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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 실적 '상저하고'...상반기 롯데쇼핑·하반기 신세계" 2025-04-15 13:43:06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또한, 명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백화점 부문의 성장세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롯데쇼핑은 비용 구조 효율화에 주력하여 실적 개선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하고, 향후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두 기업 모두 하반기에...
명품 1인자 LVMH, 1분기 실적 부진…관세 공포까지 덮친다 2025-04-15 13:40:59
세계 최대 명품 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1분기 실적 반등에 실패했다. 14일(현지시간) LVMH는 1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203억1100만유로(약 33조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6억9400만유로(약 33조4000억원)를 기록했던 지난해 1분기보다 1.9% 감소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주류 13억500만유로(약 2조1000억원)...
유럽 1위 아웃렛은 어디? 240개 명품 브랜드 갖춘 '이곳' 2025-04-15 11:22:45
기업 에코스트라는 최근 '2024년 아웃렛 퍼포먼스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는 유럽 아웃렛에 입점한 브랜드의 실제 매출과 수익성을 바탕으로 분석한 수익성 조사다. 프랑스 리서치 기관 매그더스와 공동 조사를 통해 발간하는 리포트는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자료로 꼽힌다. 세라발레 디자이너 아웃렛은...
직사입 위주의 안정적 성장, 골프 전문몰 메이저월드 ‘딜팡’ 300만 회원 달성 2025-04-14 09:48:08
명품 커머스 플랫폼이 기업회생을 신청하며, 다시한번 B2C 이커머스 시장의 찬바람이 불고있다. 전문가들은 이커머스 시장이, 코로나 시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여 급격히 몸집을 키운 것이 이 사태를 불러왔다고 입을 모았다. 유치된 투자 자금을 바탕으로, 회원을 모집하는 전략에서 무분별한 상품의 할인과 광고비로...
11번가, 발란 피해 명품 판매자에 '빠른 정산'·판촉 지원 2025-04-14 09:38:41
= 11번가가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의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 개시로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들에게 빠른 정산과 판촉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11번가는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에 입점한 판매자 중 국내 사업자로 등록된 발란 피해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안심정산'을 우선...
'머트발' 제친 명품 플랫폼 '젠테'마저…작년 성장성 둔화 2025-04-13 14:52:37
기사입니다. 명품 플랫폼 3대장 '머트발'(머스트잇·트렌비·발란)을 제치고 급부상한 젠테의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업계 선두였던 발란이 기업회생에 들어가면서 젠테에 미칠 영향이 관심이 모아진다.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젠테는 지난해 매출 537억원을 기록해 전년(487억원) 대비...
피자헛부터 발란까지…잇따른 인기 브랜드 법정관리 [김동규의 회생과 파산 세계 속으로] 2025-04-12 10:30:01
티몬과 위메프, 대형마트업체 홈플러스, 명품 플랫폼 발란, 모두 우리에게 익숙한 업체인데, 회생절차에 들어갔다.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업체 하루인베스트의 관계회사 하루매지니먼트, 전두환 씨 장남 전재국 씨가 세운 북플러스는 파산절차에 들어갔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명사였던 티지아이 프라이데이스(TGI Frid...
프라다, 베르사체 2조원에 인수…명품산업 지각변동 2025-04-11 17:30:31
등 경쟁 명품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덩치를 더 키워 시장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브랜드로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려는 전략이다. 11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프라다는 미국 패션 기업 카프리홀딩스에서 베르사체 지분 100%를 12억5000만유로(약 2조원)에 사들이기로 했다. 프라다는 인수 자금 대부분을...
명품 플랫폼 '발란', 반품·환불 피해 사례 발생…소비자원 "주의 당부" 2025-04-11 09:57:31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의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 개시가 결정된 뒤 소비자 반품·환불 절차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 발란은 구매자의 반품·환급 요구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지만, 최근 소비자의 단순 변심이나 제품 하자에 따른 구매...
'회생신청' 발란, 환불금 미지급 잇따라..."주의 당부" 2025-04-11 09:46:28
이달 4일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의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 개시가 결정된 뒤 반품·환불 절차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한국소비자원이 11일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발란 소비자의 단순 변심이나 제품 하자에 따른 구매 취소 또는 반품 시에 제품만 받고 환불이 진행되지 않는 사례가 나오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