 성장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쓸 돈은 주는데 쓸 곳은 분산"…올해 백화점 매출 전망 '흐림' 2023-02-12 06:04:00
바 있다. 특히 명품 카테고리는 코로나 역기저 효과로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지난 4분기 신세계백화점 명품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9%였다. 2021년 4분기 명품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코로나 기저효과가 작용해 41%에 달했다. 롯데백화점의 지난 분기 매출은 8천9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6%...
합병 롯데제과 작년 매출 4조…"조직 재편해 수익 극대화할 것" 2023-02-08 12:10:19
물류센터도 통폐합해 14개에서 8개로 줄인다. 해외사업의 경우 인도에 연내 빙과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빙과 신공장을 건설한다. 롯데제과는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해 올해 매출을 지난해보다 4∼6% 높이고 이익률은 4.5∼5.0%로 높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목표치는 제과사업...
엔데믹에 외국인 돌아온다…패션매장 재오픈에 명동도 '활기'(종합) 2023-02-07 09:51:20
했다. 명품관은 최근 6개월간 외국인 매출 비중이 5% 이상까지 올라왔는데 주요 외국인 소비자 국적은 중국, 동남아, 미국, 일본 순이다. 지난해 하반기 말부터 중국 소비자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데 외국인 주요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었다. 명품관에서 쇼핑하는 외국인의 경우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이 많아...
이마트, 올해 첫 '피코크 행사'…인기 상품 할인전 2023-02-05 06:00:00
피코크는 2021년 연매출 4천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에는 연매출 4천2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김치(21.8%), 냉동편의식(13.4%), 냉장면(9.1%), 아이스크림(5.4%)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른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새로운 요리 문화로 자리 잡은 밀키트는 매출신장률 4.6%를 기록하며 연매출 800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