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빼빼로데이 기다리자"…'이태원 참사 1주기' 조용한 핼러윈 2023-10-17 22:00:01
않고 있다. 대신 핼러윈을 건너뛰고 다음달 11일 빼빼로데이에 집중해 마케팅을 한다는 구상이다. '소비 대목'을 놓치지 않기 위해 해마다 공격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왔던 테마파크나 공연·숙박업소 등도 '조용한 핼러윈'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롯데월드는 매해 9월부터 호러 연출 공간을 만들고 좀비...
[게시판] 롯데웰푸드, 29일까지 빼빼로 팝업스토어 운영 2023-10-17 09:04:43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오는 29일까지 경기 의왕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에서는 빼빼로 앰버서더(홍보대사)인 뉴진스와 빼빼로 캐릭터 이미지의 전시물을 볼 수 있고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등...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등...
[칼럼] MZ세대의 트렌드.. 로코노미 속에 숨은 기업가정신 2023-09-22 10:52:18
진도 대파 버거, 제주 마음 샌드, 해남 녹차 빼빼로 등 ‘로코노미’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로코노미란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장점과 매력을 가진 상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소비 활동이다. 최근에는 기업과 지역 간의 합작을 통해 희소성 있는 상품을 만들어내고 있어 특히 주목을 받고...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홍보대사에 뉴진스 발탁 2023-09-01 09:04:35
또 빼빼로 뉴진스 에디션 제품 출시와 팝업스토어(임시매장) 운영도 계획하고 있다. 올해로 출시 40년을 맞은 빼빼로는 현재 동남아시아 국가, 미국 등 5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 매출은 지난해 기준 약 480억원이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해외 매출 목표는 550억원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해외 입맛 잡겠다"…장수 과자 이름도 바꿔 2023-08-18 17:45:36
초콜릿이 과자를 감싸고 있는 일반 빼빼로와 달리 과자 속에 초콜릿이 들어 있다. 김과 밥 위치가 뒤바뀐 김밥을 ‘누드김밥’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겉과 속이 뒤집힌’이라는 뜻으로 누드라는 이름을 붙였다. 롯데웰푸드가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누드 빼빼로의 이름을 바꾼 것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해외에선...
20년 쓴 이름 바꿨다…'누드 빼빼로'서 '누드' 뺀 사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18 15:40:45
국내에서 유통되는 빼빼로 누드초코의 제품명이 ‘빼빼로 초코필드’로 변경됐다. 해당 제품은 이미 해외에서는 초코필드라는 이름으로 판매돼왔다. 누드는 '나체'라는 뜻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김과 밥 위치가 뒤바뀐 김밥을 ‘누드김밥’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겉과 속이 뒤집힌’이라는 뜻으로도 쓰인다....
편의점 덕에 수출품된 中企표 PB·수제 맥주 2023-07-21 18:50:51
규모 쇼핑몰 ‘주롱포인트몰’에 선보인 현지 1호점에서 아임e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하루평균 700~800명에 달한다. K편의점은 대기업에도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CU는 지난해 11월 11일 말레이시아 점포들에서 ‘빼빼로데이’ 행사를 펼쳤다. 이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기획 상품 10여 종, 4만여 개를...
루브르 지하에서 '나초와 김치', 떡꼬치, 식혜를…K-푸드 페어 2023-07-02 09:00:01
친구들과 삼겹살을 즐겨 먹곤 하는데 빼빼로, 밀키스와 같은 한국 과자와 음료는 처음 먹어본다면서 한국 문화에 대해 하나 더 배워간다고 말했다. 전시장 안쪽에는 한국 수출기업 30여개 사가 부스를 차려놓고 프랑스의 카르푸, 독일·영국의 판아시아 등 유럽 유력 유통업체 바이어들을 만나는 자리도 있었다. 이와 함께...